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클베때 사제로 마스터 찍은 이후에 처음 전설됬네요 드루이드, 얼방법사, 기계법사 계속했었는데 1급5성에서 2번떨어지고 4~5급에서 헤매다가 기름도적으로 돌려서 마지막날 전설 찍었네요. 북미서버구요, 5급4성부터 6시간정도 걸렸습니다. (트위치tv 에서 방송하면서 했습니다) 돌려보니까 방밀전사를 제외하면 모든 직업상대로 할만해서 기름도적이 지금 메타에 굉장히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도적을 많이 한건 아니지만, 직업별 기본적인 멀리건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첫전설 7/31 - 기름도적 + 직업별 상대법 작성자 : NPT | 작성/갱신일 : 2015-08-19 00:14:26 | 조회수 : 1646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클베때 사제로 마스터 찍은 이후에 처음 전설됬네요
 드루이드, 얼방법사, 기계법사 계속했었는데 1급5성에서 2번떨어지고 4~5급에서 헤매다가
 기름도적으로 돌려서 마지막날 전설 찍었네요.
 북미서버구요, 5급4성부터 6시간정도 걸렸습니다. (트위치tv 에서 방송하면서 했습니다)

 돌려보니까 방밀전사를 제외하면 모든 직업상대로 할만해서
 기름도적이 지금 메타에 굉장히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도적을 많이 한건 아니지만, 직업별 기본적인 멀리건과 상대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요즘 방밀과 손님 구분이 어렵습니다.
 격돌이나 도끼 쓰는걸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멀리건 :  여교사, 벌목기, 마음가짐+전력질주, 동전+벤클리프, 기습+SI 요원

 1. 방밀전사
         
     - 상대하기 제일 어려운 직업입니다. 
     - 전사가 방어만 쌓으면 데미지가 부족해서 카드 다써도 못죽이고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드를 먹고 하수인으로 데미지를 계속 줘야지 이길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목기로 무기 내구도 빼면서 딜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기습이랑 요원은 초반 방제작 잡을때 좋습니다.


 2. 손님전사

     - 손님은 5:5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손님과 광전사를 잡기위해 폭칼과 무기버프는 아껴주는게 중요합니다. 
     - 전투격노 드로우를 줄이기 위해 상대 하수인들도 다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 손님전사는 죽빨 죽메가 중요합니다. 비룡같은 하수인으로 쓰고싶게 만듭시다.
     - 보통 죽빨+5코스트손님 / 8코스트 에 손님이 풀리는 경우가 많으니, 그전에 여교사의 수습생이 나와있다면 위험합니다.
     - 손님전사는 정리 수단이 마격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마격 카운팅은 꼭 합니다. 마격이 하나 빠졌다면 없다고 생각하고 과감하게 밴클리프등의 하수인을 냅시다.



 대부분 기계 주술사지만, 요즘따라 클래식, 과부화 주술사도 조금 보이네요.
 멀리건 : 3~4코 하수인, 기습, 동전+밴클, 맹독 (맹독+폭칼)

        
     - 기계술사의 핵심인 회전로봇을 잘 끊어주기만 하면 쉽습니다.
     - 철퇴로 강화된 기계 하수인을 혼절 시킵니다. 
     - 체력이 별로없을때 주문 여러방 맞고 죽을수 있습니다. 그럴때 로데브, 치유로봇 타이밍 잘 맞춰주시면 됩니다

4. 클래식 술사
 
     - 최근에 몇번 만났는데 거의 다 이겼습니다
     - 하수인을 남겨두면 불꽃토템, 대무 먹고 유리한 교환을 합니다. 자잘한것들도 정리합니다.
     - 피의욕망, 알아키르+대무 데미지를 계속 계산합니다


 5. 도적 : 하수인 위주, 동전+밴클, 마음가짐, (마음가짐+전질)

     - 도적 미러전을 하면 서로 계속 하수인 내고 상대 하수인 자르는 반복을 보시게 될겁니다. 필드를 먹어도, 폭칼에 정리되고 다시 뺏기는 왓다갓다 하게 되는데, 결국 드로우 잘하고, 필드를 조금이라도 잘 먹어서 데미지 누적하는쪽이 이깁니다.
     - 요즘 몇번 만나보니 마음가짐과 전력질주를 잡는게 굉장히 중요한거 같네요. 마음가짐은 들고가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길땐 힘들게 이기고 질땐 쉽게 지는 사냥꾼
 멀리건은 비슷한데, 상대할땐 조금 다릅니다.

