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어제 EU 1위를 찍어 낸 Nevil의 메디브 알렉 거인덱입니다.
현재 방송하는 타이틀을 보니 아직은 EU 1위를 유지 하고 있는 모양인데요.
플레이 하기는 저번달부터 말리 흑마와 섞어서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덱입니다.
저번달에도 이 덱으로 24위 까지 올랐는데 그 때는 그다지 인상적이지는 않았으나
약간의 수정 후에 이번 시즌 1위를 달성했습니다.
(수정 사항이 뭔지는 기억이 안나서... 변이쪽이 바뀌었나 그렇습니다.. 지금 덱이 중요하니 pass)
마법사의 대표적 스펠인 얼화와 화염구, 그리고 직업 전설인 안토니 같은 폭딜을 내는 카드들은 배제하고
냉법과 같은 극한의 필드 컨트롤과 용거 + 메디브 라는 말리고스 못지 않은 뽕맛을 낼 수 있는 덱입니다.
0마나 용거 + 메디브 뽕맛이 아주 끝내주기는 합니다만
사실 저 콤보를 위해 메디브를 아끼기 보다는 중간중간 비티기 위한 힐봇이나 양폭 메디브도 아끼지 않고 사용합니다.
초반 카드가 거의 없기 때문에 1,2 코스트는 영능으로 넘기는 경우도 자주 나옵니다.
특히, 냥꾼이 단검곡예사 같은 누적딜을 어마어마하게 넣을 수 있는 카드를 낼 경우,
동전을 아끼지 않고 1코에 동전 + 영능으로 다음 턴에 2체력 하수인을 끊어내는 플레이도 보여줍니다.
과학자나 신비한 지능은 첫 패로 잡힐 경우, 거의 반드시 챙기는 편인데요.
(어그로덱 100%인 냥꾼 같은 상대로는 힐봇이나 용거도 챙기는 편입니다.)
초반은 좀 널널하지만 중반 이후에는 필드 컨트롤에 굉장히 머리를 써야 하는 고난이도 덱입니다.
(메디브 용거 덱은 ToT의 덱도 있지만 모든 덱 중에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덱이 아닐까 합니다.)
마나 수정과 카드가 늘어 날 수록 필드를 정리 할 수 있는 선택지도 급격히 늘어나고
필드 정리가 매우 강하지만 용거가 나가기 위한 본체 체력 관리를 위한 필드 설계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으로
예를 들자면 예언자를 생으로 던져서 7데미지를 대신 맞게 하며 내 얼방은 보전 시키고
다음 턴에 역전 시키는 설계같은 것이 있습니다.
(특히, 타우릿산이 마나 감소를 시킨 경우, 매우 화려한 콤보도 나갈 수 있습니다.)
스고수의 Grinder Mage 같은 덱으로 대표 되는 템포 법사와 같이
중간중간 복제를 잘 써야 수월하게 굴러 갈 수 있는 덱이기도 합니다.
다른 여러 덱에 비해서 이 덱은 정말 굴리는 스트리머의 방송을 보고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덱을 소개 하긴 하지만 저도 이 덱은 자신 있게 어찌어찌 굴려라 하고 적기가 매우 망설여 지는군요 ㅠ..
http://www.twitch.tv/neviilz/profile/past_broadcasts
한국 시간으로 오후 6-7 시에 방송을 시작하는 보기 매우 쾌적한 방송에 속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