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하냉냉배 주문도적입니다. 맨날 거흑으로 3급언저리만찍다가 한계를느끼고 도적을해보았는데요, 말리고스도적보다는 주문도적이 훨씬 등급전 효율이 좋다고 느껴서 올리게되었습니다.
이 덱의 최고 장점은 이번 패치로 정규전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고놈카드와 낙스카드가 한장도 들어가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낙스와 고놈카드가 한장도 들어가있지않으면서도 현재 등급전에서도 강력한 덱이라는것은 정규전 패치 후에는 1티어도 노려볼만한 덱이라는것을 뜻하기도 하죠.
이 덱의 특징은 탐험가연맹을 제외하면 모험모드를 열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도굴꾼이없어도 돌아가기는 돌아가는 덱이여서 이번 패치가되면 접을예정인 저는 탐연을 열지않고 도굴꾼대신 로데브와 힐봇을넣고 돌리고 있습니다. 물론 도굴꾼이 없으면 많이 힘들긴합니다.
또한 무과금유저들을 위해서 억지로 덱의효율성을 줄인 것이 아니라 그냥 완성형 덱이 노전설이라는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괜히 전설뽕맞아서 전설을 넣으면 덱이 더 구려집니다. 사실 저는 폭칼 한장을 빼고 탈노스를 넣고 돌리고있는데요, 폭칼1장을 제외한 나머지 카드들은 무조건 고정이라고보시면됩니다. 타우릿산을 넣고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핵심콤보가 8코밖에돼지않는관계로 타우릿산도 넣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운영-
이 두장을 제외하면 모두 걸러줍니다. 첫패에 가젯잔이 잡혀있다면 추가로 맹독과 요원정도는 가져가도 괜찮습니다. 멀리건에서 가젯잔이잡히면 게임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무조건 잡으려고 시도해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직업별로 드루이드전에서는
사냥꾼, 성기사전에서는
이 카드들을 잡고가는것이 좋습니다.
핵심콤보는 하냉냉배입니다.
4카드 8마나로 20딜을꽂을수있습니다. 하지만 하냉냉배에 너무 집착해서 가젯잔에 냉혈바르는것을 아까워하거나 배후자로 상대의 고효율 카드를 베끼는것을 아까워하면 안됍니다. 이 덱의 목표는 하냉냉배가아니라 게임을 이기는것이니까요.
냉혈은 이 덱의 핵심카드로 여차하면 가젯잔에바르고 명치를치면서 은폐를씌워줄수도 있습니다. 하냉냉배에 집착하지 않는것이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냉혈로 8딜을 줄 수 있겠다싶으면 가차없이 발라줍시다.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카드입니다. 사실 7~8턴까지 이 카드가 잡히지 않는다면 게임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가동폐나 가맘폐로 1턴을 살리고, 다음턴에 마음가짐을포함한 엄청난 주문콤보로 필드를 싹 쓸어버리거나 명치딜을 넣어주면서 6~10장정도 드로우를 봐야합니다. 가젯잔에 두번째 은폐를 씌울때는 가젯잔으로 먼저 공격을 하고 은폐를 씌우는 순서에 주의합시다. 패에 가젯잔과 마음가짐이나 동전은 있지만 은폐가 없을때는 한번 달려보는것도 괜찮습니다. 가젯잔이 나가면서 동시에 4장정도 드로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은폐가 나오지 않더라도 다음 가젯잔이잡힐수도있고, 패순환도 잘해주므로 너무 아끼지 맙시다.
기본적으로 5턴언저리까지는 하수인들을 도적의 고효율 주문들로 잘라줍시다. 도적을 많이 해본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 하수인을 짜를 수 있더라도 다음턴을 설계하며 카드들의 성능을 한계까지끌어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상대 흑마법사가 후공 1턴에 화염임프를냈다고했을때, 손패에 기습과 요원이있으면 기습을 쓰지 않습니다. 다음턴에 흑마가 늑대나 행상인등을냈을때 기습-요원으로 필드를 싹 정리할수있기때문이죠. 이런 운영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6턴이되었을때 손에 가젯잔이있다면 가젯잔으로 덱을 3턴안에 들어내야합니다. 가젯잔이 나가는 동시에 4~5장정도를 땡길 수 있다면 은폐가 없더라도 가젯잔이 나가주는것이 좋습니다. 하냉냉배가 약간 애매할것같으면 하수인에 냉혈을 바르면서 은폐로 1~2턴을 살려주면 손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냉혈을 아끼지 맙시다.
6턴이되었을때 손에 가젯잔이 없다면 가젯잔이 나올때까지 버텨줍시다. 가젯잔이 나오지 않으면서 손패가 점점 말라간다면 그냥 졌다 생각하세요. 가젯잔드로우가없으면 시체인덱이니까요.
저는 정말 이 덱을 뉴비나 무과금유저분들께 추천하고싶은것이 이 덱이 거의 유일하게 무과금 노전설로도 완성형덱을, 그것도 위니흑마나 돌냥같이 더럽다고 욕먹는덱이아니라 이길때마다 쾌감을느낄수있는 실력덱을 맞출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낙스,고놈카드가 단 한장도 들어가지 않는만큼 이번 패치가 적용되어도 아무 타격이 없는 덱이라는점, 그러면서 현메타에서도 중박 이상은 치는 덱이라는점이 패치 후를 준비하시는분들께도 큰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사실 이 덱을 하는것보다는 접는것을 추천드리기는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