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날짜로 전설 달고 인증글 써보는 유저입니다.두억 퀘술사 하다가 승률이 저조해서 하랜 법사가 유저들 사이에 재밌다길래 시도삼아 해봤는데 좋긴 좋더군요.돌리고 3일만에 전설달았으니 제가 덱 어떻게 굴렸나 한 번 나열해볼게요일단 하이랜더 덱 특성상 1장씩 넣는 특성때문에 덱 30장 중 대략 25장 정도는 비슷하고 나머지 5장정도를 취향따라 조정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개인 취향 탄 카드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볼게요1. 요

하스스톤 - 인증 덱 리스트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2 / 비추천 : 8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5급부터 전설까지. 하이랜더 법사 작성자 : 돌창유저 | 작성/갱신일 : 2019-08-11 18:30:53 | 조회수 : 1289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EHk2KAckDqwTFBMsEkAfsB/sMvuwCt/EC7vYCxvgCoIADqIcDr4cDzYkD55UDg5YD05gDlpoDn5sDoJsDip4DoaEDpaED/KMDi6QDkqQDhKcDAA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비밀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Powered by hs.inven.co.kr
  •  기본/오리지널
  •  명예의 전당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어제 날짜로 전설 달고 인증글 써보는 유저입니다.


두억 퀘술사 하다가 승률이 저조해서 하랜 법사가 유저들 사이에 재밌다길래 시도삼아 해봤는데 좋긴 좋더군요.


돌리고 3일만에 전설달았으니 제가 덱 어떻게 굴렸나 한 번 나열해볼게요






일단 하이랜더 덱 특성상 1장씩 넣는 특성때문에 덱 30장 중 대략 25장 정도는 비슷하고 나머지 5장정도를 취향따라


조정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개인 취향 탄 카드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볼게요





1. 요그샤론의 수수께끼 상자

일단 저같은 경우 이 카드를 뺐는데요. 법사 직업 특성상 패가 적절히 수급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드로우 주문을 오질나게 뽑아서 패가 터진다던지, 공허의 서약(각자 덱 절반씩 파괴)을 시전해서


밸류싸움에서 고코스트 하수인들 다 날라가서 졌던 판도 있었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니 결국 이 카드 캐리확률이


반반이라 판단. 저는 이 카드 빼버렸습니다.  초창기에 얘랑 연계시킬려고

  

얘도 넣었던 적이 있는데, 물론 1코에 나가는 뽕맛은 지리긴 합니다만 하랜법사가 고코스트 주문의 개수가 많지않고


그 주문들마저 당장 써야하는데   마냥 킵해둘 수도 없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저는 이카드가 오히려 


함정카드라 판단해 덱에 안넣었습니다. 또 나온 하수인들이 전함 위주의 하수인들이면 밸류가 떨어지더군요.




2. 대담한 불놀이꾼 / 용매 잔알라이


 


일단 불놀이 꾼은 어그로 상대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3코 3딜이지만 1/1 짜리가 나가고 상대 초반 템포 하수


인들 끊기가 용이하죠.  법사 특성상 2턴에 칼같이 제피루스 내기도 뭐하고 그냥 영능 누르는데 이런게 누적되면 후반에


컨덱 상대로 제압기 빼게 만들어주는 카드 중 하나가 용매 잔알라이입니다.  카드가와의 연계도 좋고 잔알라이


쪼개기도 좋아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은 카드입니다.




3. 사술 군주 말라크라스



사실 이 카드를 왜 넣었냐 물으시겠지만들, 얘는 컨트롤전사 저격용입니다.  그동안 어떻게 하면 전사와의 생성


밸류싸움에서 이길까를 고민 많이 했습니다. 제피르스가 워낙 사기라 양조사도 넣어보고, 연장전 이어 주는


엘리시아나도 넣어봤지만, 결국 요즘 법사의 승리 플랜은 고코스트 하수인들로 필드 사기쳐서 이기는 것이기고


하스 특성상 생성카드들은 밸류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전사 저격용으로 얘를 택했습니다.




이런녀석들만 다시 사용해줘도 필드가 금방 살아나니까 상대 입장에선 다시 한 번 제압기나 광역기 유도가능하고요.


