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CzarW 입니다. 이번 시즌에도 얼법으로 전설 달성했네요. 방밀만 만나지 않으면 모든 덱 상대로 이길 수 있는 덱 구성입니다. (손님도 의외로 잘 잡습니다) 저번 시즌 덱에서 힐봇 -> 전리품으로 바꿔 돌리는데요. 훨씬 승률이 잘 나오는 걸 느낍니다. 어차피 돌진 냥꾼이나 어그로 덱 상대로는 힐봇이 없어도 상성이 유리하구요. 말리고스 콤보를 빨리 모아 끝내야 되는 덱 상대로는 전리품이 훨씬 좋습니다. 2턴 손패에 힐봇 대신 넣은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8.13] 얼법 설명충 강좌 (전설 대체카드 업뎃) 작성자 : CzaR W | 작성/갱신일 : 2015-08-13 10:06:21 | 조회수 : 8277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CzarW 입니다.

 

이번 시즌에도 얼법으로 전설 달성했네요.

 

방밀만 만나지 않으면 모든 덱 상대로 이길 수 있는 덱 구성입니다. (손님도 의외로 잘 잡습니다)

 

저번 시즌 덱에서 힐봇 -> 전리품으로 바꿔 돌리는데요.

 

훨씬 승률이 잘 나오는 걸 느낍니다.

 

어차피 돌진 냥꾼이나 어그로 덱 상대로는 힐봇이 없어도 상성이 유리하구요.

 

말리고스 콤보를 빨리 모아 끝내야 되는 덱 상대로는 전리품이 훨씬 좋습니다.

 

2턴 손패에 힐봇 대신 넣은 전리품이 드로 됬다고 치면, 그걸 내면서 필드싸움도 어느정도 되고, 한장을 더 보여주는데, 그게 드로우 플레이를 끊임없이 가능하게 해주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카드별 설명 들어갑니다.

 

말리고스 콤보로 모아서 끝내야 되는 덱 상대로는 무조건 아끼시구요.

상대 템포가 너무 빠를 때, 내 손패에 종말이가 있다면 3코에 같이 쓸 수 있습니다.

돌냥이 초반 유령거미, 단검, 늑대기수를 필드에 보유했을 때, 얼창을 단검에 날리고 종말이를 내주는 식.

또한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면 얼회나 눈보라로 얼린 적 하수인 상대로도 쓸 수 있습니다.

 

버티면 이기는 덱 상대로는 2장 다 쓰셔도 되고, 1장 정도는 여유있게 쓰셔도 됩니다.

주로 단검 같은 놔두면 번거로운 하수인을 끊는데 씁니다.

체력대비 공격력이 높은 벌목기 같은 하수인도 내 필드에 2공짜리 하수인이 있다면 써서 정리할만 합니다.

 

얼법이 낙스 이후로 강해진 이유가 이 과학자 때문입니다.

2코 2/2의 준수한 스탯이라 필드 싸움도 잘해주고, 덱에 있는 3코 비밀을 공짜로 걸어주며 덱압축도 해줍니다.

이건 한가지 팁인데 법사 중에 얼법을 굴리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1코에 어차피 낼거 없는 얼법이 1턴에 카드 한두장을 만지작 만지작 하면서 턴을 넘깁니다.

그리고 2코에 칼로 과학자를 내면 상대로 하여금 얼법인지 템포법류의 어그로 덱인지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이어서 3코에 비밀같은 걸 바로 걸어버리면 상대로 하여금 거울상이나 마차를 의식한 플레이를 하게 만들수 있고, (악흑이라면 네루비안 알로 거울상 테스트 등등) 상대의 템포를 늦춤으로써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 덱압축과 공격력 2를 가진 준수한 하수인입니다.

어그로 덱 상대로 운이 좋으면 3/2 하수인과 교환도 되구요, 드루이드를 귀찮게 하면서 패를 모은다거나, 손패 말린 전사 상대로 꾸준히 방어도를 까주는 역할도 합니다.

 

파멸의 예언자, 흔히 종말이로 불리는 하수인입니다.

종말이의 대표적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코로 얼회 종말이로 필드 클리어를 노린다. - 이 경우는 상대 필드를 다 채워놓은 후에 쓰면 상대가 침묵 하수인을 내지 못하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필드를 날려야 합니다. 눈보라 종말이도 가능합니다.

상대 실바가 나와있다면 종말이를 내고 실바를 잡아 강제 필드 클리어를 시킨다. - 실바는 눈보라 같은 걸로 체력을 조절해서 영능으로 잡아도 되구요, 바로 잡는게 이득이면 종말이 염구를 써서 잡으셔도 됩니다.