 멀리건 : 마음가짐, 요원, 기습, 칼날 부채, 선견자, 갑판원, (저코스트가 많이 잡혔다면) 치유로봇.

 6. 돌냥
       
    - 아마 슬시호 선수가 돌냥상대로 죽기전에 먼저 죽이라고 했었던거 같은데 말 그대로 입니다. 너무 정리만 하면 어짜피 맞다가 지게되니, 중요한 카드 ( 단검곡예사 등) 을 정리하면서 명치로 달립니다. 도적이 딜이 느린편이 아니고, 정리하면서 딜하기 좋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 그래도 상대패가 좋으면 어짜피 지는겁니다. 그러려니 하세요...
       
  7. 미드냥 
         
     - 저는 돌냥보다 미드냥꾼이 더 까다롭더군요. 기본적으로 덫을 빼는 방식이 중요합니다.
     - 빙덫이 많으니 일단 빙덫이라고 생각하고 여교사의 수습행이나  갑판원, 치유로봇으로 빼줍시다.
     - 혼절을 아껴서 사바나를 날려야 합니다. 박사붐은 다음턴에 또 나왓을때 폭칼/절개등으로 정리가능하다면 혼절시켜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보통 손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사냥꾼이 동전을 아끼고 있을때 5턴에 로데브를 낼수 있다면 좋습니다. 4턴까지 동전을 안쓰고 있다는건 사바나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요즘 성기사는 비트성기사가 대부분이기에, 멀리건을 비트성기사 라고 생각하고 합니다.

 멀리건 : 마음가짐, 기습, 3~4코 하수인, 칼날 부채, 동전+밴클리프, 맹독

 8. 비트 성기사
  
     - 도적이 비트상대로 할만합니다. 하지만 이 덱은 밴클리프 때문에 칼날 부채를 1장밖에 안쓰므로, 칼부를 쫌 더 생각을 많이하고 쓰셔야 합니다. 
     - 보호막이 걸려있는 하수인을 버프 받기전에 본체로 쳐놓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폭칼이 들어왔을때, 깔끔하게 정리해서 필드를 뺏을수 있습니다.
     - 빠르게 패를 털어서 신의 은총 각을 안주기 위해서 마음가짐도 들고 갑니다. 같은이유로 갑판원 같은거 아끼지 마시고 막 내주세요.
     - 일반적으로 평등은 안쓰기 때문에 신성화 각을 피해서 필드를 잡으시면 됩니다.

 8 미드 성기사
   
     - 미드 성기사도 많이 보입니다. 템포가 매우 느리므로 그냥 평범하게 필드 정리하면서 하수인 깔아 놓으면 됩니다.
     - 6코스트에 평등+신성화 항상 생각하고, 신성화 카운팅 해주시면 됩니다. 
     - 혼절은 아껴서 실바나스, 티리온한테 쓰면 그 턴에 필드를 뺏을수 있습니다.

 


 9. 드루이드 : 3~4코 하수인, 동전+밴클리프, 마음가짐+전력질주, (3~4코 하수인 잡힐시) 혼절

     - 드루이드는 필드를 뺏기면 뺏어올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코스트 맞게 하수인 풀어주시면 됩니다.
     - 기본적으로 휘둘러치기 각 피하기위해 하수인들 피를 2이상으로 맞춥니다. 
     - 2턴 동전+밴클 이나, 벌목기, 여교사+수습생 같은걸 정리하기 힘들어 합니다.
     - 3턴 정신자극+발드 등등 정신자극쓰고 내는 하수인들은 혼절시켜버리는게 좋습니다.
     - 지식의 고대정령 혼절을 겁내지 말고 쓰는것도 좋습니다. 지고정이 코스트에 비해 필드를 잘 먹는 하수인도 아니고, 7코스트를 또 쓰면서 내기에는 부담스러워 합니다.
      - 드루이드는 보통 홀수턴에 하수인, 짝수턴에 정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예를들어 6코스트에 실바, 타우릿산정도가 낼수있는 전부입니다. 없다면 천벌, 휘둘, 영능, 급하면 자군 을 많이 씁니다)



 위니/악마흑법 이라고 생각하고 멀리건 합니다.







