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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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사실 제가 정리충이라 그렇긴 한데.. 멀록덱의 장점은 한번 필드를 잡았을 때 사정없이 몰아 칠 수 있고,
그렇다고 또 정리만 하면 안됩니다... 아무리 그래도 후반형 카드가 전무한 덱이라 게임을 오래 끄시는거보다는
그리고 이걸로 드로우 많이 할 수 있다고 막 북녘골이나 고통사제 냅두지마세요...역으로 콤보에 끝장날 수 있어요
마상시합 예구를 하는걸 깜빡해서...마상 카드가 별로 없어서 그부분은 아직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마상시합 확팩이 적용되고나서, 신카드들로 어느정도 메타를 잡아가려는 시도가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덱은 멀록기사입니다.
덱을 처음 구상할 때 기본 컨셉은 멀록의 괴랄한 필드장악과 황건적기사의 은총/보막을 접목시키면 어떨까 해서
굴려봤는데 생각보다 부드럽고 승률좋게 굴러가서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립니다.
사실 이번 시즌 전설은 별로 욕심나지 않았는데 이 덱을 굴리다보니 4등급부터 스트레이트로 거의 패배 없이
몇시간만에 전설을 찍었습니다. 사실 새확팩으로 덱테스팅해보시던 분들이 많았던 게 함정입니다
보통 멀록덱 하면 초반에 망하면 회생불가능 난죽택! 덱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멀록덱은 위니+콤보덱으로 보시면 되고, 중반에 필드가 소강상태면 우르르 튀어나가서 필드잡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덤으로 이번에 새로나온 4코 기사멀록덕분에 미드레인지쌈도 노려볼수 있게 되서 덱파워가 상승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멀록덱의 느낌은 상대방이 잠시라도 틈을 주면 필드를 잡고, 그 잡은 필드를 그켬필드로 진화시키면서
게임을 잡는 덱이라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이런 극혐필드 자주나옵니다.)
멀리건은 선공이면 1코멀록 3종세트 위주로, 후공이면 보쓴꼬나 단검 곡예사 위주로 잡으시면 됩니다.
선공일때 낼 1,2코가 없다면, 3,4코는 멀록 전투대장같은 키카드라도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마나커브를 보시면 알겠지만 1/2턴에 낼게 없어서 숨쉬기-턴종료 하는 상황은 별로 없으며, 있어서도 안됩니다.
후공일때는 3코중에 2턴 동전으로 필드를 단단히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카드는 남기셔도 좋습니다.
(전투대장이나 톱니망치 등등..)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이 패를 들고 123턴에 어떻게 풀어나갈지 그림을 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운영은 일반적인 어그로덱처럼 무조건 명치!보다는 어느정도 필드 정리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핵심은 몇몇 버프하수인이기 때문에 걔네를 지키기위해 거의 반강제적인 필드 클린을 해야 됩니다.
명치는 나중에 한두턴에 몰아쳐도 딜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딱히 들지 않습니다.
버프하수인이 죽을 것 같지않으면 적당히 명치도 쳐가면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략적인 키카드 사용법을 말씀드리자면
이번 시즌 기사 직업 멀록입니다. 사실상 이 덱을 짜게 만들어준 원동력이죠.
4코 3/4의 능력치는 정말이지 구리구리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지만, 격려로
멀록 종류가 별로 없어서 생각보다 무진장 잘나옵니다.
그리고 사실 꽝카드가 나와도 멀록이기 때문에 전투대장 등의 시너지를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리 나쁘다는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전투대장 깔려있는 상황에서는 2/1멀록 나와도 4/2로 바껴요....
아무튼 격려를 무조건적으로 활용해야 되기 때문에 4코에 생으로 나가는 것은 비추천하고, 보통 6코에 영능과 함께 나간
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도 4코가 아니라 6코라는 생각으로 운영하시면 좋을겁니다.
그리고 지킬 수 있으면 꼭 지켜주세요. 두턴이상 살면 혼자서 게임 터트립니다.
