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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서버에서 랭크 게임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 Sentry#3942입니다.성기사가 나락인 시절에 성기사로 하스스톤을 시작해서, 성기사로 약 2000승정도 하였으나, 파마맨때문에 재미가 없어져서 요즘엔 다양한 덱을 돌려보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하수인을 던져가며 최대한 안정적으로 필드를 점유하다 한 순간에 킬각을 잡아 끝내는 덱(비트다운&미드 기사, 템포법, 미드냥 등)을 선호하나 미드 드루이드는 필드전을 할 때 답답한 점이 많아서 어그로 드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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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75위 Sentry식 노 지절 어그로 드루이드 작성자 : 센트리스 | 작성/갱신일 : 2015-11-25 17:09:48 | 조회수 : 3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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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아시아 서버에서 랭크 게임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 Sentry#3942입니다.
성기사가 나락인 시절에 성기사로 하스스톤을 시작해서, 성기사로 약 2000승정도 하였으나, 파마맨때문에 재미가 없어져서 요즘엔 다양한 덱을 돌려보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하수인을 던져가며 최대한 안정적으로 필드를 점유하다 한 순간에 킬각을 잡아 끝내는 덱(비트다운&미드 기사, 템포법, 미드냥 등)을 선호하나 미드 드루이드는 필드전을 할 때 답답한 점이 많아서 어그로 드루이드를 선택하여 돌려 좋은 승률을 유지중이어서 소개 및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어그로 드루이드 덱과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기존 지옥절단기는 강력한 대신에  맞고 너무 쉽게 제거되거나, 에 명치 한번 제대로 때려보지 못하고 덱을 다 태우는 등 너무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어 배제하였습니다.

대신 언제나 쉽게 필드에 던지며 상대 행동에 제약을 주는 로데브와 확실한 피니시기 추가를 위해 를 추가하였습니다. (  +  = 5+3 = 10으로 쓸 수 있습니다.)

운영방법은 최대한 코스트를 딱딱 맞춰가며, 필드에 하수인을 내고 위험한 하수인빼고는 처리하지 않으며 명치를 치면됩니다. 후반에 카드가 많이 모자라서 피니시를 내는 부분이 가장 어려운데,  추가로 피니시 루트가 다양해, 2~3턴 길게 보시고 킬각을 잡아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등판...)

제 체감상 상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성향이 다르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 템포법사, 미드기사, 기름도적, 용사제
보통 : 랩터도적, 리노흑마, 미드드루, 컨트롤사제, 위니흑마
쉬움 : 전사, 주술사(ㅠㅠ), 사냥꾼, 냉기법사, 비밀기사(후드려맞다가 끝납니다. 굳)

 : 드루이드의 코어 카드입니다.
어그로 드루이드는 손패가 마르고 후반으로 갈 수록 필드를 잡는게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정신 자극을 이용해 저코 하수인 2개를 내는 것보다 초중반에 고코 하수인을 빠르게 꺼내는데 사용하도록 합니다. (적당히 연계할 하수인이 손에 없다고요? 기도하면 나옵니다. ㅠㅠ) 극후반에 손에 있을때는 피니시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7코  )

