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리노방밀입니다 이걸로 1월달 전설 달았습니다
제가 알기로 이런 덱을 쓰는 사람은 저 혼자인 것으로 알며 공유를 처음 했기에 저만의 독자적인 덱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1년동안 방밀만 팠는데 방밀에 대한 이해도는 그 누구보다 높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주시면 최대한 정성스럽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방밀여러분들 언제나 파이팅입니다!(전사에게도 생매장같은 사기카드를!)
파마놈들에게는 하향을!
덱난이도 겁나 높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컨트롤이 필요해요 되는대로내면 거의 집니다
이 덱을 처음 보는 순간 의문점이 어 마나 커브가 디게 높네 4.4라니 죽으란 소린가....
하지만 막상 써보면 좀비같이 떄려도떄려도 디지질않는 무한방어방밀을 볼 수 있습니다.
가 넘치는 마나커브를 캐리하기위하여 체력을 2차전으로 가기위해 점핑시켜줍니다.
이 덱은 퍄퍄법사에게 매우 강합니다(1티어라는데 이유를 모르겠음) 거울상을 양폭탄 불안정한 구울과 교환하거나 케잔 비술사로 뻇어오며 후반을 가는데 아주 좋습니다. 실제로 등급전에서 난투빠진상태에서 퍄퍄법의 차원문이
두마리였던 (이비아나내고 박붐... ㄴㄷ)극악의 상황이 있었지만 결국엔 이겼습니다(?!) 저도 사실 이 판은 믿기지 않습니다만 실제로 그런 경우가 일어났으니....(피가 2남은 상태에서 리노를 사용하여 피를 30으로 뻥튀기한다음에 2차전으로 돌입하여 퍄퍄법은 카드가 다 떨어졌고 저는 3장이나 남은상태였으므로 가볍게 이겼습니다.)
이덱의 리노쓰는 가장 최적의 시나리오는 피가 한자리대이고 다음턴에 킬각이 예상되었을떄가 아닙니다. 이거는 살기위해 당연히 해야 할 행동입니다.
리노를 쓰는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피울을 들고 묵직한 하수인을 없애고 피를 강제로 최하로 만든다음에 리노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판은 그냥 다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 끌려가는 리노가 아닌 주도하는 리노를 사용하면 무조건 이긴다
손님전사는 난투가 있으면 초반버티기는 쉽습니다. 문제는 없을떄 격돌과 강타를 함부로 쓰지 마세요. 손놈 4마리가 풀어졌을떄 격돌 강타 무기치기 이렇게 3단콤보로 3마리를 업애야합니다(필요하다면 마격도)
방밀 미러전일떄에는 최대한 카드를 뽑지않고 10장까지 가게 한다음에 서로 필요없는카드를 소거시키시다가 (리노라서 하수인을 그만큼 추가시켰기 떄문에 하수인싸움에서는 더욱 유리함) 묵직한카드들 다 뻇으면 황금원숭이로 모조리 바꿔버리시면 됩니다. 방밀끼리 싸웠을떄 진 경우는 초반에 밀려서 죽은 경우 뺴고는 없네요
위니흑마는 이길 경우가 게돈과 난투가 있어야됩니다
드루는 패가 좀 꼬여야됩니다
돌냥 스랄 얘네들은 리노만 있으면 그냥 리노내면 알아서 나가줍니다.
도적도 리노있으면 일부러 땜장이 유도하고 폭칼한번 맞은다음 리노로 체력회복하는 플레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어쟀든 해리슨때문에 쉽게 이깁니다.
대부분 방밀로 힘들어하시는게 사제랑 모든것이 가능하옳기산데
두 부분을 상대하는 법을 써보겠습니다
사제는 대충 88프로 승률을 보장하며
성기사는 이길
경우가 딱 한가지기 때문에 보장못합니다
파마이기는건 솔직히 운빨입니다(파마개갞끼)
이덱의 특이한점이라면 날뛰는톱날인데 이 카드로 실제로 얻어낸 최고의 사냥감은 이세라와 자락서스였습니다
필드에 아무것도 없을떄 드루이드 1,2턴 타우 혹은 낙스망령 처리하기 힘드시죠?
