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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덱 시뮬레이터

부제 : Boy Meets girl완전신개념입니다.지난시즌 시험기간이라 많이 못해서 전설은 못노렸는데,1급에서 마스카님의 거인흑마와 로디님의 미드레인지 법사를 이 덱으로 이겼습니다.---------------------------------------간략하게만 설명할꼐요.(내일 사진추가해서 이쁘게 만들께여)레이나드덱이 성행합니다.레이나드가 많이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무과금으로 겁나 쉽게 맞출수 있다는 겁니다.(가루 1600전후)그러니 무조건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컨셉덱]
(전시즌1급)신개념 출*산*법*사 : 덱짜는 노하우 작성자 : 궁뎅이작렬 | 작성/갱신일 : 2014-06-02 06:32:16 | 조회수 : 3905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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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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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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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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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부제 : Boy Meets girl

완전신개념입니다.

지난시즌 시험기간이라 많이 못해서 전설은 못노렸는데,

1급에서 마스카님의 거인흑마와 로디님의 미드레인지 법사를 이 덱으로 이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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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하게만 설명할꼐요.(내일 사진추가해서 이쁘게 만들께여)

레이나드덱이 성행합니다.

레이나드가 많이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무과금으로 겁나 쉽게 맞출수 있다는 겁니다.(가루 1600전후)

그러니 무조건 많습니다. 이건 덱의 무과금 특성상 많을 수밖에 없죠.

그리고 이 위니덱 빠따를 치기위해

드루이드 / 주수리 / 돚거가 아주 아주 많습니다  + 돚거잡자고 나온 위니성기사.

실제 랭 돌려보면 돚거=드루이드 가 제일 많고 그다음이 성기사랑 주술사입니다.



법사는 불기둥이라는 극렬의 마법이 있긴 하나 이건 매우 고발비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위니한테 호되게 맞죠.

얼방을 쓸수도 있으나 얼방 뭐 써봐야 그냥 생명연장하고 아무것도 안됩니다.  다음턴에 주글뿐...



어떻게 하면 위니성기사와 레이나드를 막을수 있을까요?? -- 첫쨰 난제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았으나 가장 확실한 결론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입니다.

1. 혈기사를 반드시 가져갈것

레이나드덱은 보호막이 있는 유닛을 최소 2개, 많으면 6개(종자-성전사-부대장)까지 가져갑니다.

이중 보호막 한번정도 흡수해서 6/6하수인이 언제고 나가주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보호막을 벗기는데 필요한 화작 2코를 아낄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주술사와 토큰드루도 가끔 쓰고, 최근의 위니성기사도 보호막 끼니 혈기사 하나는 필수.


2. 신비한 화살은 무조건 두개.

지룡이 초반에 잡히면, 반드시 키울수 있다! + 피 1씩 남는 위니 유닛들 보호막과 체력을 확실히 터트릴수있다.

이때 지룡을 확실히 키우고 보호할 수 있게, 환영복제도 2장 챙겼습니다.




---> 즉 지룡과 혈기사, 환영복제로 상대 하수인이 내 키카드를 저격하는 걸 방지하면서,

위니 상대로 언제고 효과를 아주 뛰어나게 볼수있는 신비한 화살/ 얼음화살로 초반 장악.

그리고 상대가 저코스트 하수인으로 승부볼떄, 나는 주문의 코스트를 낮출 수 있도록 수습생 2장도 챙깁니다.



------------------------- 카드추가 : 신화2 지룡2 환복2 수습생2  얼화2장  혈기사1    tot : 11장

이렇게 해서 위니덱 저항력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졌습니다
(만약 자신이 레이나드나 여타 위니에 털리고 있다면, 위의 컨셉을 지켜 덱을 다시 짜보세요. 승률 확오름)

하지만 문제는....

1. 위니가 아니면 주문을 쓸 곳이 없네요!

신비한 화살은 1코에 3댐이긴 하나 랜덤데미지에다가, 2코 하수인만 되도 체력이 3/2. 

4코 이상 하수인한테는 무쓸모.

환영복제도 도발은 좋긴한데, 공격력이 없어 너무 쉽게 터지고(이부분은 추후기술), 광역에 거의 무조건 쓸림

--> 광역기로 중무장한 미드레인지 하수인덱에 너무 허무하게 밀려버립니다.

