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제가 아는 모든 종류의 그라불루스 클리어 덱 중 가장 승률이 높은걸 만들어 왔습니다.제목이 (단번에) 인건 이 글이 99% 클리어 시리즈물(?)임에도 승률이 70%도 안 나오기 때문... 헐...그럼에도 이 시리즈로 올라온 이유는 도저히 더 이상 튜닝이 안 된다고 판정했기 때문입니다. ㄷㄷ...정말 미친 영능 때문에, 냉법의 컨트롤 능력을 극한까지 시험하는 대 그라불루스 전, 한 번 깨 보시죠.그라불루스, 얘는 제가 꼽는 낙스 3대장 중 하나입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낙스 99%] 그라불루스 작성자 : 이니에르 | 작성/갱신일 : 2015-04-22 10:17:35 | 조회수 : 2407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제가 아는 모든 종류의 그라불루스 클리어 덱 중 가장 승률이 높은걸 만들어 왔습니다.
제목이 (단번에) 인건 이 글이 99% 클리어 시리즈물(?)임에도 승률이 70%도 안 나오기 때문... 헐...

그럼에도 이 시리즈로 올라온 이유는 도저히 더 이상 튜닝이 안 된다고 판정했기 때문입니다. ㄷㄷ...

정말 미친 영능 때문에, 냉법의 컨트롤 능력을 극한까지 시험하는 대 그라불루스 전, 한 번 깨 보시죠.



그라불루스, 얘는 제가 꼽는 낙스 3대장 중 하나입니다. 꼬이면 답이 없죠.
일단 승률을 높게 뽑기 위해 50판 이상(!) 잡았고, 전적은 처참합니다... 살짝만 삐끗하면, 말리면 죽어요; 아오...

일단 문제점을 나열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매 턴 0마나로 들어오는 신성화, 그것도 모자라서 그걸로 킬하면 나오는 독액괴물? ...
2) 망할 놈의 끈적-끈적. 그것만 쓰면 어찌 하겠는데 고동치는 수액괴물. 침묵으로도 둘 씩 나오니 답이 없다...
3) 사피론 마냥 주구장창 튀어나오는 유령 기사. 근데 해골 기사는 하나도 없다?? 뭘로 잡으라고!?
4) 안 그래도 체력 후달리는데 패죽이려고 칼같이 쓰는 영웅의 일격 x2... 오염된 노움 x2... 누더기골렘... 하...
5) 영능땜시 체력 계산해서 3체력 이상만 쓰더라도 가끔 튀어나와서 더러워지는 격돌 x2...


... 그냥 전부 다 문제 아닙니까?

애초 영능이 너무 미친듯이 사기라 버티기도 힘들고 달리기도 힘듭니다... 필드싸움도 무리... 아이고;

그래서 완벽하게 카운터를 치기 위해, 법사를 골랐습니다. 어디 한 번 해 보자.



하나만 전제로 깔고 들어갈게요. 어떻게든 살아남으세요. 그라 체력은 아예 완전 완벽히 무시하세요.


1) 영능은 노답이므로 3체력 이상만 구성해 뒀습니다.
 거의 모든 하수인들이 한 번 딱 쓰고 내다 버려야 되요... 그래야 독액괴물 또 안 나옵니다.

 오히려 내가 계산해서 낸 하수인을 다음 턴에 영능으로 내가 잡아야 되는 경우도 간혹 나옵니다.
 독액괴물이 저게 2체력이라 영능 한 번에 안 잡히기 때문에, 상황봐서 선택하세요.

 양폭의 경우 독액이 먼저 나오고 그 다음에 터져주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좋습니다. 광역 무진장 모자라요...


2) 끈적-끈적을 카운터치기 위해 마차 x2, 주문왜곡사 x2가 있습니다.
 다른 카드로는 고동괴물에 발린 끈적을 없애는게 완전 무리수이므로 선택지가 없습니다...

 저게 두 장씩 들어 있는 이유는, 끈적-끈적도 4장이기 때문입니다. 하...

 만약에 둘 다 안 나오고 깡으로 끈적을 명치에 맞았다면 거의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그 정도로 체력이 빡빡합니다.

 다행히 명치에 안 맞았다면, 어떻게든 빙결시키든 없애든 처리방법을 생각하세요.
 불기둥 + 양폭이 최상의 단일 턴 6딜 광역이니 알아두시고, 매 턴마다 다음 턴 행동을 계산해두세요.

 무조건적으로 마법 차단은 주문왜곡사보다 먼저 걸려 있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왜곡사가 그냥 날아가지 않아요.
 눈속임 + 폭덫 같이, 왜곡사가 먼저 걸려 있으면 마차는 쓰면 안 됩니다. 의미가 없어요.

 

 초반에 가끔 끈적-끈적을 단독 김종말이로 카운터칠 수 있는데,
 명치딜이 아프므로 다른 방법이 전혀 없을 때만 선택하세요. 정말 아픕니다.

 전설의 2턴 내 4연속 끈적을 쳐맞아본게 다섯 번 정도 되는데 (...)
 9/10 고동괴물 x2는 처리 방법이... 흑기사랑 빙결 종말 밖에 없으므로 re-try, 거의 하시게 되실 겁니다.

