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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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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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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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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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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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오랜만에 뵙습니다 그간 인벤과 유튜브를 쉬었는데.. ㅎㅎ 이번에 여유가 생겨 다시 돌아왔습니다
알터렉 확장팩 출시 후 바로 전설 달게해준 퀘스트 도적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 이 카드의 등장으로 퀘스트 도적의 필드가 견고해졌습니다
적이 앵간히 사기치지 않는 이상 지지않았으며 다이아3 -> 전설까지 2패했습니다
아쉽게도 덱트래커를 켜고 하지않아 정확한 승률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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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건
기본 멀리건입니다
si:7 스택을 어그로 마냥 빠르게 쌓는 것이다 중요해졌습니다
만약 밀수업자를 3턴에 내도 1/3, 랜덤 2코 하수인이 깔리는 것이라 저는 망설임 없이 밀수업자를 냈습니다
명치나 적 하수인에게 갈취를 긁어버리고 3코에 밀수업자를 내서 필드를 잡는게 유리합니다
공통 운영
핵심은 를 이용하는 것!
퀘스트 전개를 빠르게 진행할 수록 강해집니다
에드윈은 스캡스가 막혔을 때의 보험일 뿐입니다
저는 에드윈을 내 필드에 6/6 or 8/8하수인을 하나 깔아두는 용도로 더 많이 썼습니다
이후 운영은 기존의 퀘스트 도적 운영과 같습니다
내 필드에 si:7 하수인들을 쉴세없이 깔아 상대방의 명치를 노리고
잡동사니 카드와 전투의 함성으로 상대방의 덱과 하수인을 통제하여 내 하수인들은 최대한 살려놓는게 중요합니다
퀘스트 도적의 강점 중 하나는 중반이 되면 6/6 7/7 8/8 하수인을 뽑아낸다는 것이죠
앞서 이 카드와 비슷한 능력을 가진 카드가 있죠 입니다
스택을 쌓은 만큼의 비용을 가진 하수인을 소환하는 카드! 밀수업자 카드는 초반 중반 후반 모두 활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내가 퀘스트를 충분히 전개시켰다면 밀수업자는 가치있는 훌륭한 하수인을 내어줍니다
단! 7코스트는 꽝이 많으니까 6 8코스트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컨트롤 덱 상대
컨트롤 덱을 상대 할 때 하수인이 정리당하는 것에 겁을 먹고 하수인을 내지 않으면 안됩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하수인을 내어 상대방의 손패와 계속 교환해주어야합니다
컨트롤 덱 상대하는데 상대방의 손패에 카드가 많다는건 상대방이 효율적인 필드정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도적의 직업의 특성입니다
잡다한 카드를 만들어쓰고 덱에서 카드를 뽑아내서 쓰는 등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내 손패가 어지간히 말리는게
아닌 이상 결국 컨트롤덱의 힘이 빠지게 됩니다 컨트롤은 중.후반을 보는 덱인데
그 때 퀘스트 도적은 6/6 7/7 8/8 하수인을 섞어내고 있기 때문에 정리 할 힘 초반에 빼버린다면
손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어그로 덱 상대
어그로 덱은 상대적으로 불리한게 맞습니다. 이 덱은 어찌되었건 퀘스트 덱이기 때문이죠
상대에게 명치 15데미지 정도는 주고시작한다고 봐도 됩니다
하지만 2 3 4 턴이 지나면 상대도 무시하고 명치달리기를 하지못하게 되기에 무조건 나가지는 마세요
세 카드를 멀리건으로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1코는 무조건 퀘스트이기에 초반 체력은 내어주어야합니다
상대의 하수인을 정리하며 내 필드가 상대방과 비슷하게 깔리는 타이밍 3~4턴부터는 도적의 차례입니다
지금이 타이밍
아직 티어라고 부를 덱이 많지 않다는 이야기죠
필드 제압능력과 전개능력이 준수해진 퀘스트 도적으로 여러분도 티어를 올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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