2. 수습생을 써야되나요??

사실 1코마법을 0코에 쓸 수 있다는 장점을 뺴면, 그냥 요정용이나 단검곡예사의 기대효율이 더 높죠.

신비한 지능? 수습생을 2턴에 내고 3턴에 쓰는거랑 그냥 혼자 3턴에 쓰는거랑 차이가 없고,

광역기 코스트같은걸 낮추기 위해 4,5턴에 낸다 해봐도 어차피 정리당합니다.

굳이 집어보자면, 10코때 수습생 염구염구얼화얼화 본체 20뎀콤보를 쓰거나,

3코때 수습생-얼음화살 즉시연계로 필드를 잡아오는 거 수준인데,


이렇게 해도 되는 필드상태라면 어차피 이기는 판입니다. 상대가 엄청 말린거에요.



따라서...

수습생과 주문의 연계효율이 킹왕짱인

직업전설 할아버지

대 마법사 로오~~드 안토니다스! 를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 화염구 폭풍을 통해 게임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겠네요.


------------------------------------------- 카드추가 : 안토니다스1 --> total 12


이를 통해 수습생과 주문의 사용가치를 더욱 높이고, 덱의 완성도를 올렸습니다.


그런데....



problem : 안토니다스 겁나 재밌어보이는데 어떻게 써요? ㅠㅠ 나가자마자 죽어요....


좀 당연한 이야기이긴 한데, 법사는 직업하수인중에 제일 강한게 물딩딩이입니다.

그런데 물딩딩이가 좋다고는 해도 결국 3/2하수인 두마리에 정리당하던지,

조합된 스펠콤보에 녹아버릴 가능서이 높죠.

따라서 안토니다스는 7코스트에 나갈경우 장악당한 필드에서 쓸쓸히 죽을겁니다.

안토니다스가 아니면 역전이 안되는데, 콤보로 쓰려면 빨라야 8코스트고,

대부분은 9코나 10코에 어찌어찌 짜여진 필드판에 튀어나가게 되죠...


그렇다면 이제부터 덱의 핵심은, 중반을 반드시 잡아오는 것이 되겠습니다.
0--------------------------------------------------------------------------------

일단 중반을 잡아주는 법사의 초강력 스펠 화염구를 2장 넣습니다.
4코하수인은 무조건 제거가능하고, 화작과 연계하면 6코 이후 하수인도 어지간하면 다 때려잡는 슈퍼스펠.

---------------------- 카드추가 : 화염구2 --> total : 14장

염구의 포인트가 4코 하수인의 한방 제거라면,

그와 맞먹는 하수인인 물의 정령을 2장 또 채워넣어 줍니다. 존잘

-------------------카드추가 : 물의정령 2 --> total : 16장

이제 여기서 메즈기인 변이와 드로우스펠 신비한지능을 몇장 넣을 것을 고민해야 되는데,
이건 좀이따 생각하죠.

----------------------------
어떻게 중반 장악을 할것인가 - 

중반 필드장악은 2코와 3코의 양념에서 결정됩니다.
경험적으로 3코 카드는 3장 이내로 결정을 짓는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3코카드는 2코카드에 특능이 붙은 형태로, 스텟이 비슷하여 2코 하수인한테 쉽게 저격당하기 때문입니다.

즉 그 특능이 아주 뛰어나지 않는 이상, 가급적 안쓰는 것이 좋죠.

많은 법사분들이 흉포한 늑대인간에 화작을 쳐서 질풍8댐 넣는 꿈을 꾸시겠지만,

매번 메즈기/스펠/하수인에 죽어버리죠. 

이것은 상대보다 1코를 더써서 한턴을 버리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혈기사를 넣는 이유는 현재 메타에서  보호막류를 쓰는 덱 상대로 절반정도의 판에서 캐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법사의 경우 비밀법사 덱을 돌리게 되면, 주문이 죄다 3코이므로 3코하수인을 쓰기가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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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생각해 봅시다....

법사는 직업 드로우 하수인이 없죠. 스펠은 있어도.... 

그래서 모두가 존잘로 꼽는 5코의 톱 하늘빛 비룡을 두장 넣습니다.

4/4의 체력에 드로우를 합니다.


무한드로우와 하수인 스텟으로 퍼붓는 흑마 위니상대로 반드시 카드하나를 잡아먹으면서 손패를 유지하고,

미드레인지 에서도 주문공격력 +1 효과때문에 어그로가 어마어마합니다. 

