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드레인지악흑으로 돌아온 fal입니다. 오늘은 약 4개월전에 작성하여 인증글까지 갔던 악마흑마덱을 탐험가연맹이라는 새로운 모험모드를 맞아 덱을 재구성해서 돌아왔습니다. 전설등급 찍고 나서 올리는 덱이 아니라하여 너무 화를내진 말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덱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며 덱의 장점부터 늘어놓자면 덱을 가볍게 만드는 화염임프, 가혹한 하사관, 늑대우두머리등을 한장씩 솎아놨다는 점과 멀리건을 무겁게 만드는 둠가드 1장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현메타저격 FAL의 미드레인지 악마흑마 작성자 : 문도로탑간다 | 작성/갱신일 : 2016-01-15 01:39:48 | 조회수 : 47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드레인지악흑으로 돌아온 fal입니다.

 

오늘은 약 4개월전에 작성하여 인증글까지 갔던 악마흑마덱을 

탐험가연맹이라는 새로운 모험모드를 맞아 덱을 재구성해서 돌아왔습니다.

전설등급 찍고 나서 올리는 덱이 아니라하여 너무 화를내진 말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덱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며 덱의 장점부터 늘어놓자면

덱을 가볍게 만드는 화염임프, 가혹한 하사관, 늑대우두머리등을 한장씩 솎아놨다는 점과

멀리건을 무겁게 만드는 둠가드 1장, 말가니스, 운명의파멸, 부엉이등을 과감하게 제외시켰으며,

필드정리기주문과 썩위액, 바다거인, 실바나스같은 하수인으로 1,2,3메타를 지향하는 덱들에게 강점을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위와같은 장점들은 제 마음에 쏙드는 장점들이긴 하지만 덱에 확실한 장점이 있다면 반대되는 단점도 있기 마련이죠.

 

플레이하면서 아쉬움이 있던 것은 실바나스 썩위액 바다거인등이

말가니스 둠가드 늑대우두머리 하사관대신에 들어가서

악마흑마 특유의 압도적으로 이득보는 필드교환이나 딜교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단점을 보완할수 있는 대책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너무 큰이득을 보려하지 않는 것인데요,

 

이 덱의 주된 목적은 교환을 통해서 큰 이득을 보는것보단 1,2,3 메타나 대책없이 밀리는 형국을 최대한 바다거인, 실바나스, 썩위액, 필드정리기로 억제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덱의 최대목적인 대책없이 밀리는 형국이나 1,2,3메타덱들의 저격을 위해선 부분적인 이득보다는

큰그림을 봐서 플레이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서 자신의 필드에는 바다거인이 있고 상대 필드위에는 단검곡예사가 놓여져 있는 경우에

상대 명치를 치는 것보다는 바다거인으로 단검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검곡예사를 활용하여 내 하수인을 맘껏 괴롭힐 수가 있고

파마기사같은 경우에는 울다만이나 알도르같은 디버프를 주는 하수인을 넣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8데미지라는 바다거인의 딜링은 분명 매력적이긴 하지만

그 8데미지가 게임을 마무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8데미지인지를 생각해 봐야 하겠죠.

 

마지막으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멀리건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공통멀리건으로는 공허방랑자, 화염임프, 어둠의행상인, 유령 들린 거미를 들고 가며

이 하수인들은 2장씩 잡혀도 마나커브의 부담이 없기때문에 두장씩 잡혀도 들고 갑니다.

 

이 외의 멀리건으로는 후턴에 네루비안 알 - 공허의괴물 혹은 네루비안 알 - 압도적인 힘을 들고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단검곡예사, 늑대우두머리등은 멀리건에서 다 제외해주는것이 매끄럽게 멀리건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fal의 현메타 저격 미드레인지 악마흑마 강의겸 덱자랑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