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f0GAA8w8gH3BPUF+wXOBtkHsQjCCPARxBTPFq+sArasAvauAg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1코 하수인이 10장이므로 빠르게 핸드를 털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6마나부터 거의 디스없이 파멸수호병과 어둠골 사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어둠골 사서는 비록 초반에 잡혔을 때 내기 힘들지만, 그밖의 낼 것이 핸드에 차고 넘치기 때문에 다른 것들을 우선시 내다보면 5-6마나 구간에는 전함으로 인한 핸드 손실없이 털어낼 수 있습니다. 누가가미도 마찬가지입니다.
1코부터 쉬지 않고 필드를 잡아나가면서 칼 광역기를 유도합니다. 칼 광역기이기 때문에 상대는 하수인을 낼 수 없게 되고, 이쪽은 저마나 유닛들이 계속 붙어주기 때문에 2-3 개체의 하수인을 다음 턴에 바로 깔 수 있습니다. 깔 핸드가 모자란 경우 금단의 의식으로 한 번에 개체수를 불려줍니다.
광역기가 없는 대 위니전에서는 천보, 죽메를 통해 좋은 교환이 가능하고 패가 말리는 일이 없이 쭉쭉 나가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광역기 있는 덱을 상대로는 칼 광역기를 맞아도 1, 2개체 정도가 살 수 있도록 필드를 컨트롤하는, 몹시 기본적인 설계가 필요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