존잘! 2장 꽉 넣습니다.

(법사의 얼음화살이 4뎀이 되면 4코하수인을 잡고, 염구 7댐이 되면 전설카드도 저격범위에 들어가니까요)
(단순한 예로 라그나로스가 염구에 화작맞으면 죽죠.)

--------------카드추가 : 하늘빛 비룡 2 total : 18장

그런데 확실히 드로우 2장으로는 매우 손패가 모자랍니다. 코스트도 5코스트니....

그렇다면 초반에 필드장악을 해주면서도 드로우를 이뤄내고,

상대가 하수인을 못내게 억제해 줄수 있는 카드는...?

바로바로 전리품 수집가입니다 **

전리품수집가는 2/1스텟이므로 3/2 하수인을 쓰는 미드레인지 덱은,

헛되이 카드가 쓰이는 게 아까워서 2코 하수인을 2코에 못냅니다.

대신, 영웅능력으로 1뎀을 주어 잡는 쪽을 선호하죠.


반대로 1뎀주는 스펠이 없는 위니덱은 (설마 엘프궁수를... 뭐 쓰기는 하더라만요) 결국 하수인과 교환당하죠.


2코타이밍을 넘기면서 상대 본체나 하수인에 뎀지를 꼽고 내 손패는 유지됩니다!!


매우 조은 카드입니다(화작과 연계하면 4코때 나가도 좋고 3코에 신비한 화살이랑 같이 필드정리도 되고..)

2장 넣습니다

---0------------------ 카드추가 : 전리품수집가 2장 --> total : 20장


드로우가 4장이네요. 음 좋아요.
하지만 드로우 카드 4장은 약간 모자라요.

드로우계열 카드는 반드시 첫 5턴내에 써먹을 수 있게 손에 잡혀야합니다.

모든 게임이 맘대로 흘러가면 참 좋겠지만, 그럴리 없죠.

손패말림시 필드를 유지하거나 새로운 가능성을 찾게 해주는 것이 드로우카드입니다.

덱에서 6~7장 뽑으면 손에 잡히게 하려면 30장중에 5~6장정도 드로우 카드면 좋겠네요.

그러니 신비한 지능 한장을 넣어 총 드로우카드를 5장으로 해줍시다.

(한장만 넣는 이유는 우리의 코스트가 초반 어그로덱이 아닌 중반도 바라보는 덱이기 때문입니다)

------------------- 카드추가 : 신비한지능1 --> total 21


드로우는 됬구요, 어디보자... 2코하수인이 4마리, 스펠이 2개군요.

지룡도 있으니 2코이내에서 하수인 선택권 6개, 스펠 2개지만... 약간 불만족스럽네요.

2코스트 하수인은 5~6장정도가 늘 적당하니, 

하나만 더 넣죠. 

저는 영불이나 성스러운 일격 / 신비한 사격 / 천벌 / 얼화를 피하기 위한 요정용을 택했습니다.

기습도 안먹는 좋은카드죠(물론 후공도적은 ....요원으로 잡히죠 ㅡㅡ)

------------------------- 카드추가 : 요정용 1 --> total 22


자이제 도발을 생각해보죠.

하도 명치덱이 많다보니 도발을 안넣으면 목숨줄이 간당거립니다.

도발이 많은 드루이드를 컨셉으로 생각해보면,

일단 발톱의 드루이드 2장으로 도발을 하고, 요새는 전쟁정령으로 총 3장정도를 유지하네요...

램프덱은 세나리우스까지 쓰고요.


도발카드가 최소 3장은 되야 하겠군요(우리의 도발카드는 더 후진거니...)

아르거스를 하나 챙깁시다. 센진은 흑기사나 혼절, 버프된 위니에 너무 바로 정리당하니까요.

필드장악력과 도발을 동시에 해주는 아르거스 하나 굳굳

---------- 카드추가 : 아르거스의 수호자   total :23

아... 여기까지 하고 3코와 4코를 무난히 다른 하수인(허수아비, 설인 등)으로 채워보고 돌려보지만,

영 껄끄럽네요.

2코하수인이 스펠에 죽느냐 안죽느냐로 게임이 훅 기울고,

결정적으로 3코에 그냥 던질(혈기사말고...) 하수인이 없네요.