 : 첫 손패에 잡혔다면 1장 들고가줍시다. 2개 집으면 덱 파워가 너무 떨어지고 광역기에 취약해집니다. 대부분 (귀여워서) 묘목을 뽑지만, 2체력 하수인인 를 끊는데 사용할 수 있음을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피니시 용으로도 사용 가능. 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과욕 금물, 2체 하수인은 단검을 믿지말고 그냥 하수인한테 바로 쏘세요.)
 : 코스트 맞춰 던집니다. 끝.
 : 첫 손패에 나오면 바로 들고갑니다. 2코에 칼같이 던지면 어그로에 특화된 다른 하수인들이 쉽게 잘릴수 있는 모든 하수인/무기/주문을 혼자 다 맞아줍니다. 초반에 상대 힘 빼는데 사용한다고만 생각하고, 마나 부스팅에 너무 과욕을 부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부스팅 되면 좋고요 물론.
 : 첫 손패에 2장 나오면 다 들고가줍니다.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대부분 나갈 수 있는 코스트에 은신상태로 사용하게되지만, 돌진으로 를 자르거나, 에 힘을 더 줄 수 있습니다.
 : 첫 손패에 나오면 당연히 들고갑니다. 살려두면 엄청 성가신 하수인이라 다르나서스 지원자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어그로를 끄는 카드입니다. 낼 수 있는 다른 카드가 있다면 최대한 중반에 연계( 또는 )해서 사용하시고, 초반에 필드를 뺏길거 같으면 3/2 도발 하수인 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첫 손패에 잡히면 어떤 경우에도 들고가지 않습니다.
미드 드루이드에게 자군 야포가 있으면, 어그로 드루이드는 야포만으로 킬각을 봐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옵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특성상 중반이 지나면 하수인을 보존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하수인이 많이 쌓였고  등으로 다음턴에 킬 각에 가까워질 수 있다면 바로 갈겨줍니다. 도발 하수인 처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탐험가 연맹에서 얻은 가장 큰 수확입니다. 마나 코스트 상관없이 바로 던지시면 됩니다. 덱에 0~2코가 12장이나 있기때문에 선공때는 과 같이 잡아 첫 턴에 던질 수 있거나, 1,2코 하수인과 같이 잡히지 않았다면 잡지 않습니다. 후공에는 1장정도 가져가도 됩니다.
 : 필드 깡패입니다. 그냥 맘놓고 던지시면 됩니다. 후공에서 와 잡힌게 아니라면 첫 멀리건에서 잡지 않습니다.
 : 미드 드루이드와 다르게 첫 손패에 잡히면 잡지 않습니다. 황건적 하실때 신성화 잡는거랑 다를바 없습니다. 낼 것이 없거나 위험한 상황에서는 한 하수인에게 4뎀 준다고 생각하시고 중반에 쓰셔도 되고 피니시로 사용해도 됩니다. 도발을 무시하고 명치에 줄 수 있는 데미지 중 가장 크기 때문에 아껴야 할 지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 성기사, 흑마 상대로 후공에서 와 잡힌게 아니라면 첫 멀리건에서 잡지 않습니다. 성가신 2체 하수인 처리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도발 침묵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낼게 정말 없다면 명치에 2뎀 갈기고서라도 나가야 합니다.
 : 여기부턴 멀리건에서 절대 잡지 않는 하수인들입니다. 6코 하수인이라고 생각하시는게 가장 좋고, 4코에 낼 게 없으면 던져주면 어떻게든 다른 하수인들을 지켜줍니다. (물론 빈 필드였으면, 애도...)
 : 킬각이 가까워졌고 다음턴에 거의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상대 하수인이 너무 많아서 도발로 내봤자 바로 제거될 것 같다할 때 돌진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드 드루이드와 다르게 뒷심이 없어서 필드에 깔린 내 약한 하수인을 지킬 상황이 아니면 대부분 돌진으로 사용합니다.
 : 그냥 코스트 맞춰 던지시면 됩니다. 아무 생각없이 써도 쉽게 처리되지 않으면서도 명치에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너무 좋은 하수인이기에 지절을 대체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 피니시용 카드지만 무작정 피니시까지 기다리면 안됩니다. 도발 없을때 다음턴에 휘둘, 자군 야포등으로 끝을 볼 수 있으면 달립니다. 지절이 한 턴 살아서 명치에 8뎀 주는 용으로 사용되던걸 생각해보면 그냥 던져서 6뎀 주는식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5코스트라  이외에는 연계가 잘 안됩니다.
 : (와 같이 씁니다.) 중반에 상대 필드 정리, 도발 파괴로 사용하셔도 되고, 그냥 명치에 6뎀 갈겨도 됩니다. 자군을 피니시기뿐만아니라 상황에 맞춰 잘 사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사기카드입니다. 로 5코에 던져도 되지만,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남의) 를 너무 싫어해서 로 대체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어그로 파워는 충분합니다.  연계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쓰세요.

간략한 카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2015-11-25일 인증입니다. (드루이드는 38승이 모자라서 아직 황금을 못달았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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