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증기본 덱 굴리는 법이득교환을 해주면서 상대의 라이프 압박345코진에서 사기를 잘쳐주는게 중요함멀리건 공통기본적인 1코위주로 멀리건을 잡고 선공일 경우 1코를 절대로 쉬면 안되기 때문에 1코가 없다면 잡아볼만함부가적으로 후공에+는 잡아볼만함위의 멀리건이 다잡혔을 경우에는 자해 세트나 졸개 세트까지는 잡아볼만함직업별 상대법보통 도발전사 박사붐쓰는 방밀전사 이렇게 많이 보임도발전사는 한번 밖에 안만나 봤고 상대패가 말려서 무난히 이김박사붐쓰는

하스스톤 - 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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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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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전] 전설달성 위니흑마는 부활했다! 졸개 위니흑마 작성자 : 단검곡예4 | 작성/갱신일 : 2019-08-08 03:57:49 | 조회수 : 1207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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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인증


기본 덱 굴리는 법

이득교환을 해주면서 상대의 라이프 압박

345코진에서 사기를 잘쳐주는게 중요함

멀리건 공통

기본적인 1코위주로 멀리건을 잡고

선공일 경우 1코를 절대로 쉬면 안되기 때문에 1코가 없다면 잡아볼만함

부가적으로 후공에

+는 잡아볼만함


위의 멀리건이 다잡혔을 경우에는

 자해 세트나

 졸개 세트까지는 잡아볼만함


직업별 상대법

보통 도발전사 박사붐쓰는 방밀전사 이렇게 많이 보임

도발전사는 한번 밖에 안만나 봤고 상대패가 말려서 무난히 이김

박사붐쓰는 방밀전사가 정말 많이보이는데 생각보다 쉬움


방밀전사 같은경우는

 얘네 둘로

 얘네가 나오기 전까지 버텨야하는데 3코스트 까지 필드 차곡차곡 쌓고 부릉이 방밀각만 살짝봐주면서 방어도 깎으면 정말 무난하게 중반까지 필드잡으며 갈 수 있는데 보통 5코스트정도 되면 흑마가 2~5마리 정도의 필드가 되는데 이때부터 난투 의식해서 던져주고 스텟별로인 졸개 같은 거 내주지말고 하수인 4~5마리정도 유지 명치압박 이정도만 해도 전사는 쉽게 잡음

7:3~8:2정도로 이긴게 많은 듯


보통 멀록술사나 퀘스트술사인데 얘를 상대 할때는 화염임프가 없고  얘네가 잡혔을 까지는 들어주는 게 좋음 이유는

늑대 버프가 있어야 얘네를 초반에 나왔을 때 자를 수 있음


 얘 때문에 이런식으로 상대필드가 있어도 졸개를 정리해야하는 경우가 있음 상황에따라 잘 판단해야됨


멀록술사든 퀘스트술사든 필드싸움임 이득교환을 최대한 해주고 필드잡아서 이기는 수 밖에 없음 얘네 상대할때는 졸개 여러개보다  이런애들로 필드싸움 할 수 있는 멀리건을 잡으시길

광역기차이로 4.5:5.5 불리

퀘스트 도적밖에 안보임 먼 옛날 부터 도적은 위니흑마의 별제공해주는 직업이었음

솔직히 도적 손패에 달렸음

초반부터이런거 맞으면서 필드 정리당하면 못이김

근데 대부분의 경우에선 저렇게 까지 손패가 잘나오지는 않음 무난하게 위니흑마한테 필드 이득교환 당하고 명치맞다가 도적이 피관리 안되서 죽는 그림이 많이나옴

광역기라고 해봐야 밖에 없기 때문에 11여러개보다 중간에 2체력이상 하나씩 섞어서 내주거나이걸로 22만들어버리면 아무 것도 못함

8:2 압도적 유리


퀘스트기사 신격기사 이렇게 보임

퀘스트기사부터 설명하자면  얘의 역할이 중요함 천상의 보호막이라던가 환생으로 살아난 1체를 요격해주기 좋음 환생보단 345코의 위니흑마의 밸류가 훨씬 쎄기 때문에 무난하게 필드잡고 이길 수 있음


신격기사는 얘네는 패턴이 똑같음 초반엔 무조건   드로우 보다가  이런 것좀 써주면서 버티는건데 광역기 맞기전 최대한 딜 압박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함

 