 그걸 제대로 먼저 막으려면 마차 + 왜곡사 밖에 없어요. 비밀 순서 하나하나도 신경쓰셔야 됩니다.

 진짜 한 20번만 잡아보면 그라가 지금 들고 있는게 끈적인지 아닌지 눈치 챌 정도가 되십니다... 하...


3) 유령 기사, 잡기 드럽게 어렵습니다. 근데 옆에 매 번 나와 있는 쫄들 때문에 화염포를 쓰질 못해요. 아오...
 그래서 어떻게든 방법을 찾은게 누더기골렘이구요, 이 둘은 서로 교환이 됩니다. 다행히도.

 근데 그라불루스 AI는 뭔가 요상해서, 동일한 상황에서도 어떤 때에는 얘로 먼저 때리고, 쟤로 먼저 때리고...
 자꾸 바뀌어서 확정적으로 교환시키기 생각 외로 어렵습니다.

 게다가 누더기골렘이 저게 내 명줄을 더 줄여놓으니 어떤 때는 아예 꺼내지도 못할 수 있고,
 가끔 나오는 격돌에 죽으면 완전 노답. 명치 6뎀은 게임 터지기 일보직전 됩니다. 안되요...!

 어떻게든 막을 방법을 먼저 찾고, 누더기는 뒤로 밀어놓으세요. 훅 가는 수가 있습니다... 증발이 우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쟤가 들어간 이유는 2뎀 광역이 모자라기 때문... 광역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그라가 꺼내는 썩은위액 누더기골렘도 누더기로 어찌저찌 처리가 가능합니다. 어찌저찌...



게임의 9턴 내로, 대충 말렸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도 많이 잡아서, 이젠 외워버린 대 그라불루스 전 게임 흐름은 대충 다음과 같은데,

 * 1턴 : 턴 넘김(선턴)
 * 그라 1턴 : 오염된 노움 or 턴 넘김
 * 2턴 : 무조건적으로 영능 사용.

 * 그라 2턴 : 동전 춤추는 검(70% 이상) or 고동괴물 or 전리품 수집가.
 * 3턴 : 춤검의 경우 얼음 화살 >>>>>>> 증발 >>> 종말 >>> 왜곡사 >>> 마차 or 얼방 >>>>> 나머지로 대응.
  고동괴물은 어지간하면 마차나 왜곡사 걸고 끈적을 대비. 안 되면 얼방, 양폭이나 종말.
  전리품은 영능.

 * 그 뒤는 핸드 따라 데미지를 입지 않게 최대한 많은 상대를 빙결시켜 조진다.


몇몇 카드의 핵심 사용법을 알려드리죠.


극 초반에, 특히 동전 춤검시 마차보다 왜곡사를 먼저 거는 이유는 단 하나, 끈적 때문입니다.
끈적을 왜곡사로 막으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유도하세요.

근데 격돌에 왜곡사 날아가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므로... 그건 어쩔 수 없으니 눈치를 채는 수 밖에는...

보통 핸드에 막 뭘 쟁여두고 마나 다 안 쓰면 끈적이나 격돌입니다. 격돌인지는 하수인을 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하수인을 하나 냈는데 날아오면 격돌, 아니면 끈적... 하...


복제는 무조건 이 둘, 힐을 복사해야만 합니다. 안 그러면 죽어요. 레알.

다른 애들은 어떻게든 컨트롤하면 내 턴에 내가 잡을 수 있는데, 양폭은 영능 무조건 써야 된다는거 잊지 마시고,
복제를 걸 땐 핸드에 다른 거슬리는게 있는지 따져보고 쓰세요. 격돌 맞는 수가 있습니다...


흑기사는 나갈 타이밍이 무진장 많습니다. 그라불루스가 쓰는 도발의 수가 한둘이 아니므로.
문제는 마나인데, 6마나가 적은게 아니라서 나중에 그라 핸드 다 털고 조금씩 나올 때 쓰는게 좋습니다.

만약 핸드에 얼음 회오리가 있다면 같이 내는데 도움이 되고, 안정적으로 쓸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보통 위액누더기 잡는데 쓰는게 제일 좋습니다...



내는 순서 하나하나, 카드 카운팅, 다음 마나에 할 행동 계산, 어떻게든 커버치는 능력, 심지어 영능 하나까지,
진짜 냉법 운영의 극한까지 다뤄야 승률이 50%가 넘게 나올 겁니다.


... 쨋든 이 덱에서 단 한 장이라도 다르다면 승률이 들쭉날쭉해지므로, 쓰시려면 완벽히 똑같이 맞춘다 생각하시고,
한번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테스트한다 생각하고 하세요. 이거로도 안 되면 전 더 해줄 수 있는게 없습니다.


... 진짜 난이도 미친거 같애. 변태같애.


참고로 그라만 일주일 넘게 잡았습니다. 정말로. 죽음군주랑 얼방얼보랑 광휘노움이랑 별거별거 다 써 봤는데... 하...

(위는 수정 전 글)

누더기골렘 -> 손놈으로 교체. 어마어마한 깽판이다!! 승률이 팍 올랐음이 체감됨. 매 턴 공짜 3딜... WOW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