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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따효니입니다. 제가 개인방송에서 자주 돌리는 덱중 하나인데 요청하시는 분이 많아서 설명과 함께 덱 올려드립니다.방송국 사이트:www.afreeca.com/tkdgus1991 운영법은 방밀과 비슷한데차이점이라고 한다면 5코스트인 검은날개 타락자가 공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5공이상의 하수인이 많이때문에 드루이드 상대로 좀더 수월하며 컨트롤 흑마와의 승률이 높아집니다.어그로 덱들과의 유리점은 가져간체 컨트롤덱과의 승률을 높힌덱이라고 볼수있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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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수정)따효니 1위 용방밀전사 작성자 : euro0706 | 작성/갱신일 : 2015-06-20 16:13:01 | 조회수 : 89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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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따효니입니다.

 

제가 개인방송에서 자주 돌리는 덱중 하나인데 요청하시는 분이 많아서 설명과 함께 덱 올려드립니다.

방송국 사이트:www.afreeca.com/tkdgus1991

 

운영법은 방밀과 비슷한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5코스트인 검은날개 타락자가 공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5공이상의 하수인이 많이때문에 드루이드 상대로 좀더 수월하며 컨트롤 흑마와의 승률이 높아집니다.

어그로 덱들과의 유리점은 가져간체 컨트롤덱과의 승률을 높힌덱이라고 볼수있으며 방밀전사의 업그레이드??;;

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성

전사

손님- 7:3 유리

멀리건(죽빨, 수행사제, 감독관<-수행사제 있을시, 방막, 존스)

굳이 저코하수인을 잡을필요 없으며 상대 전사의 하수인을 빠르게 끊어주면서 전투격노 각을 안주시는플레이

존스는 반드시 죽빨에 써줍시다.

방밀- 6:4 유리(탈진전 갈생각으로 하시면 거의 안집니다)

멀리건(죽빨, 수행사제, 감독관<-수행사제 있을시, 방제작, 존스)

게임을 굉장히 길게보면 확실히 이깁니다만 초반에 밀어붙히는것도 가능 방막과 마격을 6코스트하수인에게 안쓰고

고코스트 하수인에게 짤라주면서 해주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방패여전사와 썩은위액에는 타락자or도끼위주로 끊어주시고 7코스트 이상을 제압기로 정리해줍시다. 마격 방밀카운팅은 필수

 

냥꾼

돌냥- 7:3 유리

멀리건( 방제작, 도끼, 감독관, 죽빨, 고통의수행사제, 복수)

초반에 방제작과 도끼가 잡히면 거의 이긴다고 볼수있고 2코에 하수인이 나왔을때는 방제작과 감독관이 있다하면

감독관으로 끊어줍시다. 하수인이 나가줘서 하수인을 또 끊을수 있을뿐만 아니라 유령들린거미를 억제하고 과학자와 교환이 가능하며 수리검포도 쌩으로 내야합니다. 그럼 그다음턴에 방제작을 냈을경우 최소 냥은2번을 소비해야되거든요 방제작을 잡기위해선

미드,하이브리드- 6:4유리

멀리건(방제작, 도끼, 감독관, 죽빨, 고통의수행사제, 방막, 방밀)

무난하게 서로 시작할텐데 무엇보다 중요한건 바로 중반하수인을 얼마나 잘끊어 주냐입니다. 저격기가 있다면 그냥 바로바로 써줍시다 요세 냥꾼들 고코스트는 해봐야 사바나2 잘해야 박사붐1 이정도인데 후반감견 어짜피 이런하수인들은 처리할 방법이 많거든요. 최대한 중반하수인들을 도끼와 저코하수인들 그다음 타락자를 용이하게 써줍시다. 필드에 깔려있는감독관+타락자만해도 5딜입니다.

 

법사

얼방- 10:0 꽁승

생략

탬포법- 5:5 반반

멀리건(도끼, 방제작, 감독관, 고통의수행사제, 죽빨, 방막, 방밀, 죽빨있을시 마격)

탬포법은 정말 난해한게 저코스트 하수인이 쏟아져 나오는데 무기가 없는경우입니다. 그경우는 난투를 잡고가는것도 방법이 될수가 있고 불꽃꼬리 전사는 전사입장에서는 그렇게 무서운 하수인이 아닙니다. 잡아주는 순서는 체력이 여유가 되고 필드하수인이없다면 수습생, 꼬리전사, 지룡 순으로 제거해주고 필드에 하수인이있다면 꼬리전사부터 제거해줍시다. 무엇보다 필요한건 도끼 적어도 죽빨의 유무입니다. 죽빨을 들고있다면 마격들고가는것도 괜찮습니다.

기계법- 3:7 불리(거의없음)꽁꽁로봇좀 진짜

멀리건(도끼, 방제작, 감독관, 난투, 고통수행사제, 죽빨, 마격)

꽁꽁로봇 무조건 먼저 없애주시고 마격이랑 방밀 쿨하게 저코하수인 잡는데 써주셔야 됩니다.

