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인증 덱 리스트

안녕하세요 아시아와 북미에서 TeddyisHome 이라는 배틀태그로 겜하고 있는 일반인입니다.아시아에서부터 왕파도적을 쭉 하다가 북미에서 황금왕파가 떠서 북미에서만 하고 있는데 승률이 괜찮아서글 쓰게 되었습니다.북미전설은 미라클로 갔고 달성한 뒤로는 거의 왕파만 했습니다.메타가 격동하는 와중에 북미전설은 지금 비법이 거의 멸종했습니다 +_+원맺사제, 천정내열사제, 컨사제, 큐브흑, 컨흑이 60프로가 넘습니다. 그 외엔 20프로정도가 멀록기사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북미65등 왕의파멸 도적 작성자 : 청담동꽃거지 | 작성/갱신일 : 2018-02-21 19:41:58 | 조회수 : 1584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IHBooBtAGbBagIgNMCu+8CDMQB7QLLA80D+AeGCamvArm/AqnNArHOAuXRAtvjAg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아시아와 북미에서 TeddyisHome 이라는 배틀태그로 겜하고 있는 일반인입니다.

아시아에서부터 왕파도적을 쭉 하다가 북미에서 황금왕파가 떠서 북미에서만 하고 있는데 승률이 괜찮아서

글 쓰게 되었습니다.

북미전설은 미라클로 갔고 달성한 뒤로는 거의 왕파만 했습니다.

메타가 격동하는 와중에 북미전설은 지금 비법이 거의 멸종했습니다 +_+

원맺사제, 천정내열사제, 컨사제, 큐브흑, 컨흑이 60프로가 넘습니다. 

그 외엔 20프로정도가 멀록기사와 신병기사 나머지 20프로에 비법과 도적이 포진되어있습니다.

한 마디로 왕파가 굉장히 할만합니다.


왕파도적의 주식입니다. 다만 아키타입이 다양해서 어떤 덱인지 초반에 갈피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원맺사제와 컨사제는 지기 힘들고 천정내열은 초반 북녘골, 광명만 잘 짤라주면 후반에 황혼사제광기보호막천천내 

같은 각만 안 주면 이길 수 있습니다. 간혹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역사가에서 노즈도르무를 뽑아서 내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않고 날렵한 피지컬로 제압해줍니다. 염두해두고 있어야합니다.

또 간혹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템퍼루스를 뽑아서 내는 경우도 있는데 2턴에 걸쳐 상대를 패죽이거나 그럴 수 없다면

죽기를 찾아서 내 2번째턴에 죽기를 쓰고 인사를 해줍니다.

아참. 빅사제도 있는데 꽁승입니다.



어떤 덱이건 사제상대로 멀리건 틀은 같습니다.

1순위:


선공이어도 음악가를 들고 갑니다. 선공에 음악가와 맘가가 같이 잡혔으면 맘가도 들고 갑니다.





그 외
후공에 탐지꾼과 음악가를 잡았다면 얘들도 들고 갑니다. 탐지꾼만 잡혀도 점쟁이를 들고 갑니다.

사제의 경우 점쟁이로 크게 이득보기는 어려운 직업이나 내 핸드가 안 돌아서 지는 걸 막기 위해 들고 갑니다.

만약 상대가 어떤덱인지안다.

천정내열이라면 맹독을 들고가서 북녘골, 광명 끊어주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원맺덱도 나머지 핸드가 좋다면 맹독으로 초반하수인 짤라주는게 좋습니다.

컨사제면 탐지꾼, 음악가, 점쟁이 말고는 다 갈아버립니다.





얘도 워낙 덱 타입이 다양하고 요즘엔 큐브와 컨트롤을 살짝씩 섞은 덱도 있기때문에 상성을 딱딱 정의하기가 어렵습니다.

산거2장 쓰는 큐브흑이면 6:4에서 5:5 정도로 조금 유리하거나 반반이고 컨흑은 지기 어렵습니다.

요즘엔 노움페라투나 밀고자도 잘 안쓰기 때문에 컨흑은 꽁승수준입니다.

만약 상대가 노움페라투를 쓴다면 왕파를 깨지자마자 뽑아버리면 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노움페라투를 던졌는데

왕파가 타면 놀랍군! 해주고 나가면 됩니다. 또한 죽기상태에서 왕파왕파를 해서 버프발린 왕파를 덱에 넣었는데 상

가 노움페라투로 태웠다. 버프없는 왕파만 있어도 이깁니다. 탈진만 안되면 이깁니다.  

상대가 밀고자를 쓴다면 그 밀고자에 하나 남은 점쟁이가 빠진다거나해서 점쟁이가 없어서 질 수가 있는데 없어도 

왕파 돌려막기하면서 탈진싸움가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유리합니다.

어그로흑마는 힘듭니다.


멀리건1순위:






2순위



큐브흑은 내 핸드도 중요하지만 상대핸드도 중요합니다


베스트입니다. 무기를 잘 키워서 하수인+몸으로라도 때려잡을 수 있다면 다행입니다.



