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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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104846
4일 전에 올렸던 정규전 로닌말리법사에서
초반에 필드가 말리면 패에 카드들이 놀고있다던지, 초반 필드를 먹으려고 카드를 쏟아 부었을 때
고코 전설들이 나오지 않으면 힘이 급격히 떨어진다던지 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정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운영법은 위의 링크의 글과 같지만, 바뀐 점을 약간 설명하자면
이전의 달라란 지원자까지 생각했었던 주문 공격력 컨셉을 완전히 버렸습니다
주문 컨셉이라면 고코 카드들이 뜰 때 까지 계속해서 수동적인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는데
힐도 얼방도 없는 덱이여서 명치터지고 끝납니다. 그렇다고 리노덱을 짜자니 얼법으로 짜는게 더 좋아보이더라고요
필드싸움에 도움이 안되는 혈법사와 2장은 절대 쓸 각이 안 나오는 신폭을 하나 빼고 선견자로 대체하였습니다
영웅의 넋은 좋은 하수인이라고 생각하지만 2코에 미리 던져 놓으면 거의 죽고 운 좋게 살아있는다고 해도
다음 턴에 영능을 눌러버린다면 코스트에 제약을 받아서 도저히 각이 안나옵니다
4코에 영능과 같이 나가게 되는 것 보다는 차라리 물정으로 필드를 잡는게 더 좋았습니다
여교사와 주문을 쓰느니 마나지룡이나 퍄퍄와 함께 쓰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후반 패가 마르는 것을 막아주고 주문도 선택해서 쓸 수 있는 창조술사로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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