 템포법사와 얼방법사가 반반정도 있는거 같네요.
 
 멀리건 : 3~4코 하수인, 마음가짐, 기습, 맹독

 12. 템포+기계 마법사

     - 기계소환로봇, 수습생, 불꽃꼬리를 가능한한 빨리 끊어줍니다. 5코스트쯤 해서 필드를 정리하지 못한다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밀 빼는게 제일 어려운데, 갑판원, 선견자 등으로 빼야합니다.
     - 화염구, 얼음화살로 갑자기 명치로 달릴 수 있으니, 상대가 안쓰고 아끼는 카드가 있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13. 얼방 법사 (슈팅 법사)

     - 혼자 열심히 패 모아서 혼자 놀다가 이기는 덱입니다.
     - 케잔을 쓰는것도 아니라서, 할수있는건 빨리 얼방을 빼는거 밖에 없습니다.
     - 알렉 이후에 선견자와 치유로봇을 씁니다 
     - 종말이가 나왓을때 처리할수 없다면, 벌목기를 내서 정리당해도 필드에 뭘 남기는것도 좋습니다.
     - 마찬가지로 눈보라/불기둥 맞앗을때 필드에 뭔가 남도롤 합니다.
     - 타우릿산 나왓을때 바로 잡을 수 있게 준비합니다.
     
     - 기본적으로 도적이 하수인을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마법사가 마음먹고 하수인만 계속 잡아버려도 이기기 힘듭니다. 기름으로 빠르게 달려야 이길가능성이 생깁니다.



 딱 2번 만났습니다. 쉬운편입니다.

 멀리건 : 3~4코 하수인, 절개, 동전+밴클, 혼절(취향차이)

 14. 사제

     - 상대 하수인을 나올때마다 정리합니다. 버프먹은 애들은 잡을수 없다면 혼절시킵니다. 4코스트에 공3짜리 하수인 뺏어가서 씁니다. 교회누나가 탈노스를 잘 뺏어가니 탈노스를 빠르게 써버리거나, 교회누나 빠지기 전에는 아끼는 편이 좋습니다. 
     - 신폭과 빛폭 둘다 생각하면서 필드전개를 해야합니다.


 <마치며>
 평범한 기름도적입니다. 기름도적을 처음하시는 분들도 보실수 있어서, 당연하다고 생각될수 있는것도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제가 써놓은 멀리건이나 상대법이 꼭 맞는게 아닙니다. 제가 플레이 할때 어떤식으로 했는지를 적었을 뿐이므로, 플레이 하면서 스스로 자신한테 맞는걸 찾으시길 바랍니다.
 기름도적은 다른덱들에 비해 적은 가루로 만들수 있습니다. 벤클을 빼시면더 싸집니다. 다른덱을 맞추기 힘드신분들에게 좋을거 같네요

 * 밴클리프가 없으시거나 안좋다고 생각하시는분은 칼날 부채를 2장 쓰시면 됩니다
 * 항상 뭘 하기전에 킬각인지 먼저 계산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패가잘풀리면 6턴에 끝내는 경우도 있으니 항상 확인
   하셔야 합니다. ( ex. 맘가+기름 맘가+기름) 
 *선일 경우에, 3,4코 하수인이 없다면 주문을 버려서라도 하수인을 찾습니다.
 *후턴일때, 하수인이 잇다면 마음가짐+전력질주를 들고가기좋습니다

 * 아시아 서버로 친추하신분이 꽤 있는데 저는 아시아 서버 등급전을 거의 안합니다ㅎㅎ.. 모험모드도 아직 다 못깼어요. 참고해주세요 


 < 대체카드 / 튜닝 >
 * 칼부1장, 갑판원, 밴클, 낙스망령 정도가 취향에 따라 대체 해 볼만한 카드입니다. 
 * 벌목기 / 여교사 도 취향입니다. 저는 손님전사 때문에 여교사를 1장만 쓰고 벌목기를 2장넣었습니다.
 * 탈노스는 도적을 매끄럽게 돌리게 해주는 중요한 카드입니다. 있고없고의 차이가 꽤 큽니다.

 
* 가끔 메세지로 물어보시는것들을 약간 추가해서 수정했습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