종이 쪼가리같은 련약한 멀록에게 피와같은 +2체를 주는 예언자느님입니다.
사용법으로는 생각없이 코인맞춰 내기보다 상대방 광역기 직전 타이밍에 올려주시거나,
하수인 교환시에 유리함을 점할 수 있도록 버프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급적이면 전투대장이 이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지만 무리하시진 마세요.
전투대장내고 이거내려다가 먼저 잡히면 피눈물납니다.
보통 적의 1차 점사 대상이 되고, 점사대상이 될 때 살아남기 힘든 3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턴 딜교를 한 뒤 사라지는 운명이므로, 깡으로 나가기보다 딜교를 하는 타이밍에 나가 주시면 좋습니다.
그외에는 위 예언자와 마찬가지로 상대 광역기를 쓸 것 같은 타이밍에 +1피 버프로 광역기에 쓸려나가지 않게
필드를 단단하게 해 주는 데도 쓸 수 있습니다.
각각 한장을 넣었는데, 두장을 넣으면 쓸 하수인 없이 손에서 노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한장씩만 넣었습니다.
종류가 다양하므로 데미지가 필요할 때 코스트랑 필요 데미지를 생각해서 적당한거 골라 써주시면 됩니다.
정 쓸데 없으면 원기옥으로 모으셨다가 피니쉬때 한번에 써주시면 8코 10뎀 불작됩니다.
아 그리고 덱자체가 나이사 맞는 하수인이 없기 때문에 저거 쓰실때 안맞게/또는 맞아도 상관없게
공 7 꼭 생각하고 써주세요.
두장넣으면 가끔 5턴에 2장 빼꼼 손에 잡혀서 혈압을 오르게 하는 경우가 간간히 있지만
한장만 넣으면 필요할 때 너무 잡히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황건적의 교훈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드로우카드는 이것뿐이므로, 두장 넣어주세요
당연하지만 2장이상 드로우한다는 생각으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없어서 아쉬웠을때는 딱 한순간 뿐입니다. 성기사 병력소집 맞을때...
그밖에 이덱에서 사용한 전설카드 설명을 좀 드리자면
1.고르목
넵고르목. 마상시합 신규 전설이죠. 창꽂는 모션이 시원합니다.
4코 4/4로 그렇게까지 능력치 손해를 보지도 않고 특능발동시 불정 저리가라 할정도의 파워를 보여줍니다.
전장 4마리가 힘들어보이지만, 일단 멀록덱은 기본 필드장악력도 좋고, 2코에 2마리 소환해주는 멀록과 영능 덕에
생각보다 자주 발동할수 있으며, 정 낼게 없거나 필드가 밀리거나 발동하기 힘들 것 같다, 하면 그냥 내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이게 나간 판은 반쯤 이기던 판에 쐐기를 박는 역할로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한때 비트기사의 깡패를 담당했던 이놈. 사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3코에 55는 특능패널티를 감안하더라도 힘쎄고 강한 능력치이며, 신의은총과 묶어서 2장의 추가 드로우를
노리는 방법도 쓸만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놈을 낼때 적 필드를 어느 정도 정리하셔야 버내-나 어택으로 역공을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퍄퍄법 상대할때도 조심하면서 던져주세요. 잘못하면 담턴 4/6+랜덤4뎀 퍄퍄에 터질수도 있.....
(여담으로 리로이하고는 쓰는 용도가 다르지만 만일 대체한다면 리로이로 할 것 같습니다.)
멀록덱이면 왠지 넣어야 될 것 같은 그분. 피니쉬로도 쓰이지만 사실 저는 피니쉬보다 중반 필드장악을 위해서 주로 사
용했습니다. 보통 멀록 두마리가 깔려있다 가정할때 4코 4/4돌진은 대부분의 유닛을 끊고 생존가능하게 만들어주며,
전투대장 버프를 받으면 혼자 두세마리 상대로 무쌍찍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른 전설도 넣어가면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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