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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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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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지금 첨부파일도 안되고 아이콘도 야생밖에 없네요ㅜㅜ 가독성 떨어지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전설인증은 자게에 올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5급주차 후 이덱저덱하며 오락가락하다 이 덱을 통해 압도적인 승률로 전설을 찍었네요
계속 돌려보며 나가법사를 계속 커스텀해본 결과 이 덱이 가장 최적화가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클도 엄청나고 뒷심까지 있는 덱이죠. 마나흡수>심해의 융합체 정도?가 커스텀해볼만 하네요
나가법사는 현 메타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찐 실력덱이죠 그만큼 유저의 실력에 따라 정말 모든 매치업에서
불리할 수도, 무상성 최강일 수도 있죠 또 현 메타덱중 가장 싸이클이 빠르고 재밌는 덱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거두절미하고 이 덱의 가장 중요한 '공략' 보러가시죠
vs 모든 매치업 멀리건 (대부분이 원한꼬리에 의해 결정)
1순위. 무조건무조건 원한꼬리 세이렌 들고 갑니다(2장은 ㄴㄴ) , 신비한 지능 딱 이 두장만
2순위. 여기서 경우가 좀 나뉩니다
1.원한꼬리가 잡혔다
> 갈퀴창날과 같은 2코스트 이하 나가 찾기, 첫번째 불꽃 등등 (사실 원한꼬리 멀리건이면 멀 잡아도 좋음)
2.원한꼬리가 안잡혔다
>직업 별로 다름
vs모든 매치업 팁
이 덱을 실제로 해보거나 유튭에서 본 적 있으면 알 겁니다 이 덱은 시간이 정말 부족한 덱입니다 특히 발견,생성이
많은 특성상 발견 생성하나하나의 가능성을 따지기엔 시간이 너무 급박하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빠르고 좋은 선택을
위해 이 글을 적었습니다 저는 직접 시행착오를 하면서 익숙해졌습니다
처음엔 너무 어렵고 타이밍도 모르고 허버버했는데요(심지어 폰스)
여러분은 제 글을 가이드삼아 더 쉽게 배우길,,,,
초반: (원한꼬리가 있을경우) 최대한 주문과 나가를 쓰지않고 존버합니다 첫번째불꽃과 분쇄집게 정도를 내고
신비한지능은 무조건 씁니다 아즈샤라 선물은 아끼는게 좋습니다
(원한꼬리가 없을경우)룬새김과 각종 주문을 써주면서 드로우카드를 최대한 찾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템포대로 딱딱
내진 말고 조만간 원한꼬리가 뜬다는 마인드로 분쇄집게와 주문나가 아즈샤라의 선물 정도 쓰면서
최대한 원한꼬리를 찾아줍니다
두 경우 모두 4턴에 학교선생님은 내주는 게 좋습니다
후공일시 동전은 아껴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원한꼬리가 없을 경우 동전 분쇄집게정도는 ㄱㅊ
그리고 갈퀴창살은 왠만하면 템포로 내는게 아닙니다 원꼬 연계용으로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진짜 특이한 예외
1코 갈퀴창살과 이즈샤라의 선물이 같이 잡혔을 경우
이런 경우는 템포플레이 고려해볼만 합니다 3코에 분쇄집게나 신비한 지능까지 잡혔다
그러면 템포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면 무조건 원한꼬리용으로 킵
중반:
원한꼬리 타이밍) 보통 6턴정도에 원한꼬리가 나갑니다 늦어도 7 8턴에는 나가고 멀리건에 처음부터
잡혔다? 그러면 갈퀴창살이나 4턴에 낸 학교선생님 나갈링으로 5턴에도 나가도 괜찮습니다
마나를 무료로 더해주는 2코이하 주문들이 상대편하수인이 있어야 쓸 수 있기 때문에(처음 원 꼬 타이밍에
자기하수인 죽이는건 안좋음)상대편에 하수인이 있을 때 내주는 게 더 좋지만 없어도 패에 2코 하수인과
주문이 많으면 하는 게 좋습니다
일단 마인드를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냐면, 이번 타이밍에 개체수는 5개이상 낼거야 라는 확신이 서면