그리고


시작하면 힘듭니다. 만아리가 핸파도 1장 막아줘서 왕파입장에서는 가장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4코 5코를 무난히 넘겼다면 왕파입장에서는 한숨 덜었습니다.



왕파를 상대해본 흑마라면 둠가드를 쌩으로 던지면서 달려올텐데 정리할 수 있으면 하고 혼절 있으면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 죽기타이밍에 둠가드 몇 개 나올 수 있는 지만 세어주면서 킬각만 안 나오게 버티면 이깁니다.








2:8정도로 불리합니다. 그래도 미라클보다는 왕파가 비법상대로 그나마(?) 정말 그나마 조금은 낫다고 생각하는게

미라클은 체력회복수단이 아예 없어서 필드를 잡아도 얼방까지 쓰는 비법상대로 명치딜을 못 견딥니다만 왕파는 핸

드가 잘 풀리고 체력이 안정권으로 한 번 들어가고 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퀘법은 몇 번 만난 적이 없어서 뭐라 말하기 어렵지만 절대 못이긴다고 생각했는데 이긴 적도 있습니다.

점쟁이로 키카드를 태우는 것도 승리플랜이지만 그냥 하수인과 무기로 패죽일 수도 있으니 포기하지는 마세요!

컨법은 밀고자로 점쟁이 빠져서 지는 거 아니면 꽁승입니다.


멀리건 1순위

탐지꾼이나 왕파가 잡히지 않더라도 맹독은 들고 갑니다. 오른쪽을 믿는 수밖에 없습니다. 안 나오면 단검에라도

발라야합니다.



멀리건 2순위


왕파랑 맹독이 잡혔는데 착취독까지 잡혔다. 혹시 이길지도 모른다는 희망이 한껏 부풀어오릅니다.






요즘 가장 악랄한 녀석입니다. 법사보다 더 힘든 것 같기도 합니다.

탐지꾼 못 잡으면 거의 지고 잡아도 뒷패까지 잘 붙어야 이깁니다.

컨기사는 동전만 안주면 꽁승입니다.



멀리건 1순위:



요즘 신병기사가 멀록기사보다 더 많아지는 듯해서 기습을 좀 고민해볼만합니다. 상대가 2코에 단검이나 늑대를 안 

던지면 손에서 계속 놀고 선공이면 특히 기습 들고가는게 부담됩니다. 탐지꾼을 무조건 잡아야겠다싶으

면 과감하게 갈아줄 수도 있겠습니다.





2순위:

칼부와 맹독은 탐지꾼이 잡혔다면 함께 가져가볼만합니다.







그 외 덱 설명


1. 왕파도적은 탈진에 기초를 둡니다.

무기강화하수인을 4장만 쓰는 이유는 그것입니다. 무기로 패겠다는 게 아니라 탈진으로 죽이겠다는 뜻입니다.

또한 음악가로 점쟁이와 탐지꾼을 제때 뽑아주기 위해서는 다른 하수인이 많아지는 게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왕파도적이 가장 어이없게 지는 경우가 유리한 매치임에도 핸드가 안 돌아서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에 그밟기습맘가소멸맹독착취독만 잔뜩 있는 채로 명치 터질때까지 음악가, 점쟁이가 안 나와서 지는 판이 종종 있습니다.

칼부 한 장은 그런 핸드를 풀어주고 어그로 상대로 부족한 1데미지를 채워주는 카드입니다. 독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기습을 두 장이 아닌 한 장 쓰는 이유도 위와 일맥상통합니다.


4. 절개를 쓰지 않는 이유도 1,2와 일맥상통합니다.


5. 종말이 한 장은 어그로전에서 굉장히 큰 힘을 발휘합니다. 그 외에 소멸에 종말이로 한 턴을 번다던가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흑마전에서는 사실상 못 쓰는 카드고 천정내열사제 상대로도 후반엔 낼 수 없는 카드이고

2장은 패말림이 너무 심해서 한 장만 씁니다.


6. 그린스킨을 쓰지 않는 이유는 딱히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입니다. 아시아에서는 나가바다약탈자 한 장, 그린스

킨 한 장 쓰는 덱을 굴렸지만 그린스킨이 좋다는 생각은 전혀 안듭니다. 안 좋은 것도 아닌데 딱히 좋은 지도 모

르겠습니다. 부셔메랑을 2장 쓰기 때문에 내구도가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왕파를 빨리 깨버리고 싶은 경우에

못 깰수도 있습니다.


7. 회피는 하랜사제가 죽은 지금 왕파도적덱에서 큰 역할은 못할 카드로 보여집니다.


8. 위조된 동전은 충분히 채용할만한 카드입니다. 종말이나 기습 혹은 부셔메랑을 빼고 1장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왕파도적은 후공인 경우 절대 동전을 섣불리쓰지않습니다. 초반에 어그로상대로 동전탐지꾼 같은 거 절대하지않

니다. 동전아껴뒀다가 동전음악가나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