(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전설은 퍄퍄로 달긴 했는데 5급부터 리노흑마만 쭉 사용해서 왔습니다. 승률은 70%이상 나온것같아요.
네루비안 알이나 운명의 파멸 등 이의가 있을만한 카드들이 몇장 있는데, 사실 리노흑마는 이렇다 할 정답이 없습니다. 하이랜더 형식의 덱이다보니 기본적인 컨셉만 잡아진다면 꼴리는 카드들을 넣어도 충분히 잘 돌아가기 때문에 대체카드 묻지마시고 그냥 꼴리는 카드 넣으세요. 저도 운명의파멸 꼴려서 넣었어요.
단, 그렇게 만들어진 리노흑마 덱들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리압배를 넣은 공격적인 덱과 필드싸움위주의 수비적인 덱으로 나뉩니다. 리압배와 필드싸움덱, 두 덱 다 장단점이 있는데 노루가 자주 보이는 요즘 메타엔 리압배보단 필드싸움이 더 중요할 것 같아서 리압배를 버리고 이렇게 덱을 짰습니다.
리노흑마 카운터로 노루가 꼽히는데 이 덱으로 노루상대 승률 60%정도 나온 것 같아요. 노루가 상대면 영능을 최대한 자제하시고 카드 아끼지 마시고 쭉쭉 내세요. 3코에 브란 쌩으로 내고, 한마리 정리하는데 광역기 쓰고, 그런식으로 최대한 질질 끌다보면 결국 먼저 지치는건 노루입니다. 그렇게 해서 노루상대로 승률 꽤 챙긴 것 같네요.
사제상대로는 자락서스 하나만 보고 게임하세요. 사제상대로는 서로 필드에 하수인이 얼마 없는 상황이 많아서 자락서스 각이 잘 나오니 그냥 자락서스만 나오면 게임 터집니다.
전사상대로는 질래야 질 수가 없더군요... 5번정도 만난 것 같은데 다이겼습니다.
파마의 경우 첫손패에 나이사 잡히면 바꾸지말고 과감히 들고가세요. 파마상대론 승률 60%정도 나온 것 같은데 진 경우는 필드싸움에서 진 적은 거의 없고 대부분 파마맨 처리못해서 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끔 미드성기사가 나오긴 하는데 미드성기사 상대로 리노흑 꽤 힘듭니다... 미드성기사가 생각없이 필드전개한다면 광역기로 쉽게 휩쓸면 되는데 트루하트쓰고 필드조절한다면 진짜 숨이 턱턱 막힙니다. 미드성기사 상대론 최대한 뇌속끝까지 이득충이 되어서 필드싸움하세요.
퍄퍄는 승률이 70%이상 나온 것 같긴 한데 애초에 퍄퍄덱은 극도의 운빨덱이라서 퍄퍄 손패가 어떻게 풀렸는지에 달려있으니 딱히 공략이랄게 없습니다... 그리고 주술사와 도적의 경우 주술사는 힐 하수인이 있느냐 없느냐, 이것 하나에 모든게 달려있어서 마찬가지로 공략이랄게 없고, 도적은 많이 안만나봤을 뿐더러 매우 힘듭니다... 그냥 도적은 안만나길 비세요.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