신격기사 6:4 유리

퀘스트기사 7:3 유리


기계냥 야수냥 비밀냥 이렇게 3가지 덱이 많이보임

운영법은 기계냥 상대로는 기계안남기기

야수냥 상대로 야수안남기기

비밀냥 상대로 비밀최대한 손해 안보면서 빼기 기계냥 야수냥에게는 위니흑마가 필드싸움을 밀릴 이유가 없고 비밀냥 상대할때는 토큰으로 본체쳐서 확인 손해 최대한 덜 보는 하수인으로 확인 그 다음에 을 생각하면 되는데 뱀덫일때는 굳이 교환각이 별로더라도 뱀주지말고 본체치는게 좋음 결국엔 나는 본체치고 상대는 정리만하다가 끝나는 모습을 보게 될거임 쥐덫은 내가 확실히 쥐를 제압해도 필드가 유리하다 할때만 빼주고 그런상황이 아닐때에는 마나는 영웅능력으로 드로우 봐주는게 좋음

야수냥 8:2 유리

기계냥 6:4 유리

비밀냥 7:3 유리

정도로 생각됨


퀘스트 드루밖에 안보이는데 정말 쉬움 드루가 5턴까지 할 수 있는게 천벌 영능 밖에 없어서 퀘스트 깨질 때 까지 열심히 패면 퀘스트 깨질때쯤에는 피가 15언저리에 있음 선택으로 사기치려해도 피가없어서 못버티는 그림이 많이나옴


7:3 유리


흑마 인식이 구린지는 모르겠는데 한명 밖에 안만나봄 상대는 좀 무겁게  얘네를 쓰는 덱 이었는데 내덱이 좀더 가벼워서 빨리패서 이긴 듯


사실 제이나는 지금 덱이 정형화된 덱이 아니라 설명하기가 애매함 일단 기본틀로는 용법사 퀘법사 핸드법사 이정도 인 것 같은데 만나는 애들마다 덱이 다 달라서 설명하긴 애매해서 통틀어서 설명함


제이나도 초반에 드로우보다가

이런조합이나  이런 조합으로 보통 많이 버티는데  이걸로 최대한 정리해주면서 명치압박하는 운영인데 제이나를 상대 할때는 특히 각을 잘봐야함 지금 10코스트 계열에 얘가 추가되서 바거를 쪼개도 도발이 나올 수가 있음 무차별적으로 깔지말고 이정도 각은 생각하면서 하수인 수 맞춰줘야함


그리고 법사들보면 2~3턴를 툭던지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때 그냥 넘기지말고   얘네를 던져서 절대 내필드가 비게 만들면 안됨


결국법사도 4~5코스트 이전까지는 드로우보면서 한방에 몰아치는 덱들이라서 그전에 데미지압박을 잘해주면서 하면 충분히 할만함


6:4 유리


퀘스트사제3~4명정도 만나본 것 같은데 넌 힐해라 난 팰깨 이러고 계속패니까 게임 이겨있음 상대가 패가 말렸을 가능성이 높지만 보통 7턴이전에 명치터져서 죽음 그래서 뭐라설명할게 없음

그냥 퀘스트 깨는 동안 패셈

8:2유리


직업별 설명은 끝났고 위에서 설명 못한 것들을 설명하자면


1. 이 덱의 장단점을 설명하자면 장점은 패말림이 거의 없다는 것이고 단점은 피니쉬가 리로이 하나라서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음


2.얘 때문에 자리배치가 굉장히 중요함 기본적인 틀만 알려주자면 가운데는 11 졸개나 도발하수인 양사이드에는 강한 하수인 이렇게해서 배신 자충망 폭발사격등의 각을 피하고 토큰들로 교환할때 21스텟으로 계속땡겨서 이득교환이 가능해지게 배치 해주는게 좋음


3. 이 카드를 센스있게 사용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7마리 다깔아 놓고 11짜리나 알 먹으면서 쓰는게 제일 좋고 경우에 따라선 2~3코정도에 바로 알먹어버리면서 버프받은 걸로 이득교환 이런 식으로도 쓸 수 있어서 보통  이렇게 깔려 있을때 알에다이걸써서 24스텟으로 2체력짜리 이득교환하는 이런 그림이 많이 나옴


4.그리고 취향에 따라서

 이런친구들도 써볼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지금덱의 위니흑마의 장점은 패말림이 진짜 없음 1코10개 2코10개인데 패말림이 심한 게 이상한 수준이라서 나는그래도 후반지향적인 게임을 하고 싶다 라고생각하면 위에 카드들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함

얘는 솔직히 굳이 넣어야 되나하는 느낌이 듦 보통 위니흑마로 8코이상가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 그때쯤 가서야 좋은 거지 코스트랑 영웅능력 배분만 잘하면 문제 없다고 생각함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고 오타지적이나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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