다른직업은 1코스펠이나 하수인을 연계해서 쓰는데,

우리는 2코하수인과 1코스펠의 시너지가 딱히 보기 힘들군요...

3코 최강의 필드장악력을 가진 허수아비냐, 아니면 비슷한 임프소환사이냐인데...


요새 메타에서는 다수의 위니로 퍼붓죠.

이경우 하나의 안정적 하수인보다는, 개체수가 많은게 진짜 중요합니다.

특히 임프소환사는, 그 즉시 2/5하수인처럼 써먹을수 있고, 임프와 화작을 연계해 상대의 3/2하수인을 착실히 제거가 가능하죠.

상대입장에서는 체력도 4인 상태로 만나기 때문에 3/2하수인으로 박아서 정리하려면 딜로스도 크고,

또 결국 그거 화작하고 임프 박으면 정리되거든요.

그러니 대부분 무시하게 됩니다. (설마 여기에다가 광역을 써주시면 ㄳ 우리는 더좋은하수인많음)

또  아르거스와 효율도 좋구요.

임프소환사-아르거스 나가면 2/5하수인 22하수인 발생, 2/5하수인은 지속적으로 새끼생성!!


일단 이건 법사의 부족한 공격회수를 신비한 화살처럼 하수인으로 때운겁니다.

한장만 쓰는이유는 3코의 마나커브를 3장으로 제한하면서, 너무 힘빠지는 3코카드는 별로기 떄문입니다.

두장넣으면 후반에 나왔을때 쓸모가없음.

------------------- 카드추가 : 임프소환사1 --> total : 24

여기에서 4코 좀만 더 채우면 좋겠네요. 뭘로 넣을까요?

일단 변이는 넣어야 되는데, 요새 뭐 변이 쓸만한 하수인이래봐야 가젯잔이나 비룡 / 부대장 / 지옥수호병 정도.

전부 염구로 처리가 가능한 범주의 하수인이죠. 얼화도 가능하구요.

그러니 변이는 한장만 가져갑시다. 두장있으면 위니상대할때 손패가 말려요. 

보험이라는 느낌입니다.

------------- 카드추가 : 변이1 --> total : 25

4코 하수인 딱 하나만 더...! 물정 또는 2코하수인+화작콤보는 살짝 모자라요.

뭐가 좋을까요?

센진은 제합니다. 아르거스 있음. 

설인?? 글쎄요 물정이랑 비슷한 효과인데... 특능위주로 봅시다.

그리고 특능위주로 볼거니 덱 특성을 살펴봅시다.

저발비 스펠이 많네요. 그리고 4코~7코이후까지 어떻게든 스펠을 한번정도는 쓸거 같습니다.

그러면 그때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는 하수인은...? 

보라빛 여교사입니다.

상대의 메즈기가 예상되면 물정 대신에 그냥 4코에 툭 던져도 좋고,

5코에 여교사와 신화/환복을 같이 쓰면 거의 발톱의 드루이드급 스텟이 됩니다(4/6)

2장은 조금 덱이 말리면서 스텟도 초반에는 별로니 한장만....

------ 카드추가 : 보라빛 여교사      total : 26


하아... 여기까지는 덱이 좋은데,

참 그 뭐랄까 신비한 화살과 여교사 혈기사가 모두 랜덤성이 좀 짙다 보니, 

콤보로 안쓰면 조금 껄그럽고 그러네요.

단일로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는 5코 이상의 하수인을 살펴봅시다.

조건은 : 단일카드로 강력할것 / 내 덱의 특성(극저발비+중발비)의 구성과 시너지를 이룰것.


크흐흐 뭐가 있을까요... 음.... 

부대장도 좋고 뭐 다 좋아요. 근데, 지금 덱을 보면,

1코 환영복제, 임프소환사, 여교사 등 증식류가 많아요.

그러니 하수인 숫자에 따라 코스트가 내려가는 바다거인은 어떨까요???


위니덱을 어차피 불기둥으로 잡으려는 건 무리라 아예 뺏는데, 이러면 주술사 토템에 훅 가잖아요??

그런데 주술사가 하수인 4마리, 내가 한마리 깐 상태라면 5코에 거인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환영복제 1코 쓰면, 필드에 두마리 깔리니 거인을 결국 2코 감소한 코스트에 낼수도 있구요.