이 카드로 암을 치료하세요!
이덱에는 실바대신 타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살기위해 어글을 끌기위해서입니다. 보통 실바내면 명치에 더 박차를 가하죠. 하지만 타우를 낸다면 왠만한 상황이 아닌이상 1턴더줄여주는게 두려워 어떻게든 처리하려고 합니다 어글끄는 의미에선 실바가 타우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결론:생존성을 높이기 위해 실바대신 타우를 넣었습니다
사제를 쉽게 이기시려면 구울대신 종말이를 넣으십쇼 종말이는 사제의 극카운터입니다 벨렌의선택 딜계산만 하시면 쉽게 하수인 3~4마리는 골로 보내실수있습니다(왜 신폭 계산안하냐고요? 생각해보세요 종말이 하나있는데 님같으면 신폭 아까워서 쓰시겠습니까?)
이생각을 해야합니다 처음시작하면 생매장2장과 죽군 2마리로 인하여 나오는 하수인수를 생각하셔야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시작할떄부터 카드=2장 사제쪽에는 +2를 해주셔야합니다. 게다가 사제는
생훔이 1장,2장일떄는 2장 박물관 관리인이 보통 2장이니 2장의 카드를 더 손에 쥘 수 있게됩니다. 그러면 이게 총 더해보면 사제는 2+2+2=6장 우리는 총 6장의 카드를 사제에게 더해주어야 하고 저희는 =2를 함으로써 사제와 탈진전을 가게 된다면 36장과 28장의 싸움을 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걸 무시하고 이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트루하트로 인한 미친 방어도입니다. 탈진전을 시작할떄는 사제는 30에서 시작하게 되고 저희는 30+A에서 싸우게 되는데 보통 여기서 사제들은 버티지 못하고 지게 됩니다.(왜냐하면 이덱에는 묵직한 하수인들이 많기 때문에 후반까지가다보면 버틸카드가 하나도 없기 떄문입니다.
절대 방패막기와 수행사제를 내면 안됩니다 가지고계시다가 원숭이로 바꿔버리세요
황금원숭이나왔다고 바로내면 제압기 펑펑맞아서 집니다.
사제는 체력을 죽지않을 정도로만 유지하면서 카드를 한장도 뽑지 않고 버티면 됩니다. 격돌은 써도 되는데 죽일떄 써야됩니다 카드뽑는용으로 쓰지마세요 따라서 난투를 가져가는것이 이로우며 난투를 가져갔더라도 바로 쓰면 겜망합니다 최대한 버티다버티다 안되겠다싶을 경우에만 씁니다. 게돈으로 최대의 효율을 보는 방법을 생각해야합니다 최소한 로데브나 교회누나같은 묵직한 하수인 1마리는 보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사제들은 거의 대부분 해리슨을 가지고있습니다.따라서 피울은 죽빨전에 끼시지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무기로 많은 하수인을 없애야합니다.
명심하십시오 먼저 킬각본다고 카드뽑으면 100프로 집니다! 절대 카드뽑지마십시오. 방패막기도 최대한 안쓰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하수인을 없애야만하는경우나 죽을거같은경우에 한턴더버티기위해 쓰는 경우에는 써야합니다.
이걸로 왠만한 사제들은 다 이겼습니다. 사제한테 진적은 아키나이 순치순치 강화영능 맞아서 순간적으로 뚫려서 진적밖에 없는거 같네요 솔직히 시간이 오래걸릴뿐이지 돌냥 씹랄다음으로 쉬운게 요즘의 컨사제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것이 가능하다옳은 이기는게 딱 한가지경우입니다 원래는 이세라를 데스윙으로 넣었었는데 모든 것이 가능하다옳이 많이 안보이면서 뻇습니다. 일단 체력을 50이상 쌓아야하는것이 1선입니다.그리고 손에는 반드시 썩은위액과 난투가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탈진전까지 끌고가야합니다. 탈진전이 시작되면 성기사는 모든것이 가능하다옳2장을 남겨두고 있는데 한장을 쓰면 난투+썩은위액을 냅니다 그다음 또 아옳을 쓰면 절대 체력이 50이상이라면 명치를 뚫을 수 없기 때문에 차분히 지워가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