하는 게 좋습니다
원꼬 사이클 돌리기) 피지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 폰스입니다 너두 할 수 있어
1. 나가주문나가주문나가주문나가주문 피지컬) 많이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됩니다 처음에 배울때는 소리라도
지르면서 하세요
2. 내는 순서)
조금만 덱을 돌리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마나수정계산은 개나 주세요 절대 못합니다 마나 한 두개 손해보는 건
상관없습니다 무조건 내는 순서가 중요하고 어떻게든 사이클이 안끊기게 하는 게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나가 내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1)나가내는 순서: 무조건 저코 먼저, 같은 코스트면 생성 먼저
2)주문내는 순서:무조건 저코 먼저, 생성주문보단 드로우먼저
처음엔 무조건 0코부터 쓰고 보세요
3.생성순위
내는순서만큼 중요합니다 실제로 덱을 돌리면 시간이 굉장히 급박합니다 생각할 시간이 많이 없어요
1)무조건무조건 드로우
처음에는 손에 드로우카드가 1장이나 2장정도 있으면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 하고 점화나 다른 딜카드를 많이 집었습니다
절대 아니에요 이 덱은 사이클이 굉장히 빠르고 저코 위주여서 패소모가 굉장합니다 드로우카드패에 드로우카드
3 4개는 있는게 다음 사이클에 좋고 점화 사이클 돌리기도 좋습니다
2)저코스트 빙결카드나 딜카드
이 경우는 손에 드로우카드도 충분하고 손패도 넘친다 싶을 때 집구요 저코스트 위주로 털 수 있는카드로 집습니다
3)중~고코스트 딜카드
발견이 저코스트만 나오지는 않죠 간혹 가다 평균연령이 높으신 분들이 나옵니다
염구는 다음턴에 확실히 킬각이 나온다하면 당연히 집어주고요 덱을 하다보면 끊임없는 불길이
생각보다 생성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후반용으로 하도 집을 게 없다하면 불작도 집었고 생각보다 깜짝 킬각도
꽤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얼군애들 다 처치하는것도 선택지가 답이 없으면 집어볼만하구요(생각보다 각이 잘 나오는데
상대필드를 남겨놔야지 좋을 때가 있다는 것도 고려해야합니다) 이런 딜카드는 사이클 후반이 되면
시간을 다 못 쓸 것 같아 마나를 다 쓰고 턴을 넘기겠다! 할때 후딱 집어서 상대 명치나 하수인에 꼽고
턴종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절대 뽑으면 안되는 카드들(주로 6코이상 주문들)
얼음피 보초탑, 화산술(상대한테 무료 광역기 하나 준셈 사이클을 돌리지 않고 있을때는 광역기로는 괜찮은 카드)
아뮬렛 불기둥 등등
4. 주문, 하수인 공격방향
8할이상은 명치를 치면 됩니다. 싸이클을 돌릴 때는 한턴에 생성이 평균 3개내지 4개는 될겁니다 하수인에만 피해를
줄 수 있는 주문이 굉장히 많아서 상대 명치에 꽂을 수 있는 주문(점화, 룬새김구슬 등등)은 그냥 대부분 무지성으로
상대 명치에 꽂아주면 되는데 꼭 잡아야 하는 하수인이 있다 하면 먼저 잡고 시작하는게 변수는 없겠죠? 그리고 하수인은
5. 고르곤졸라
이 덱을 운영할 때는 상대한테 이 웨이브도 막아봐라 라는 마인드로 운영을 합니다 이 친구로는 무조건 원한꼬리만 가져와서
상대한테 웨이브를 한번 더 강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친구는 주로 사이클 후반에 복사하고 복사한 원꼬는 절대 그 턴에
내지 마세요 차피 마나 다 못 씁니다 이 친구로 벨류 높은 친구(사령관, 여왕 아즈샤라 등)들 데려와서 멋진 플레이 해봐야겠지
이런 생각은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후반:
사이클을 2번정도 돌렸는데도 상대가 죽지 않았다 싶을 때가 후반입니다 이때는 계속 했던것처럼 사이클이 중요하되
원꼬사이클 때보단 생각할 시간이 많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점화 사이클을 돌릴지 고코스트 딜카드를 발견할지 판단
하시면 됩니다 아마 이 때까지 버티는 매치업은 사제나 드루 정도가 될 건데 아마 그때쯤 상대명치가 많이 상했을 겁니다
카드 사용.