거꾸로 내가 필드를 잡을때 쐐기를 박을수도 있고,

흑마가 하수인을 미친것처럼 전개했을때 4코에 바다거인이 나가서 필드를 엄호해줄수도 있구요.


오오 바다거인 컨셉덱 갑시다. ㄱㄱㄱㄱㄱ

------------ 카드추가 : 바다거인 2장!!!!    total : 28장.

근데 여기서 문제는 이거죠. 후반 힘싸움도 되는 극강 하수인이기는 한데,

나이사에 쉽사리 죽고, 증식카드 딱 2장만 가지고는 굴리기 좀 힘들죠.... 내 주도권하에서 굴리기 힘듬.


일단 바다거인 2장이니 나이사 한장정도 있는 현재 메타에서 하나정도는 효용을 내겠습니다만.

그러니 증식능력도 있고 나이사도 역으로 빼먹으면서 스텟도 좋은

"일리단 스톰레이지" 써보면 어떨까요??


게다가 일리단 스톰레이지가 현제 메타에 적합한 이유는 
1. 카드를 낼때마다 증식 - 위니상대로는 나도 손패를 다텁니다. 고로, 6코이후에 싸움은 지속되면 난 계속 유리.

2. 둠가드의 완벽카운터 - 둠가드가 칼 5코에 튀어나면 모를까(는 이미 우리가 불리한 ...) 대부분7코 이후에 나오죠.

그런데 우리는 6코에 노패널티(오히려, 시너지카드)로 일리단이 나와있습니다.

딱 교환해주면 되겠네요. 

3. 법사 상대로 나이사를 아끼지 않는다.

요새 대부분 덱은 어그로 법사 또는 얼방비밀법사입니다. 얼방은 난이도가 높아서 쓰는 사람 많이 없기는 한데..

어그로덱이 라그를 챙기지 않는 이상(그리고 라그를 챙기면 패가말려서 집니다. 높이못감)

나이사 쓸 이유도 없고 그냥 코스트 남으면 필드에 던지더라구요.




또한 덱구성과도 좋죠. 예를들어 손패에 안토니가 있는데, 나가면 저격기를 무조건 먹을거같다는 생각이 들면,

8코에 안토니+환복 같은 거 말고,

일리단 + 환복 가는거죠. 

그러면 상대는 일리단 못잡으면 레알 큰일나기때문에( 상대가 6코스트 썻는데 추가적으로 4/2~6/3의 스텟을 더얻음)

광역을 거의 무조건 빼거나, 메즈기, 딜링기를 거기다 쓰게되죠.

그러면 그뒤에 거인이나, 안토니다스가 저격기 없는 필드에서 날뛸 수 있게 됩니다.

또 1코스펠 3장 + 수습생 + 안토니다스 있으면 9코스트에 연계하는게 좋잖아요?

그렇다고 8코에 쓰긴 아깝고, 안 내자니 필드가 밀립니다.

요럴때 화작만이라도 나가도 좋고, 뭐 2코하수인있으면 그거 뿌려도 되고, 좋아요.



넌 아직 준비가 안됬어!!!!!!!!!!!

-------------------카드추가 : 일리단 스톰레이지   total : 29장

와 겁나 신박한 덱이네요. 누가 짰는지 정말 천재적인 덱이네.

그런데 덱을 돌려보니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일리단이나 여교사로 순식간에 필드 개체수를 5마리까지 불리는데는 성공했습니다.

이경우 상대가 위니-> 상대가 내 필드정리 다못함 -> 바다거인 출동, 필드장악 성공!

상대가 미드레인지 -> 광역기가 쾅 -> 원래 공짜였던 하수인에 미련 ㄴㄴ. 빈 필드에 더 쏀 하수인 ㄱㄱ


허허 그런데 이렇게 필드를 증식시켜도, 1/1하수인은 너무 약합니다. 

기왕 이렇게 된거 ,

스톰윈드 용사 써보면 어떨까요????

환영복제를 1/3하수인으로 만드는것도 가능, 

집단 광역버프에다가, 

혼자 7코에 66으로 던져놔도 됩니다.

지금까지 하수인들은 시너지 없으면 7코스트가 좀 비는 감이 있었는데,

그 공백을 메워줄수도 있고, 나이사도 안맞으니 필드장악력 굳!