어쨋든 전사 상대로 때려잡는 법은 밸류싸움인 1 대 다수의 교환이 가능한 카드라 생각하여 넣었습니다.






4. 불페라 건달

 저는 이 카드가 주문 3장 중 발견 OR 무작위 주문을 1장 내 손으로 가져오는 건줄 알았는데  선택지가 4개 주어지더군요

안 그래도 상황에 맞는 주문시전할 확률이 딸리는 하이랜더 법사에게 중요한 키카드입니다. 심지어 루나 없으면 이놈으로도 써치 

가능합니다..4코 발견하는 황금딱정벌레보다 얘가 훨씬 좋음.진짜 씹사기 공용 영웅카드...






하랜법사는 기본적으로 상대 직업에 따라 멀리건과 뒷패를 어떻게 잡냐는 실력이 승패를 좌우한다 생각합니다.


일단 고정 멀리건



이 둘을 최대한 찾으려고 하고 나머지는 상대 직업 아키타입에 맞게 승리플랜을 짜 알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제피르스 사용하실 때 2턴에 칼같이 내시는 분들 있는데, 어그로전에선 내 명치 보호하기 위해 템포용으로 낼 수 있지만, 컨덱상대론 후반전 뒷심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아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사용하실 때 속으로 '이 카드가 나왔으면 좋겠다!' 라고 미리 점찍어두시고 내시는게 훨씬 원하시는 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고 '아몰랑~'하고 이도저도 아닌 필드에 그냥 내버리시면 중요한 키카드 날아가실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VS 위니흑마, 템포전사 (어그로덱)


 


멀리건은 이정도만 잡혀도 가지고 갔습니다. 어그로덱 상대론 루나 휴대용 우주를 쓰겟단 마음을 비우셔야 합니다.


상대가 필드에 하수인들 잔뜩 깔면서 내 명치만 후두려 까는데 5코스트를 다른데다 쉬어버리면 게임 질 수도


있습니다. 필드 진압이 되고 어느 정도 내가 여유가 되었다 싶을 때 사용해야지 냅다 앞뒤 상황 안 보고 사용하다간


명치 터집니다. 초반에 체력 관리해주시면서 5코 질리악스나 선리버, 6코  얘나


리노, 눈보라로 버티다 보면 상대가 필드주도권 내주는 경우 생깁니다. 그 때 이겼다 보면 됩니다. 어그로덱 상대론


뒷패 실력 싸움이 고로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패 꼬여버리면 ㅈㅈ치고 나가야됨)






2.VS퀘두억술사(+어그로 과부하 술사)


술사 상대론 루나 휴대용 우주만 사용해도 고코스트 하수인들로 필드 찍어눌러 이기는 그림으로 많이 이겼습니다.


아직까지 TC를 넣은 술사를 보진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하수인은 2~3개 정도로 전개하시면서 필드 서서히 압박


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졸개 소환사들을     이녀석으로 재활용하면서 필드 전개하다


         얘로다가 필드 굳히기 들어가는데 이 전에 조금씩 하수인들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술사상대로 지던 판은  상대가  이놈에서 얘를 뽑아서


묵혀놨다가 제가 필드 잡고 있을 때 한 방에 밀어버리면 전세가 기울더라고요. 더더군다나 상대가 린첸까지 쓰면 패수급이 밀려 


법사가 두억술사의 생성 밸류 속도를 못 따라가더라구요. 이기려면  장기전까지 질질 끌면 안되고 최대한 빨리 루나 휴대용 우주를 써


그 타이밍부터 제 고코 하수인들 1코로 코스트 사기쳐 전개하시면서 이겨야합니다.






3. VS사제


사제 상대론  제압기 1장 무조건 챙겨갑니다. 상대가


이 ㅈㄹ 하면서 하수인들 버프, 힐하면서 키우고 있는데 이거 커트 못시키면 게임 터집니다.


제압기 1장에 파멸의 예언자로 템포 한 번 끊어주고, 드로우 보시면서 6코 이후 리노로 필드 역전하면 됩니다.


(말은 쉽지..)