난투는 언제나 큰그림을 그려보는게 좋은게 난투각이라고 무조건 쓰는건 안좋습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카드가 많을경우 다시 체워넣는경우가 대다수기 때문에 왠만하면 참아보다가 상대방의 카드수가 다 닳았을때 써주는 방법이 정말정말 좋습니다. 실바나스를 냈을경우 무시하는경우가 많은데 그땐 난투 돌려주시면 필드를 먹은상태에서 8코스트 고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주술

클레식- 2:8 불리(거의없음)

멀리건(도끼, 죽빨, 방제작, 감독관, 수행사제, 방막, 마격)

토탬만깔아도 이긴다고 잘아시는데 맞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이겨볼려고한다면 도끼로 야정을 다 잡아주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수행사제는 무조건 아주아주 무조건 2드로우 이상 봐야됩니다. 쌩으로 3코에 절때 내시지 말고 5코에 죽빨을 돌리면서 내시던가 감독관과 콤보로 내시던가해서 드로우 격차를 주술사와 벌려야 합니다.

기계술- 6:4 유리

멀리건(도끼, 죽빨, 방제작, 감독관, 수행사제, 마격, 방밀, 존스)

방밀을 들고갈만한게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 나오는순간 도끼가 없을경우 걍 쿨하게 영능 방밀써줍시다. 강화철퇴를 낄경우에는 하수인을 아예 안내는방법도 괜찮으며 어짜피 안내도 명치쳐서 버프를 주는데 그때는 마격을 아껴놧다가 써주시거나 감독관 나이사 콤보로 벌목기를 잡아줍시다. 가장 중요하고 또 중요한건 초반을 어떻게 버티느냐,,!안맞고

 

흑마

거흑- 5:5 반반

멀리건(나이사, 죽빨, 고통의수행사제, 감독관, 방밀, 방막, 마격)

거흑 상대할때는 방밀이있다면 과감하게 동전영능을 하는것도 방법인것이 4코의 하수인을 방밀로 제거할수가 있습니다.

이덱은 침묵이없기때문에 처음에 죽음의이빨이 있다면 4코하수인을 2대 내려치고 5코하수인을 마격으로 제거하면 아프긴하지만 필드를 유리하게 가져올수있습니다. 도박적인수고 체력이 많이 달지만 충분히 필드먹으면 후반에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악흑- 6:4 유리

멀리건(도끼, 난투, 복수, 고통의수행사제, 방제작, 감독관, 방막, 방밀, 죽빨, 마격)

악흑매치역시 어그로덱에는 도끼가 있으면 거의 이기고 아니면 지는게 맞습니다. 마격이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죽음의 이빨로 공허소환사를 제거해주고 나오는하수인을 끊어주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없다면 최대한 시간을 벌어 제압기를 찾는것이 중요하겟죠!

용흑마-6:4 유리 

멀리건(도끼, 난투, 복수, 고통의수행사제, 방제작, 감독관, 방막, 방밀, 죽빨, 마격)

역시나 용흑마 상대하기쉽습니다. 용흑마는 저격기를 4코5코하수인에게 쿨하게 써주시면 말리고스가 아닌이상 아예 나오질 않으며 그롬피뉘시각이 훨씬 전사입장에서 빠르고 방어도 올려주는 플레이에 큰 하수인을 하나하나씩 내주면 거기에 검은폭탄과 암불 지불 영불을 어쩔수없이 하나씩 써야하고 빠진 번카드를 하나하나 확인해 줍시다. 약간 헛갈린만한것이 임프두목을 쓰는 스트라이프크로 용흑마인데 오히려 영불을 한장쓰는 번카드 낮은덱이므로 당황하지 않고 죽빨과 복수 난투 이 4가지 카드로 필드를 과감하게 쓸어버리시고 우리쪽에서 한장 한장씩 내줍시다.

성기사

미드레인지- 6:4 유리

멀리건(도끼, 난투, 복수, 고통의수행사제, 죽빨, 방제작, 감독관, 방막, 방밀, 존스)

확실히 존스가 있어서 원하는 맛으로 짤라주시면 됩니다. 드로우가없다면 빛의정의, 아니면 진은검이나 유리할땐 아예 티리온을 저격하는 방법도있습니다 복수or난투 둘중에 하나는 반드시 병참나오면 쓰기!

비트- 7:3 유리

멀리건(도끼, 난투, 복수, 고통의수행사제, 죽빨, 방제작, 감독관, 방막, 방밀)

처음에 밀어붙이는듯 하고 천상의 보호막때문에 어려워보이나 저코스트 잘잡고 막다보면 결국 이깁니다. 고위랭커들중 성기사는 대부분 비트던데 거의 안졌습니다. 마격이랑 방밀이있을경우 둘다 사용이 가능할때에는 마격을 먼저 써줍시다 체력1이 너무나 많은덱이라 마격타이밍이 거의 안나옵니다. 수행사제는 2드로우 욕심부리지말고 3코에 딱딱 내주며 최대한 상대방의 카드숫자와 맞추려고 해주면 상대는 2~3드로우보기위해 어쩔수없이 은총을 씁니다.