또 상대가 하고있던 하수인 계산을 완전히 틀어버릴 수 있죠.


어지간하면 7코까지 서로 끝장은 안날겁니다. 

그러니 스톰윈드로 순식간에 역전을 해보는 게 좋겠죠.

또한 아무도 예상못하는 카드라 완전 와일드카드입니다.



리얼 스톰윈드내고 필드 갑자기 정리하면 상대가 화들짝 놀라서 커서가 죄다 스톰윈드에 올라감 ㅋㅋㅋㅋ


마지막 카드는 너로 정했다, 스톰윈드!!!

스톰윈드의 힘을 뽀아라!!!!

---------- 스톰윈드 용사 추가 ------------------- 

덱이 완성됬습니다. 크하하하


돌려보시면 알겠지만 완전 소름입니다.

1~2코 필드 밀리지 않음.

3코에 필드를 보충, 유지

4코부터 필드를 잠식해들어가고

5코에 여교사콤보 또는 비룡, 거인출동

6코에 4코하수인하나 영능한번

7코부터 본격적인 쇼타임.


설마 마법사가 바다거인을?! / 스톰윈드를?! / 어그로덱인줄 알았는데 왠 안토니다스?! / 여교사 증식쩐다



지금 광역을 강제로 뽑는 카드가 환영복제와 어떤 하수인콤보 / 일리단 / 여교사 + 스펠 / 그냥 하수인들

결국 광역 2장이 대부분인 하스스톤은 어딘가 한번 구멍이 뚫리게 됩니다.

특히, 지룡과 어떤 2코하수인이 필드에 나가있으면, 상대는 광역을 쓰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4코에 필드리셋하면 법사가 힘빠진다고 무의식중에 알고있거든요.

그래서 신성화로 지룡이랑 전리품 수집가를 잡았는데, 얼레? 여교사? 환영복제??



환영복제랑 아르거스로 킬각도 마구바뀌고, 필드싸움도 뒤집혀버립니다.


----------------------------------


직업별 상대법. 몇개만 적을게요.


일단 어떤 직업을 상대하든 초반에 1코와 2코 하수인 카드가 아니면 모두 패는 돌립니다.

다만 콤보가 가능한 지룡-환복이나 수습생-얼화 요런건 그냥 킵하고,

흑마가 상대라면 신비한화살 들고가세요. 대신 환영복제는 지룡 없으면 돌립니다. 카드낭비임.



흑마는 거흑 또는 위니인데,

위니는 상대가 하수인 못내게 나도 손패를 다털면서 쫓아가고,

4코에 상대 하수인 2마리 이하면 거의 내가 이긴겁니다.

상대할때 신비한 화살과 지룡의 위엄을 많이 느끼실겁니다.

+  여교사와 임프소환사, 혈기사가 완전 꿀


거흑은 일단 상대 피를 겁나 째야됩니다.

하수인위주로 줄줄줄 플레이하면서, 황혼의 비룡이나 산거 나오면 변이 아끼지 마시고,

굳이 잡으려 들지 마시고 본체 갈기세요.

상대 피 15 언저리상태에서 5코 넘어가면, 최대한 필드정리에 힘을 써주시고,

염구 얼화는 아주 위험하지 않으면 좀 아낍시다.

단 비룡같은거 한방에 잡을수 있으면 바로씁니다.

그렇게 쭉쭉 패다가, 9코까지 1코스펠 안쓰고 뻐기고(혹은 일리단, 여교사로 어그로 ㄱㄱ)

수습생 + 안토 + 염구세장만 만들어라!! 가 미션.

흑마피가 18넘어가면 용거가 안나오고, 그 밑이면 염구 세방을 도저히 못막습니다.

다음턴에 힐만 주구장창 하려들면 염구로 거인 잡아버리면서 플레이하면되고

힐 안하면 뭐....ㅋ


또 나의 4코유닛 여교사/물정이 체력 4를 넘기때문에 암불/지불을 버티고,

일리단 / 안토니다스도 광역을 뻐기기 때문에 거인이 아니면 정리가 안됩니다.

그런데 거인은 저도 있습니다. ㅋ

반반이라고 생각함.



돚거는 .... 어 돚거랑 싸우면 후공이 거의 이기는거 같아요...


돚거 많이 보이면 혈기사랑 전리품수집가를 얼방 2장으로 갈아주세요.

