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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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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마법사 덱을 계속 굴리다가 오늘 덱 완성하고 하루만에 골드1에서 마스터1까지 올라갔네요.
마스터 올라가니까 확실히 차원이 다름 ㅠㅠ
아무튼 골드1에서 마스터 올라갈때까지 패없이 직행 했습니다.
상대 직업 전사, 사제, 마법사, 사냥꾼, 흑마, 성기사 등 매우 다양했구요.
<운영 방법 세줄 요약>
1. 얼리면서 버팀
2. 계속 드로우, 드로우, 드로우..
3. 상대에게 화염구, 화염구, 화염구, 화염구...
1. 초반 (마나통 1~2)
- 환영 복제로 자잘한 물리 데미지를 맞지 않음
- 초반에 꼭 잡아야하는 녀석은 신비한 화살 + 혹은 얼음 화살로 잡으면서 버팀
- 2번째 턴에 풋내기 기술자를 내려놓을 수 있다면 최상의 시나리오
2. 중반 (마나통 3~5)
- 적의 하수인이 두 명 이상되었을 때 냉기 돌풍, 3명 이상일 때 얼음 회오리 등으로 공격 받지 않고 마나통을 늘려나감
- 적이 하수인을 여러 마리 까는 전략이라면 코볼트 흙점쟁이 + 신비한 폭발 콤보 + 고유 능력으로 전장을 한번 정리함
- 강력한 레전드리 카드나 가만히 두면 점점 강해지거나 시너지가 좋은 하수인에게만 화염구를 사용하고 최대한 아낌
- 이때 풋내기 기술자 혹은 신비한 지능으로 계속 드로우를 하여 핸드 카드 수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3. 중후반 (마나통 6~8)
- 눈보라, 냉기 돌풍, 얼음 회오리 등으로 적들을 얼리면서 약간의 딜도 하면서 마나통을 늘려 나감
- 적이 최대한 하수인을 많이 깔았을 때 불기둥을 쓸 수 있도록 하수인들을 얼려서 상대가 하수인을 더 내리도록 운영
- 가젯잔 경매인 혹은 하늘빛 비룡을 드로우 수단으로 활용
4. 후반 (마나통 9~10)
- 초반 부터 계속 드로우를 해주었으므로 이제 라이브러리(남은 덱)에는 10장 정도 남아있음
- 이때쯤 되면 그분(안토니다스)이 핸드에 이미 존재하거나 곧 드로우가 될 시기임
- 안토니다스 활용에 성공하면 핸드에는 화염구가 3~4개 존재
- 핸드의 화염구는 정말 심각한 하수인이 아니면 무조건 플레이어에게 날리도록 함
- 만약 상대의 안토니다스가 한턴 더 살아남았다면 무한 화염구를 날려줄 수 있음
- 혹은 불덩이 작렬로 멋지게 마무리하는 것은 자유
<안토니다스 운영방법>
- 안토니다스는 최소 마나통 9이상일 때 내려놓고 다른 주문 1~2개를 곧바로 사용해주어야 함
- 안토니다스를 마나통 7일때 내려놓는 것은 나 죽여주쇼~하는 꼴임
- 예를 들어 9마나가 될때 핸드에 안토니다스 + 1발비 주문 + 2발비 주문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함
- 참고로 후턴일 때 받는 0발비짜리 1마나 획득 카드도 주문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화염구를 얻을 수 있음! (마나통도 늘리고 화염구도 얻고~!! 최고임)
- 미리 안토니다스를 내려놓을 타이밍을 생각하다가 내려놓기 전턴에 마법차단을 걸어두면 안토니다스가 살아남을 확율이 증가함
<덱의 장점>
1. 핸드 수급이 매우 원활하여 원하는 카드를 비교적 적재적소에 사용할 확률이 높다.
2.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주문이 많아 내 카드 한장과 상대 카드 여러장을 교환할 수 있다. (매우 중요)
3. 후반까지 버티는데 성공하면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데미지로 역전을 노릴 수 있음
<덱의 단점>
1. 직접 영웅을 공격하는 스타일(ex: 사냥꾼, 전사 등)에 약한 측면이 있음
2. 방어력이 높은 하수인을 많이 다루는 적은 한방에 처리가 곤란하여 버티기 힘들 수 있음
3. 적을 얼린 이후 내 하수인으로 1~2대씩 때리는 것이 은근히 중요한데 도발 능력을 가진 하수인이 많으면 이런 운영이 힘듬
--> 단점 극복을 위해 아래 처럼 비밀 카드를 마법 차단에서 영웅 보호막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듯
많은 평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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