사제 잘하시는 분은 1,2,3코 딱딱 내시면서 드로우 땡겨보고 지 할거 다하기 때문에 상대가 어느 정도 사기 못치길


바래야 합니다.






4.VS 컨트롤 전사(방찐,폭전)



대망의 전사덱 상대법입니다.


템포전사를 제외한 컨덱 전사전은 카드 1장 당 밸류싸움 승리가 관건입니다. 제압기랑 광역기 천지인 전사같은 경우


제 고코스트 하수인  2장정도로 명치 딜 압박하면서  상대 광역기나 제압기 유도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매우중요!)



이런 카드들로 상대방 광역기 살살 유도하시면서 명치 딜 압박해야합니다.  절대로 하수인 3개 이상 나열하는건


필드 한번 쓸릴거란걸 각오 하시고 그 다음 플랜이 있다는 가정하에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쪼개기 같은 경우 코스트 최소 6이상 


하수인한테 사용해야하고 5코 이하는 하수인들 밸류가 저하 되기 때문에 비추드립니다.(전사전은 무조건 밸류싸움입니다.


 누가 1대 다 교환을하느냐)





이러한 법사의 콤보에 상대는 무조건 난투+ 방밀/마격/오메가   아니면   출정 + 5코 역병(피해받은 하수인 다 처치)  


중 1개는 빠져야 하고 광역기 빠지는거 보시면         이녀석으로 멀리건 카드들


생성하시면서 필드 다시 전개 하고 하시면 상대 전사입장에선 쳐막기만 하다가 게임 끝납니다. 다시 재활용한 에서 안토니다스 리노 뽑으시고  이놈에서 창조의 힘 같은거 뽑아서


생성싸움에서 밸류로 밀어버려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폭전을 제외한 컨트롤덱 방찐 전사 상대론 할만해서 승률이 70~80 이상 나왔던거 같습니다.





폭탄전사 상대론 상성이 방찐보단 좋지 않는데, 핵심 키카드인 제피르스가 바보가 되어버리니 최대한 빠르게 쓸 생각하시고 이후 나머지 다른 카드들로 생성싸움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폭전 상대 알렉을 공격용으로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방밀은 공격용으로 써도 되지만 폭전 시 킬각이 나오시는게 아니면 무조건 힐용으로 쓰세요.




5.VS 그외 덱들

비밀줄진냥꾼  :
 초반 명치너무 안 맞게 관리해주시면서 쓸데없이 비밀 빼시지 마시고 버틴다는 생각만 하시다가 상대가 줄진 변신하면 제피르스로 섬광 가져오시면 상대 ㅈㅈ치고 나갑니다. 기존에 있던 야수 냥꾼도 비밀만 빼면  버티다 고코스트 하수인들로 필드역전하는게 똑같습니다.
 
도적 :
도적은 딱히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상대가 졸개에 여우에 아무리 내도 정리가 가능하고 예전만큼 위협적인 한방 콤보가 없어서 버티시기만 하셔도 게임 이깁니다. 상대가 훔치기로 황천같은거 가져와서 사기치는거 아닌 이상, 후반전갈수록 유리합니다

멀록 성기사(+제피르스, 노미) :
멀록기사는 4코에 분광렌즈 칼같이 안내길 기도하셔야 합니다, 제가 얼회 종말이가 콤보에 있으면 좋겠지만 만약   광역기도 없이 상대가 필드에 멀록 7마리 1,2코에 전개해버리면 겜 터졌습니다. 물론 이 웨이브를 한번 막으면 그 이후 덱 탈진이 빨리 오는 기사 특성상 후반에 노미가 나올 수도 있으니 얼리는 주문 1장정도는 아껴주시고  상대 탈진 왔을 때 제 필드에 있던 하수인들과 알렉 상대 명치로 뿜고 명치 패면 됩니다.

퀘말리드루
퀘드루같은 경우 피니쉬기가 딱히 없기 때문에 말리 넣어서 원콤덱을 많이 돌리는데, 드루 잡는법은 파츠 모으기 전에 두들겨 패서 이겨야 합니다. 마냥 시간주면 드로우 볼거 다 보고 법사 풀체력 30도 그냥 죽은 목숨이라 그전에 끝내버려야 합니다.

이상 허접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ㅏ.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