전리품 2장이면 초반에 2코에 무기에 너무 쉽게 잡혀서 필드 내줌...



위니 성기사랑 싸울때는

그냥 성기사 보면 신화/혈기사/ 지룡 셋중하나 반드시 들면 됩니다. 거의 그렇게 될꺼구요.

상대가 신난다고 종자에다가 힘축 쓴다음에, 혈기사  + 신비한 화살에 필드 완전넘어가는거 한두번본게 아닙니다 ㅋㅋ


다만 위니성기사는 딜이 엄청나고 필드클린도 잘하기 때문에, 

손패는 상대가 신의 은총 쓰기 애매할 정도로만 털고 유지!


(기본적으로 위니상대할때는 5코까지 모든카드를 동원해 막아야됩니다/ 이후는 상황유지)


주술사랑 할때는 손패가 아주 헬이면 바다거인 하나 들고가도 좋아요. 

초반 장악한 사람이 4코까지 휘두르고, 그 이후에 스펠에 따라 게임이 끝나는게 대부분.

반반입니다. 솔직히 광역없는데 반반으로 나오는게 이해불가...

보통 물정에 사술쓰니까 그런가..



사제는 개헬입니다. 

상대의 죽음 + 나이사 합쳐서 하나뿐이길 바라면서 위니위니하게 달리고,

바다거인과 일리단 , 안토 타이밍에 무조건 필드 가져와야됩니다.

배후자 치유의마법진 같은거 조심하시구요. 

사제는 어지간하면 배후자 한개는 있다고 봅시당.



전사는 필드 잡는쪽이 이깁니다.

위니로 내가 필드 먼저 먹으면 상대는 방밀/ 마격을 지룡, 물정에 소모하게 되고,


법사라서 위니인줄 알고 나이사 돌렸다가 일리단 거인 맞으면 완전 개극헬.

또 안토니다스 못잡으면 염구폭풍으로 필드 완전히 밀려버립니다.


반대로 내가 전리품 냈는데 방어구제작자 거품광전사 무기 비룡 줄줄나오면 ....내가짐..


전사도 많아지면 도적도 많은 구간이니 전리품 하나를 늪수액으로 교체 ㄱㄱ

두개로 교체해도 사실 좋음.



법사전

미러전이면 필드 먼저 잡는 쪽이 이기겟죠??

2코까지는 내가 무조건 유리합니다.


그 뒤로는 운영력에 따라 갈리고, 

변이 두장이면 상대가 필드가 초반에 말릴거니 내가 이김.

한장이면 바거/ 일리단 / 안토니다스 중에 하나는 살겠죠. 설마 다죽으려고...

덱의 무게랄까, 발비를 낮춘 무게감이 있어서 제가 유리한듯...


다만 얼방 극딜법사는 본체 체력관리 하셔야되요.


냥꾼

돌냥이 패치되고 어째 안보이는데,

돌냥은 서로 누가 더 퍼붓냐 싸움입니다.

솔까 개풀수리 뜨면 뭐 어느 코스트구간이고 힘드니 걍 하수인 겁나 내고 달리셔도 좋아요.

다만 유리하면 하수인은 2장만 유지합시다. 개풀수리를 막는 가장 좋은 하수인 숫자.

나이사 없을테니 일리단이 정말 쎄구요. 바다거인도 상상을 초월하는 딜러임..


야냥의 경우 대표야수 민물악어/바다거북은 가급적 때려잡아주시고, 사바나 사자에 쓸 변이는 좀 아끼시길.

야냥은 개풀수리 잘 안써서 손패 좀 많이털어도 좋아요. 개풀수리 쓰는 야냥은 패말려서 거의 망함.




네 여기까지가 대략 설명이었습니다. 밑에는 예상질문 답변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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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토니다스 있는데 얼음창은 안쓰나여???

안토니다스와 얼창 연계도 좋습니다만, 위니덱상대로는 얼창은 한턴 얼리는 효과인데 그닥 의믜가 없고,

본체를 달려야되는 도적의 경우에도 요새 대지고리회 두장씩 넣어서 여기에 얼음화살이 빠집니다.

그래서 실제로 얼창이 딜을 하는 경우는 없고 그냥 손에서 놀게 되더군요.

화염구 셔틀이 되면 좋은데 안되면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뺐습니다. 대신 중반 장악력을 높임.


