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당일 전설런 총 4만원 미션'이 걸려있었네요. 다행히 4시간 안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 반갑습니다, 빙미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덱 시뮬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 5월 초에 직접 만들어 올렸던 1등 빙라클 법사 덱 이후로 처음인 듯 해요 ㅎㅎ
- 그동안 서울 대회도 나가보고, 예선 대회도 나가보고, 방송도 하고, 유튜브 영상도 만들어보고! 그렇게 여러가지로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덱 공유를 통한 인벤 유저 여러분들과의 소통을 잊고 살았던 것 같아요 ㅠㅠ
- 그래서 이번에 확장팩이 출시된 걸 계기로 이번에 전설런을 할 때 사용했던 빙라클 덱을 공유하러 이렇게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
- 그럼 바로, 멀리건 및 키 카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더 자세한 질문 및 관전 등은 아래 트위치 주소에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송 시간 : 매주 화수목토 오후1시 내외 시작)
--------------------------------------------------------------------------------
- 기본 멀리건
- 어그로 상대용 추가 멀리건
- 어디에 들어가도 밥값을 한다는 이 카드를 덱에 넣고 굴렸습니다.
- 결과는 아주 긍정적입니다! 9연승을 하고 오늘 800등에서 200등까지 올라왔네요 :)
- 저는 산악거인과 푸른비늘을 한 장 빼고 두 장 넣었습니다.
-------------------------------------------------------------------------------------------------------
- 빙라클 법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상성이 불리한 덱이 시르벨라를 제외하곤 없다는 점입니다.
- 다만 그 특징을 장점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건 파일럿의 역량에 달렸으며, 숙련도가 부족하다면 이길 수 있는 게임도 지게 되는 불상사를 낳고 말죠. 라이트하게 즐기시는 분들께는 맞지 않는 덱입니다.
- 원래는 직업별 상성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담아내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다시 한 번 제 트위치 주소만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 아무래도 글로 모든 것을 설명하기 보단, 직접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직접 말로 설명해드리는 편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 그럼 이번 공략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께 승리의 기운이 함께하기를!
(방송 시간 : 매주 화수목토 오후1시 내외 시작)
ps. 용의 강림 출시 전에는 하스스톤에 대한 불안이 컸습니다만, 새로운 메타의 시작은 언제나 즐거운 법이군요 :)
ps2. '빙라클의 빙'은 '빙미의 빙'이 아닌 '빙결의 빙'입니다. 믿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