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스클베 유저로 14년도에 주문도적 1위찍고 공략쓰고 정규전 도입전 얼방법사로 공략쓰고 3년만에? 쓰는 공략이네요회사다니면서 짬내서 하루 몇판씩해서 17급에서 전설까지 오며 너무 플레이에 기본이 안되있다고 느낀분들이 많아서 전설 다시는데 도움이될까하여 이렇게 펜을 들었습니다.하린이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올드비 분들은 이미 다 아실만한 내용이실테니 뒤로가기 하시거나 귀엽게 봐주세요~각설하고 최대한 직관적으로 적겠습니다.우선 전설가는 가

하스스톤 - 인증 덱 리스트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8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하린이 전설 빠르게 가는법 공략 (스압) 작성자 : 내가럭장이다 | 작성/갱신일 : 2019-05-16 08:55:53 | 조회수 : 10309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IHCLIC7QLIA80DrwSbBef6AqCAAwu0AcsD1AXuBogH3QiGCabvAtWMA4+XA4mbAw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비취 연꽃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Powered by hs.inven.co.kr
  •  기본/오리지널
  •  명예의 전당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특별 이벤트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하스클베 유저로 14년도에 주문도적 1위찍고 공략쓰고 정규전 도입전 얼방법사로 공략쓰고 3년만에? 쓰는 공략이네요


회사다니면서 짬내서 하루 몇판씩해서 17급에서 전설까지 오며 너무 플레이에 기본이 안되있다고 느낀분들이 많아서 전설 다시는데 도움이될까하여 이렇게 펜을 들었습니다.


하린이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올드비 분들은 이미 다 아실만한 내용이실테니 뒤로가기 하시거나 귀엽게 봐주세요~


각설하고 최대한 직관적으로 적겠습니다.


우선 전설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중요도 순으로

1. 사기덱 (대세덱, 주류덱) 을 하는것

2. 판수

3. 실력 입니다.

물론 0순위 운빨도 있지만 터치할 수 없는 부분은 배재하고 쓰겠습니다.





사실 전설을 다는 가장 빠른 방법은 사기덱을해서 사기덱이 아닌덱들을 다 잡아먹고 미러전에서 승률 반반 가져가거나 카드 몇 장 커스텀하여 미러전 승률 약간 더 올리고 판수를 채워 반복 하는것입니다.

물론 메타가 가위바위보 처럼 물고물리는 경향이 있을때 많이 보이는덱을 카운터 치는식으로 덱을 바꿔가며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현메타와는 어울리지않는다 여겨집니다.

지금 그냥 도적이 짱이고 그걸 카운터쳐야지보다 내가 도적을 해야지가 가장 빠르게 전설로가는 방법입니다.




아무튼 1, 2번은 그대로 하시면되고 이글에서는 가장 덜 중요한 실력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읍니다





덱소개에 앞서 우선 도적 플레이 하시는 분들의 실수가 도적 특유의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스타일 때문인지 벤클키우면서 멋있는척하며 본인이 본인뽕에 취해 게임 목적을 잊으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이게임은 벤클리프 키우는 게임이 아니라 상대 영웅을 죽야야하는 게임입니다.



이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턴입니다.


플레이 하실때 항상 염두해야 할 것은



1. 이번턴에 내가 상대를 죽을수있는가

2. 죽일수 없다면 이번턴에 내가 죽는가

3. 그렇지않다면 다음턴에 내가 상대를 죽일수 있는가 입니다.



이번턴에 끝낼수있는 게임을 다음턴에 끝낸것은 못했는데 운이좋아 이긴겁니다. 실력이죠

이번턴이나 다음턴이 이기는것 똑같지 않습니다.

이게임에서 한턴은 무슨 상황이든 일어날 수 있고 그런 게임입니다

마나 상황과 딜카드 생각하면서 항상 최소 이번턴, 다음턴 킬각은 재고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돌냥 같은거하면 킬각보는거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다음으로 덱소개를 하자면 현재 졸개도적은 명확히 어그로덱입니다

흔히들 컨트롤덱이 어그로덱보다 실력덱이라 생각하시는데 컨트롤대 어그로전에서 컨트롤덱은 버티면 이기는 포지션이고 그것을 뚫어야하는 어그로덱이 오히려 실력이 필요합니다.

어그로덱에서 실력은 딜누적과 킬각입니다. 도적 초보 유저분들이 연계를 꼭 좋게써먹고 요

원도 공격력높은 하수인에게 긇으려고 빈필드상태로 약탈하시고 그러시는데 상황에 따라 약탈 연계될 카드가 없어도 본체긇고 필드에 요원이라도 세우거나 폭력배 내셔야합니다.

애초에 어그로덱입니다 덱컨셉을 잘 이해하셔야해요.

필드딜, 무기, 주문딜로 딜누적해서 패서 이기는덱입니다.







우선  카드 몇 개 보고 직업별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멀리건은 다른공략에서 많이 다뤘으므로 빼겠습니다.

또 다른 공략에서 다룬 카드 설명은 제외하겠습니다.