2코 방어구 제작자 상대로 그냥 툭 던진다. - 전사 손패에 마격이 없다면 딜카드를 제외한 유일하게 방제작과 1대1 교환이되는 카드입니다. 마격이 있다면 어차피 나중에 얼회 쓰고 마격 맞을거 지금 맞았다 생각하고 제 2의 플랜을 짤 수 있습니다.

이외에 예전 기법 상대로는 거울상 카운터로도 쓰기도 했지만 지금은 멸종했기 때문에 ㅎㅎ

 

탈노스 역시 없어서는 안될 전설입니다.

주문력과 1드로우 어느것 하나 얼법한테 버릴게 없는 스탯입니다.

특히 손님 상대로 탈노스 눈보라는 불기둥을 제외한 또다른 제 2의 손님 클리어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해요.

이 밖에 탈노스 불기둥으로 5뎀 광역으로 쓴다던지, 마지막 피니시를 낼때 탈노스와 주문류로 데미지를 맞춰주는 경우도 있고, 염구 7뎀 영능으로 라그 정리를 가능하게 하는 등, 필요할때마다 꼭 큰 역할을 해주는 하수인입니다.

 

고통이 역시 던지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5코에 고통이 영능으로 1드로우를 보면서 차후 드로우를 기대하는 플레이가 일반적이지만, 상대가 내 손패를 터트릴 가능성이 있는 경우 다른 수를 생각해도 좋습니다. 1장을 덜 보더라도 고통이 영능으로 상대 1체력 제거 라던지, 고통이 얼회로 카드 2장을 소모시킨 후 다음 턴 플레이를 노린다던지 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통이에 침묵이 빠지게 되는 경우 종말이로 필드클리어 하는 상황이 무조건 오기 때문에 나쁘지많은 않습니다.

오히려 드로우 욕심 내다가 타우릿산 같은 키카드가 우수수 터지는 점이 더 치명적이라는 걸 알아두세요.

 

중반에 손패가 많아야 유리한 덱 상대로는 들고가서 칼3코에 써주는게 좋구요.

템포가 빠른 어그로덱 상대로는 손패에 2코 플레이가 없을 시 다시 집어넣어서 2코진을 잡는게 좋습니다.

 

미치광이 과학자와 궁합이 매우 좋은 두 비밀입니다.

초반 모든 상황에는 얼보를 먼저 거는게 좋습니다.

얼방을 먼저 걸 경우 나중에 얼보를 걸어도 상대가 주문으로 본체를 마무리 짓는 경우가 있으며, 만일 케잔을 쓰는 상대방을 만나더라도 얼보를 주는게 훨씬 낫습니다.

내 필드에 과학자가 나가있고, 손패에 얼방이 들려있다면 3코에 얼방을 걸어준 후 과학자를 죽여서 패의 얼보를 걸어주는 경우도 종종 나오구요.

반대로 손패에 얼보가 한장 있고 얼보를 2번 걸고 싶은 경우는 과학자를 먼저 죽인 후 랜덤으로 덱의 얼보를 걸어주고, 발동된 이후에 손패의 얼보를 또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종말이와 콤보로 쓰이는 얼회입니다.

얼회의 또다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토니 + 얼회 - 얼회 1장을 염구로 바꿔주는 플레이. 상대 필드를 무력화 시키고 저격기나 각종 주문류들을 안토가 빼주게 되며, 살아 남을 시 거의 승기를 가져오게 됩니다.

로데브 대처로 8코 얼회 - 상대 로데브가 나왔을 시 유일하게 한턴을 더 벌수 있는 주문이 얼회입니다. 한번 틀어막아 놓고, 다음턴에 5체력 짜리 하수인들을 탈노스 불기둥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각도 나옵니다.

그 밖에 내 손패를 좀 털면서 시간을 벌고 싶을 때, 고통이 얼회, 하수인들 내면서 얼회 등등으로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염구는 상황에 따라 부담없이 필드 정리기로 쓰셔도 됩니다. 어차피 염구로 피니시를 내지 않아도 우리 덱에는 알렉도 있고, 말리고스 콤보도 있고, 안토니로 염구는 또 뽑을수 있기 때문이죠.

주로 상대 공격력이 높거나 위협적인 하수인들 끊을 때 씁니다. 거품광전사나 타우릿산 등등 (단 거흑의 타우릿산은 제외, 거흑은 염구 아껴서 피니시 내는 경우도 많아요)

그리고 상대가 드루나 방밀전사 템포법사면 라그를 쓸수도 있는데요, 탈노스 염구 영능으로 끊어줄 수 있으면 반드시 끊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눈보라는 광역 2뎀으로도 쓰이고 빙결기로 한턴을 버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특히 탈노스 눈보라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불어난 손님 + 1뎀 받은 격노한 거품까지 필드 클리어로 훌륭합니다.