 

사제

사적- 4:6 불리(거의없음)

멀리건(도끼, 감독관, 수행사제, 죽빨, 마격, 방막, 방밀)

저격기 하나는 반드시 들고가 줍시다. 사제란 직업자체가 하수인이없으면 아무것도 할수가없습니다. 심지어 영능조차도요. 저코하수인을 얼마나 잘끊어주냐가 핵심 포인트며 훔처쓰기때문에 고코스트 하수인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해봣자 이세라정도? 탈진전 갈생각이라면 아예 나의 고코하수인 이세라를 안내고 플레이를 하면 탈진 왠만하면 사제가 먼저옵니다. 실제 방송에서도 사제전 탈진전가서 이긴적이 굉장히 많습니다. 난투타이밍이 가장중요합니다. 초반에 써버리시거나 아예 탈진전 생각이면 극후반에 써주는걸 추천합니다.수행사제는 무조건2드로우 볼생각으로 플레이합시다.

천정내열- 7:3 유리(마격들고가면 거의 안집니다)

멀리건(도끼, 감독관, 수행사제, 마격, 죽빨, 방막, 방밀<-방막있을때)

천정내열댁은 진짜 사제의 하수인만 무조건!!!!!!!!!!!! 끊어주면 됩니다. 제압기 무조건 들고가 줍시다.

그럼 서렌칩니다.

 

도적

미라클- 6:4 유리(킬각 무리해서 내지말고 방어도랑 하수인 차근차근 끊어줍시다)

(도끼, 죽빨, 방제작, 수행사제, 방막, 마격, 방밀, 존스, 감독관<-수행사제 잇을시)

애초에 기름도적은 방밀한테 약합니다. 사제플레이처럼 과감하게 그냥 제압기 다써줍시다.

4~5코하수인이 다이므로 거기에 제압기를 쓰는것은 결코 손해가 아닙니다. 죽빨 죽음에 메아리가 남앗을때는

반드시 여교사에게 써주는 플레이를 해주며 다른하수인이 나왔을경우는 그냥 방밀 마격써버리시고

로데브가 나왓을때는 감독관 나이사 콤보 써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실바나스로 혼절빼면 꿀맛

 

드루

미드램프- 5:5 반반

멀리건(도끼, 감독관, 방제작, 수행사제, 방밀, 방막, 죽빨)

초반에 급속과 정신자극으로 나오는 하수인만 잘 커트해주면 방어도가 잘쌓이면서 후반각까지 잘나옵니다. 5코스트 타락자가 하수인을 얼마나 잘끊어주고 나오는걸 차단해주는지가 포인트 역시 수행사제는 무조건 2드로 2드로2드로봐야됩니다. 저코하수인을 내면 상대방이 급속을쓸때 고민하게 만들며 급속후 나오는하수인을 용이하게 끊을수 있습니다.

램프- 6:4 유리

멀리건(감독관, 방제작, 수행사제, 방밀, 방막, 죽빨, 타락자, 용들)

후반가면 우리는 캘투를 마격 방밀로 끊는데 적은 후반하수인을 못끊습니다, 상대방이 램프인걸 알때는 과감하게 용이랑 타락자 콤보를 들고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상성표 보시면 거의 요세 매타에 유리한걸 알수있고 입맛에 따라 존스를 빼고 케잔을 넣는다던가

아니면 타락자 한장빼시고 썩은위액을 2장 기용하시는것도 괜찮으며 복수대신 소용돌이도 권장합니다.

돌려보시고 좀더 다른덱에 강화시키시고 싶으신분들은 이점을 참고해주시면 되고

침묵이 없는 이유는 전사 자체가 원래 1침묵정도 사용햇던이유가 죽메로 나오는 하수인을 처리 못하는경우인데 그걸 타락자가 보완해주는거라 오히려 더 좋습니다. 까다로운건 실바나스 정도~ 그래서 실바나스를 쓰는 덱한테는 약간 까다롭습니다.

 

 

 1차 수정: 많이들 무겁다고 말씀하시는데, 기존 방밀과 무거운점은 그닥없고

-- 일반방밀 고코: 게돈, 라그, 이세라or알렉, 그롬, 박붐

-- 용방밀 고코: 이세라, 알렉, 박붐, 그롬, 네파리안

게다가 무거운걸 줄이기위해 방밀1, 여전사2 에서 방밀2, 여전사1로 교체 추가적인 드로우 확보수단 추가로 늘렸습니다.

원래는 기존 실바를 빼고 벌목기를 넣어봣는데 확실히 운영덱과의 싸움에서 약한모습을 보였길레 다시 실바를 넣엇습니다.

 으......처음엔 그냥 덱만올리려고 햇는데 이렇게 반응이 좋을지 몰라서... 상황바서 다음부턴......음;;

안올리도록하겟슴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힘드렁 ㅠㅠㅠ글쓰는거)

비추하신분들 이유알려주시면 참고해서 다음에 덱만들때 고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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