초보분들이 쓰기 어려워 하시는 그밟입니다. 그냥 편하게

1. 잔악무도 악당이랑 쓰시거나

2. 리로이

3. 벤클키우려고 졸개나 하하맨 요원 등등 (밸클 키울때 벤클에 그밟쓰지마시고 다른 하수인 있으시면졸개나 하하맨 요원에 쓰셔서 전함이랑 연계 써먹으세요.) 

ex) 4마나때 벤-그밟-벤(x)

                    하하맨- 그밟-하하맨-벤(o)

4. 킬각일때 졸개나 하하맨 요원 등등 쓰시면 됩니다.

잔악무도 악당 체력 풀인데 쓰기 아깝다고 생각지마세요 그밟쓰면 1마나 자동 연계되는 악당입니다.



선공1코때 법사 드루같이 영능으로 처리되는 직업 아니면 던지세요

이덱 어그로덱입니다 딜넣어서 이겨야해요

특히 미러전 선공일때 무조건 무족권 던지세요 이건 후술하겠습니다.




기타 커스텀 가능한 카드들


드루가 별로 없어서 저도 빼다가 폭전 상대할때 1/1짜리 3마리 나오는거 처리할때 넘좋아서 한장 넣고있습니다 빼셔도되요

애매합니다. 아예 뺄까 생각중이에요

빼고 상어의혼, 흡혈충 넣어봤는데 괜찮았습니다. 법사전에서 은근 캐리해줘서 두장 넣고 있는데 곡괭이랑 호흡이 안좋아 짐승단 vs 곡괭이면 짐승단이 빠지는게 맞는것같습니다. 법사 많이 만난다싶으시면 넣으세요



어그로전상대 미러전 상대로 좋습니다. 왠만하면 빼지마세요



연구중입니당 미러전에 굉장히 좋습니다


곡괭이랑 호흡도좋고 미러전에 굉장히 좋습니다


예능카드 입니다. 이카드로 하스스톤을 재밌게 할 수는 있지만 전설 빠르게가는 공략에는 어울리지않습니다


별로에요. 맘가 마이라해야 그턴에 노미 낼수있는데 그냥 마이라만 쓰는 경우도 꽤 있고 이거 낼바에 딜카드 찾아서 그턴에 죽여야합니다. 어그로덱이에요


생각보다 별로에요 많이 보이는 기계냥도 칼을 안쓰다보니 이거 쓴다고 미러전 승률도 엄청 올라가는건 아니구요. 전사, 사제, 법사도 아니고 어그로덱인 도적이 쓸카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직업별 상대법


1. 도적 미러전



랭크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도적입니다. 5급~1급 사이 50프로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미러전인만큼 그나마  실력이 개입할 요소가 많습니다.

도적 미러전은 선후공 포지셔닝이 분명합니다.

우선 후공이 사기쳐서 이긴다면 선공은 그냥 딜누적으로 패서 이겨야합니다.

미러전인데 내가 선공이다. 무조건 어그로 포지션입니다. 그거말고 못이겨요. 다만 그렇게 패서 이기는데 승률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실제로 선공일때 더 많이 이겼구요 

분명 선공이 불리하다고들 생각하실텐데 당연히 동전 여부는 도적에게 매우 큽니다. 선공인

데 후공처럼 사기치려하면 당연히 못이깁니다. 상대는 동전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나는 패서 이기겠다고 마음을먹어야합니다. 특히 선공이 1턴 하하맨을 내면 상대가 영능으로 잡으려면 2턴에 칼차고 잡아야할텐데 거기서 딜누적 4가 발생하고 이차이로 생각보다 승패가 많이 갈립니다. 선공일때 하하맨 있으면 무조건 내세요 




2. 기계냥




두번째로 많이 보이는 기계냥입니다.

6:4 정도로 약 유리라 생각하는데요 기계 열심히 잘라주시고 이제 달려야겠다

싶으시면 달려야합니다. 어렵지 않은 상대입니다.



3. 법사




거의 다 이긴것 같습니다. 산거 혼절이든 기습 절개든 꼭 잘라주세요 7/8 도발 2마리 나오면 답 없습니다. 폭력배 멀리건에서 집으시면 좋습니다.



4. 방밀 전사, 도발 사제




2:8 정도로 불리합니다. 방밀은 몇 판 이겼지만 도발 사제는 3판 만나 다 졌네요 대규모 부활전에 실컷 패서 이겨야합니다 9턴되면 필드딜은 없다고 보시면 되요. 노미사제는 한번도 안만나봤네요



5. 노루




3:7 정도로 불리합니다. 정리 최대한 다 해주시고 밴클 키워서 이기시거나 정리하는데 한계가 있는데 그때는 본체 달리시고 야포없길 기도합시다. 보통 이기는 경우는 밴클보다 상대 패가 말라서 이기는경우였네요. 다행히 요세 많이 보이진 않습니다



나머지 잘 안보이지만 멀록수리, 비밀기사 흑마 다 예능덱입니다. 잡아먹기 쉬워요.


그리고 전사가 플레이 시간이 굉장히 길고 에너지소모가 심해 전설런 하기에는 좋지않으나 

1급정도서 부터는 돌리기 매우 좋습니다. 1급부터는 어차피 몇판안되고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한판한판 이기는게 중요한데 현재 딱히 상성을 타지않고 모든직업상대로 상당히 좋은 승률을 보이고있습니다.


갑자기 급격한 체력저하로 뒷부분가서 집중력이 흐트러졌네요

혹시 궁금하신거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류요한#3803 친추주세요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