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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7 / 비추천 : 5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BAf0GBNMB3AL3BIUXDTDyAfsFzgbZB7EIwgjwEc8WtKwCtqwCiq0C9q4CAA==
-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예전에 거미, 알, 임폭이 있을 때 하사관이랑 시너지가 좋았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좋은 하수인은 아닙니다. 캐리하는 경우도 별로 없었고 상대방 어그로 끌어서 단검이나 늑대 보호할 때나 좋았습니다.
<멀리건>
위니흑마 하면서 느낀게 매칭상성이 가장 중요하고 그다음이 멀리건 운빨입니다.
정규전 이전에는 행상인 멀리건에 들고가면 안 좋았는데 이젠 알이랑 거미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들고 가야 됩니다.
멀리건 코스트가 1 1 2 3 잡히면 3코도 들고 갑니다. 이외에는 씹랄전에서 상대방이 풀멀리건일 때 2코가 나오길 기도하면서 가져갑니다. 어차피 씹랄이 패 미친듯이 잡혔으면 위니흑마 입장에서도 기도메타로 가야합니다.
정규전으로 오면서 예전에 비해서 씹랄전이 힘듭니다.
흑마전에서
가 손패에 잡혔다면
를 들고 가주면 매우 좋습니다.
가 손패에 잡혔다면
를 들고 가주면 매우 좋습니다.후턴이면
들고 가면 게임 터트립니다.
들고 가면 게임 터트립니다.**흑마, 냥꾼전에서 선턴인데 1코에 나갈게 하사관밖에 없으면 필드 유지력을 위해서 하사관 냅니다.
씹랄전에서는 항상 트로그를 못 끊고, 상대가 트로그+동전+번개화살or대지의 무기를 써서 공허방랑자가 제압당하고 2코에 나갈 하수인이 없고 게임 그대로 말리는 경우가 꽤 흔합니다.
<운영>
초반에 좀 더 공격적으로 해야되고 단검도 빨리 내는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제전도 마찬가지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적은 이 덱으로는 거의 못이깁니다. 즐겜모드+연구모드로 하시면 됩니다.
힐기사는 생각보다 할만하기 때문에
을 신성화가 빠지고 난 후에 써주면 됩니다.
을 신성화가 빠지고 난 후에 써주면 됩니다.하사관, 늑대, 드워프 조합으로 보통은 뚫립니다. 이후에 필요한 압도는 기도메타로 드로우되기를 바라는게 좋습니다...
<팁>
*하사관, 드워프, 늑대로 정리되는 도발은 압도를 아끼고 하수인으로 정리하는게 낫습니다.
*상대 하수인 정리하면서 달릴 때는 압도로 명치 마무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드에 하수인 다 내지말고 상대 광역기 생각하면서 단검이나 늑대는 아끼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광역 맞으면 필드 다 쓸리고 망하는데 적 하수인 정리해도 망하는 경우에는 광역기 배제하고 달리는게 승률이 더 높습니다.
------------------------------추 가------------------------------------
<기존 드워프 덱>

<주문파괴자 덱>

얼방을 두 번 만나 승률이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템포법사랑 상성도 이제는 알과 거미가 없기 때문에 반반인 것 같습니다.
드루전은 아직 3판밖에 하지 못했고 상대가 운이 미친듯이 좋았었고 드워프를 주파로 바꾼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전사전에서 주파가 상대의
를 침묵 시켜서 압도를 명치 치는데 쓸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를 침묵 시켜서 압도를 명치 치는데 쓸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후턴일 경우 과감한 멀리건과 동전으로 템포를 가져가는 플레이로 승률이 높아졌습니다.
전사전, 도적전에서 화임과 임프두목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씹랄전에서 지배당한 주민, 행상인, 맹독비늘, 화염임프를 찾아서 승률이 올랐습니다.
***동전을 사용해서 1코-3코 순으로 내거나 1턴에 1코+1코 또는 동전+2코로 핸드에 따라 동전을 아끼지 말고 빠르게 필드를 까는 것이 승률에 미치는 영향이 컸습니다.
**위니흑마는 '나는 필드를 깔테니 너는 정리를 해라'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한게 승률이 좋았습니다.
이긴 판을 복기해보니 상대가 내 하수인을 정리하는 각이 나왔을 때 대부분 이겼습니다.
이상하게 사제전에서는 항상 5턴에
와
이 있어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와
이 있어서 매우 힘들었습니다.하지만 전사전에서 5턴 칼난투가 잘 없었기 때문에 전사전은 하수인을 미친듯이 깔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적전에서는 금단의 의식을 쓰는 순간 칼날부채가 날아와서 차라리 하수인을 내는게 더 좋은 선택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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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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