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QcCmPYDv4AEDuPMA/fUA7XeA/7nA9XxA5X2A5b2A5f2A8/7A/iABJuBBJyBBKaKBK2gBAA=
-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오늘 11.05 일자 전설간 템포 해적 전사 입니다.
4시 정도에 503등으로 전설 진입을 했는데 용을 써도 어떻게 사진을 올리는지 모르겟네요.. 핸드폰으로 작성중인데 핸드폰 캡쳐사진은 전부 5mb를 넘어서 업로드가 안되네요..
일단 현재 새로운 미니팩 카드를 추가해서 써본 결과 템포 덱으로 짜는 방향이 제일 잘 굴러간다는 판단에 덱을 짯습니다.
다만 이번에 추가된대장장이 망치가 매우 매력적인 카드여서 이 카드를 활용 해보려 했지만 교환성으로 인한 카드 드로우를 내가 원할 때가 아닌 내구도를 높히기 위해 해야 된다는 점에서 템포가 느려져 결국 빼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전 컨트롤 해적 전사에서 쓰던앙심은 템포 덱에서 쓰기엔 너무 코스트가 높고 생각보다 확실한 타이밍이 나오지 않아 그냥 빼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결국 앙심을 쓰는 이유는 어그로 덱을 잡기 위해서 인데 요즘 어그로 덱 하수인은 체력이 3이상인 경우가 많아 코스트를 많이 투자하지 않는 이상 앙심 하나로 극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고 앙심으로 인한 버티기는 될 지언정 템포는 밀리기 때문에 결국 그 자리를 이 두카드로 채운 뒤 정리하는 편이 템포가 밀리지 않더군요.
이덱의 가장큰 장점은 아무래도 어그로덱과 콤보덱들에게 할만하다는 점 입니다.
빠른 퀘스트 전개로 인한 후반 뒷심 확보와 좋은 즉발딜 카드로 인한 필드 정리로 인해 두 덱들에게 반반 싸움이 가능케 해주죠.
현재 이덱으로 짠 뒤에 승률은 계산 해보진 않았지만 3등급부터 2번 정도를 제외하곤 한번도 지지않고 전설까지 도달 했네요.
다만 이 승률은 현재 미니팩을 테스트 해보려 하는 빅악마 악사를 두세번 만나서 쉽게 이긴 횟수도 포함되서 추후를 봐야겟지만요.
일단 제가 만나본 덱들 위주로 설명을 해보겟습니다
일단 드루이드는 어그로와 콤보덱 두가지가 고루 분포 되어있는데요.
어그로 덱 보단 콤보덱이 더 수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콤보덱을 만나실 경우 최대한 4턴 이내에 1차 퀘스트를 깨고 무기를 찬 뒤에 이번에 추가된 포병으로 딜을 넣어주면 8턴 이내에 게임을 끝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드루이드가 중간을 버티기 위해 넣는 카드인 반딧불이는 포병과 2차 퀘스트 보상으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해 더욱더 쉬운 매치전이 되었습니다.
무기 땡땡이 치기 콤보로 하수인 정리를 해주시면서 해적 하수인을 까는 그림을 그려 주셔야 이기실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해적으로는 진짜 이기기 힘든 매치업 이었는데요. 하수인을 깔자니 해적 하수인이 전부 스탯이 안좋아서 정리당하기 일수고 무기로 열심히 쳐서 15-20정도 까지 피를 까놓고 버티면서 대포 딜로 잡는게 시나리오 였는데 그마저도 마법사가 하수인을 깔면 힘들어 지니 우울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콤보덱들을 상대하기 위해 나온 카드인 이 카드로 인해 중반 엄청난 순간딜을 낼 수 있고 그로인해 마법사에게 이전에는 하지 못했던 하수인 정리 강요를 할 수 있게 되어 손쉽게 이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콤보덱들은 어짜피 덱과 시간이 모이면 덱 파워로 인해 이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7턴안에로카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되 포병이 손에 들어온다면 4턴에 무기를 끼고 포병과 연계를 해서 순간 딜을 우겨 넣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주신다면 콤보덱을 이기는 게 힘들지 않을 겁니다.
다른 직업들은 성기사나 같은 해적전사를 제외하곤 전부 할만 하니 따로 쓰지 않겟습니다. 그냥 7코 안에 퀘스트를 깨고 뚜까 패주면 전부 좋아 죽는 덱들이 대부분이라서...
또한 이 덱이 현재 좋은 이유가 제가 생각할 때 이덱의 카운터라고 볼 수 있는 성기사 덱들이 마법사덱이나 콤보 드루이드 덱에게 약하기 때문에 래더에서 자주 나오지 않는다는게 제일 큰 이유일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이 두카드가 해적에게 아주좋은 즉발 딜카드가 되어 줌으로서 콤보덱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딜을 넣게 해주었고 특히나 스마이트씨는 단순 해적 자리 채우기에 불과했던이 카드를 2코 리로이로 만들어 줄수 있다는 점에서 또한 매력적인 카드네요.
그럼 다들 건승하세요 ^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