 

얼법을 검바산 이후로 정말 강력한 덱으로 만들어준 1등 공신. 최고 존엄 전설이 바로 이 타우릿산 입니다.

타우릿산 덕분에 말리고스를 덱에 넣을 수 있었고, 예전엔 이기기 불가능했던 전사전 같은 매치업도 비벼볼만하게 만들어준게 바로 이 타우릿산이죠.

5/5 로 스탯도 준수하거니와, 패를 많이 들고 있고 콤보가 가능한 얼법 덱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타우릿산은 아무때나 바로 내시면 안되구요. 말리 얼화 얼창 얼창 중에서 손패에 최소 3개는 들어와 있을 때 내주셔야 한턴 26뎀 콤보를 언제든 손패에 쥐고 가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타우릿산이 고통이나 다른 하수인, 광역기도 1코씩 줄여주게 되면 손패를 충분히 털면서 손패를 다시 모으는게 가능합니다.

 

 

불작을 쓰고 말리를 안쓰는 덱에서는 10코 안토니 얼화 얼창 콤보가 자주 쓰이는데요.

이 덱에서는 그것보단 안토니 + 얼회, 얼방 및 다른주문 의 조합으로 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왜냐면 얼화 얼창으로 2 염구를 만드는 것 보다, 말리고스로 한턴에 폭딜을 넣어 끝내는게 더 낫기 때문이죠.

물론 얼화 얼창으로 담턴에 2염구를 만들어 무조건 이기는 상황이면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또한 가끔 손패가 잘 안풀려서 안토니가 나가야 할 경우라면 말리고스를 기다리지 마시고 그냥 안토니 나가서 염구 만드시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진리의 불기둥이죠.

왠만한 덱 상대로 필드 클리어 가능하구요. 특히 탈노스랑 함께 쓰면 5체력까지 싹다 정리 가능하게 됩니다.

불기둥 또한 1장이기 때문에, 조급하게 쓰실 필요가 없고, 최대한 상대를 조급하게 만들어서 하수인을 더 꺼내게 만든 후 일거에 소탕하는게 좋습니다.

ex) 안토니 + 얼회로 한번 참고, 담턴에 상대가 하수인 더 꺼내면 불기둥으로 정리하는 식.

 

이 말리고스야 말로 전사도 이기게 해주는 엄청난 파워를 가진 전설입니다.

타우릿산이 등장하면서 말리 얼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는 말리 얼화 얼창 얼창의 26딜 콤보입니다. 타우릿산으로 저 중에 3장만 줄여도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쓰이는 피니시구요. 체력 30이 한계인 대부분의 영웅 상대로 거의 원콤이 납니다.

전사전도 이길수 있는 이유가 알렉으로 피 15로 만들고 말리고스 콤보로 26뎀을 더 넣고 나면 벌써 41뎀이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남은 염구 2장과 중간중간 하수인이 넣어주는 딜, 그리고 안토니로 만든 추가 염구까지 있으면, 아무리 전사가 방어도를 잘 쌓아도 뚫어낼수 있는 겁니다.

특히 돌냥 전 같은 경우 상대가 올빼미가 빠졌으면 그냥 9코 빈필드에 던져놓고, 정리 안되면 담턴에 염구까지 섞어서 킬각을 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시 얼법덱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될 하수인이 바로 이 알렉입니다.

버티면 이기는 어그로덱 상대로는 8/8 하수인 소환과 동시에 내 체력 회복으로 쓰이구요.

손패에 피니시 콤보가 마련되있는 상황에서는 상대 체력 15로 만들고 담턴 킬각 잡는 역할로 쓰입니다. 어차피 나이사 맞아도 상관 없습니다.

특히 마격을 두개만 쓰는 손님덱 같은 경우, 오늘자 경기에서 마격이 안토니와 콤보를 다 쓴 말리고스에 빠졌고, 후에 자힐을 하며 나간 알렉을 상대 전사가 잡아내지 못하면서, 알렉이 2턴 딜을 넣어 승리한 경기도 있었습니다.

 

 

얼법의 모든 카드 설명이 끝났습니다.