Q. 얼방 안써여???

본체 킬각을 많이 노리는 멀록덱 / 돌냥 / 쌍 자군야포 / 위니성기사 등등 이런애들 많으면 써요.

신비한지능이랑 바다거인 등 적당히 머리굴려서 사이드보딩 하세요. 이건 솔직히 감이라 뭐라 말씀못드림..


Q. 불작 안써여???

불작 넣으면 10코까지 가야되는데, 법사로 10코까지 버티기 진짜 너무힘듭니다. 그전에 승패가 갈림.

불작 10코에 칼같이 써서 이길거같으면 그냥 그게 다른 전설하수인같은거면 9턴에 상대가 알아서 포기함.

게다가 위니덱 상대로 불작 쓸데가없어여.

빅덱은 뭐 10코에 힐 다해서 죽지도않음.


Q. 보통 그래도 불기둥 하나는 넣잖아요?

불기둥 안넣고 하수인 숫자 불리면 결국 바다거인 나오고 필드는 내가잡아용.


위니덱 --> 불기둥 쓰기전에 내가짐

미드덱 --> 불기둥에 안죽는 하수인들


뭐 바다거인으로 카드 두장 잡나 불기둥으로 두장잡나 똑같은데 어차피 기대코스트는 둘다 7코언저리.

걍 본체딜도 되는 바거 ㄱㄱ

물론 도적이 많으면 바다거인 하나는 불기둥으로 교체하시는게 좋아요.


Q. 단검곡예사 넣으면 참 좋을거같은데

좋습니다만 곡예사 어그로는 상상을 초월해서 2코에 나가면 걍 죽고,

여교사나 일리단이랑 연계해서 쓰기엔 콤보코스트가 너무 높아요.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다른 대체하수인(요정용) 안정성이 더 좋고,

오히려 괜시리 랜덤데미지라 아마니 광전사같은거 격노시켜주고 그럽니다.


걍 요정용 쓸래요 저는. 취향에 따라 바꾸셔요


Q. 케른실바를 필두로 하는 미드덱 어떰


둘다 발비가 높아서 위니에 진짜 약합니다. 덱시뮬게 좀만 보시면 알겠지만,

미드법사덱이 모두 하는말이 있습니다.

" 위니가 1턴에 하수인내면 항복 ㄱㄱ"

그만큼 넘치는 하수인을 못잡기 때문이죠. 

다잡기전에 내가 죽어버림. 물론 내가 생존한다면 캐리해주지만요.


이런 전설류 덱을 쓸거면 얼방법사 ㄱㄱ하세요 그건 토요일에 공략쓸게여



Q. 그렇게 위니가 무서우면 왜 안 파멸의 예언자요

파멸의 예언자는 위니덱에 그냥 맞아서 죽는경우가 태반이고,

아니더라 하더라도 그냥 상대가 카드 한턴안내고 다음턴에 쏟아내게 되요.

결국 내 본체 피가 까인상태에서 위니 3장을 상대하는  더안좋은 상황이 됨.

3코상태에서 위니 2~3장맞이하는데, 난 한턴에 하수인 1장정도밖에 못내요.  오히려 더 불리...

미드전문 덱인 야냥, 드루, 주수리는 침묵 다들고다녀서 쓸수도 없음.



Q. 여교사랑 임프소환사 1장...?

둘다 두장이 될시 마나커브가 말려서 손에서 놀게되고,

필드장악력이 떨어집니다. 조건부이기도 하구요 여교사는

한장정도로 덧칠하는 용도가 딱 좋습니다.

Q. 센진도 좋은데

요새 흑기사 겁나많아요. 드루나 전사 상대라면 환영복제에 흑기사 빠질때까지 아르거스 안쓰는게 좋음.

특히 램프드루면 거의 백퍼센트 흑기사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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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긴글 마칩니다.

제 별난 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첫 5만원 과금 전설이 일리단 / 그린스킨 / 무클라여서 많이 좌절했습니다.

그래도 가루 모으고 모아서 어찌어찌 올때까지는 왔네요.


아무도 안쓰는 일리단 좀 써보려고 만든 덱입니다.


다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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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덱은 위니가 많은 랭크에서 강하고, 도적이 많은 랭크에서는 얼방비밀법사가 좋습니다.

그 버전은 주말에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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