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흔히 말하는 노랑 렉사르다, 황건적이다 이런 말이 맞는데 그만큼 일반 등급전서 대세라는 거겠죠
운영법은 좀 설명하기 힘든데 많이해보면서 연습하면 감이 빨리 올 것입니다.
이 덱이 일반 황건적과 다른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초반에 저코스트 위주로 하수인을 내보내면 상대는 아, 황건적xx놈들. 하면서 어찌됬든 손해를 감수하면서 필드를 정리하려합니다.
상대 템포를 반 강제적으로 뺏으면서 우리의 어그로 하수인들이 힘이 빠질때쯤 신총, 로데브,박붐, 티리온이 캐리를 겁나 잘해줍니다.
왜냐면 상대 제압기들은 이미 많이 빠져있는 상황일테니까요. 따라서 꼭 필요한 고코 하수인들만 챙깁시다.
멀리건을 저코 하수인 위주로 잡고 필드를 정리해가면서 눈치보면서 명치를 달리는건 기본입니다.
그러나 손해를 보면서 하수인을 잡으려곤 하지마시고 꼭 필요한 하수인들 위주로만 정리하세요.
일단 첨에 연습하기 쉽게 단순히 직업별 가져가면 좋은 멀리건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80프로이상 1턴 선턴본좌 : 은빛 십자군 종자
80프로이상 1턴 후턴본좌 : 동전→보쓴꼬
단, 후턴이라고 동전을 함부로 쓰는건 비추합니다. 동전 보쓴꼬가 좋긴하지만 후에 동전이 캐리할수도 있으니 판단을 잘 하셔야 해요.
전사 : 힘축, 보쓴꼬, 은빛 십자군 종자, 톱니망치,왕축,하사관 등 (감 오시죠? 침묵 카드 거의안쓰는 전사)
흑마 : 단검, 보쓴꼬, 은빛 십자군 종자, 병력소집 등 (솔직히 뭘 갖고가도 쉬운편, 거흑은 뭐 신의은총 한장들어오면 겜 셋)
법사 : 병력소집 + 전사랑 비슷하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단 후턴시 진응검을 찾습니다. (그나마 법사가 좀 까다롭습니다)
냥꾼 : 은빛십자군 종자, 보쓴꼬, 병력소집, (줫밥입니다. 필드 잡는게 상대가 안되요, 필드 적당히 잡고 명치 패세요)
술사 : 보쓴꼬, 여명 등 (아무거나 가져가도 거의 이김)
도적 : 천보쓰면서 명치 빨리패세요. 턴 지날수록 노답입니다. (제일 힘든데 거의 안보임)
드루 : 뭘 가져가도 쉽게 바릅니다. 저코 위주로 필드잡고 달리세요. (약빤 드루는 못이김)
기사 미러전: 은빛 십자군 종자, 단검, 병력소집, 신성화 (솔직히 운빨이지만 경험이 중요합니다.)
무슨 덱이든 경험이 중요합니다. 완벽한 덱도 아닐 수 있고, 제가 운이 좋았는지 냥꾼과 흑마위주로 만난 점도 있습니다.
단, 현 메타에 냥꾼과 흑마가 많은 점으로 보아 꿀빨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 설명이 길었는데 정리하면, 저코 하수인 + 주문으로 필드를 딱 잡고, 각 보이면 명치를 개패듯이 패주시면 됩니다.
돌냥보다 더욱 필드를 잡는 것을 신경써주셔야합니다. 필드를 못먹으면 힘축, 왕축, 하사관 등등 모두 쓰레기 카드가 되니까요.
앙갚음 1장은 케잔뜨는거만 아니면 1코비밀이라 코스트 안 맞을 때 낸다 생각하면 무조건 이득봅니다.
후반에 힘을 실어주는 병참, 로데브, 박사붐, 리로이, 티리온은 솔직히 취향인데 전 저5개는 모두 개꿀카드라고 생각하여 넣었습니다.
리로이는 기사의 완벽한 피니시카드입니다. 왕축 힘축 하사관 등과 조합하시면 됩니다.
컨셉은 노랑 렉사르인척하며 하이브리드 기사로 상대 템포 뺏으면서 후반에도 조져버리는 컨셉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