여왕 아즈샤라:8할이상은 콜카서스 헤일석 뽑으시고요 딜이 부족하다 싶을때는 자락서스도 좋습니다
학교선생님 나갈링: 진눈깨비 사용시 무조건 레벨 1로 시전됩니다 뽑지 마세요
몰아치는 열기:세이렌 마나펌핑용입니다 2코 줄여놨다고 화염주문 무리하게 쓰지마세요
점화:패가 꼬일 수 있기에 다중이 스텍쌓을 게 아니라면 초반에는 안쓰는게 좋습니다 또 생각보다
뒷심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느낄 수 있는데 중후반에 1 2번정도 다시뽑아서 딜누적시키는 것도 굉
장히 큰 역할을 합니다( 딜이 6딜 7딜처럼 드라마틱하게 올라가는 경우는 많이 없고 대부분 그 전에 겜이 끝납니다)
극후반 대비용이고 딜누적, 탈진면역용 카드입니다
직업별 대처법
멀리건은 원한꼬리가 안잡혔을때로 가정합니다
vs전사
그냥 해적전사라고 생각하면 되구요 승률은 한 6할 정도 나온거 같구요 원한꼬리가
빨리 안나올 경우는 거의 졌다고 보면 됩니다
멀리건: 첫번째불꽃 룬새김 마나흡수등 정리기 분쇄집게도 들고갈만합니다
상대법:
원꼬 사이클을 최대한 빨리 돌리는 게 중요합니다 개체수 4개정도 사이클을 돌려도 하수인들
빙결먹이고 하면 원꼬가 담턴에 살아있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 포병이나 남쪽바다는 무조건 잘라주세요
다른 매치업과는 다르게 원꼬가 패에 없을시 템포플레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vs드루
드루도 승률 6할이상은 나온 것 같네요
멀리건: 신비한 지능,분쇄집게 외엔 다 돌리세요
상대법: 타직업과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원꼬빨리 찾고 사이클 돌려야하죠 첫번째 싸이클은 오닉비늘에
대부분 막히더라고요 하지만 새끼용 3마리를 원꼬에 박으면 남은 개체수로 딜누적하고 고르곤졸라로
웨이브 한번 더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vs 성기사
사실 성기사를 많이 안만나서 전설 왔다고 말해도 무방합니다 3파인가 컨기사 만났는데
다 졌고요 6턴정도에 싸이클을 돌려도 평등맞고 정리가 너무 쉽게 당하더라고요
점화 등 딜카드 싸이클도 카리엘카드 한장으로 다 막히고 힐카드도 많고,,,성기사 많이 만나면
돌리지마세요
vs사제
사제도 타직업과 다를 바 없습니다 대부분 조개 사제네요 계속 웨이브를 주면 자이렐라 빠지고
딜누적하는 타이밍이 올겁니다 조개 원턴킬까지 간 게임은 거의 없는 것 같네요 글고 이 사제
매치업은 빙결카드 생성도 많이 집어주세요
vs악사
대부분 어그로 악사입니다 해적전사보다 훨씬 쉬웠네요 원꼬없을시 템포플레이 해주세요
vs술사
만났던 주술사는 전부 컨트롤 번술사였습니다 눈사태때문에 상당히 힘든 매치업입니다
거의 멸종해서 망정이지 혹시라도 술사가 많으면 딴덱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vs흑마
vs멀록흑마) 멀록흑마는 악사나 해적전사처럼 템포플레이를 하는것이 안좋습니다 미드레인지
느낌이라서 사이클로 필드를 완전 역전시키지 않는 이상 템포플레이로 이기기 힘듭니다 언제나
그랬든 원꼬 찾아주시고 멀흑이 버프사기치면 우리는 마나사기칩시다 또 빙결주문 많이 찾아주세요
vs컨 저주흑마)
생각보다 제압기 ,광역기가 많습니다 웨이브를 많이 만들어 주는게 중요하고 본체는 생각보다 물렁합니다
원꼬사이클이 막혀도 포기하지말고 점화사이클 돌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아즈사라에세 자락서스도 노려볼만 합니다
vs마법사
미러전) 이때 손패가 템포대로 잘 풀렸다 하면 템포플레이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1코 갈퀴창날이 꽤 괜찮더라구요
아니면 그냥 누가 더 피지컬 좋냐 싸움입니다 진짜 남자들의 싸움ㅇㅇ
기계법)2코 성장로봇은 바로 짤라줘야하고요 기계상어 사이클보다 원꼬사이클이 훨씬 쎈 거 같습니다 2코 성장형
로봇에 생각보다 사기를 당해서 진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이 덱은 제가 아즈샤라 나온후 2주여간 5급에서 계속 실험하며 돌린 덱입니다.다른 나가덱도 있겠지만 가장
최적화가 잘된 덱이라 자부할 수 있고 운영법이 99퍼센트를 차지하는 실력덱입니다 한판한판이 재밌고
승리할시 엄청난 쾌감을 얻을 수 있는 덱입니다 제가 덱트래커는 따로 쓰지 않았지만 승률도 6 70퍼 이상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전설까지 쭉 이 덱으로 갔네요 횡설수설 그만하고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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