 

 

< 직업별 간략한 멀리건 및 초반 공략 > 8.6

 

전직업 공통으로 좋은 멀리건 : 과학자, 전리품

 

- 과학자, 전리품 등의 2코하수인들 잡아서 초반부터 내주면서 상대와 필드 싸움 및 방어도를 깎아줍니다. 손님의 경우는 재빨리 얼보와 얼방을 걸어서 카드를 모아주면서 두번의 웨이브만 막아주면, 마격 두장이 종말이 같은거에 한장만 빠져도 안토니 알렉 말리 중 적어도 1마리는 영원히 살아서 탈진전 가서 이기시면 됩니다.

- 2턴에 방제작이 나올때 종말이를 내서 1대1 교환되면 개이득입니다.

- 방밀은 이기기 힘든데 다음 조건이 다 맞으면 이깁니다.

1. 나는 초반 과학자 전리품들이 나가주고 방밀은 초반 손패가 꼬여서 방어도가 많이 쌓이지 못했다.

2. 콤보 4장중 3장을 너무 늦지 않은 타이밍에 타우릿산으로 줄인다.

3. 알렉이 최대한 빨리 나가 상대 피를 15로 만든다.

4. 말리고스 콤보로 마무으리.

 

 

- 위니악흑은 2코 하수인들을 잡아주고, 얼화 정도의 번카드는 단검 끊어주기에 좋기에 들고가도 됩니다.

- 상대가 거인흑마임이 확실하다면 한장정도는 고통이나 신지를 들고가서 칼 3턴 신지 등으로 카드를 모읍니다.

- 솔직히 어느 흑마든 서로 손패가 잘풀렸다 가정하면 흑마 영능때문에 얼법쪽이 유리합니다.

- 위니 악흑은 상대방 네루비안 알과 유령들린 거미를 미리 쳐놔서 향후 광역기각을 만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ex) 유령들린거미 터트리거나 임프두목 때려서 자리 꽉 채운 후 얼회 종말이 사용, 혹은 터트리고 불기둥 등

- 거흑도 초반에 산거 비룡이 다 잡히지 않는 한 계속 시간 끌면서 카드 잘 모아주면, 얼법이 유리한 상대입니다.

 

 

- 냥 상대로는 2코 하수인과 얼화 무조건 찾고, 추가적으로 얼보가 잡혔을 시 들고가서 게임 중 언제든 직접 걸어줍니다.

- 돌냥은 1체력짜리 하수인들을 많이 쓰기에, 법사가 영능으로 누적딜을 끊어줄 수 있구요. 얼보 2번과 얼방에 얼법의 하수인들까지 상대해야 되기 때문에 대부분 얼방이 뚫리기 직전에 얼법쪽에서 먼저 킬각을 잡습니다.

- 미드냥은 벌목기, 사바나와 같은 얼법이 처리하기 까다로운 하수인들을 쓰기에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기본 골자는 돌냥 상대와 같이 상대 하수인들을 주문과 영능으로 끊어주면서 최대한 버티시다 이기시면 됩니다.

 

 

- 드루전이 의외로 2코하수인 잡는게 정말정말 중요한 직업입니다.

- 약 드루는 이기기 힘듭니다. 어흥 드루는 이기기 쉽습니다.

- 드루 상대로는 신비한 지능 보다는 2코 하수인들을 집고가서 초반부터 귀찮게 굴어주시고 상대의 급속 타이밍을 삣어주거나 짜잘한 애들과 영능을 결합하여 상대 하수인들을 짤라주면서 드로우 및 비밀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 하수인 쌓이는거 두턴만 방치해도 드루가 담턴 광역각 맞춰놓은거 로데브로 틀어막아버리면, 그 담턴에 바로 얼방 빠지고, 후에 다 정리해봐야 지는 상황 나옵니다. 초반이 정말 중요합니다.

 

 

- 도적전도 역시 과학자 전리품은 언제나 옳고, 기름도적 템포가 초반에 별로 빠르지 않기에 신지 1장 정도 굿입니다.

- 도적도 결국 하수인으로 딜을 내는 직업이기 때문에, 최대한 하수인 끊어주면서 서로 패 모으면 얼법쪽이 유리합니다.

 

 

- 미드기사는 쉽습니다. 노랑렉사르는 빡셉니다.

- 2코진 잡으시고, 노랑 렉사르가 많기에 신지보다는 차라리 3턴에 필드에 나갈수 있는 고통이가 낫습니다.

- 위니흑마전 처럼 노랑 렉사르 전은 천보를 미리미리 잘 벗겨놔 광역각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 둘다 손패가 잘 풀렸다고 가정했을 시 과학자가 걸어준 얼보와 얼방, 그리고 추후 광역으로 필드클린에 성공했다면 승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클래식 술사는 쉽습니다. 기계술사 역시 할만합니다.

- 가동중을 끊어줄 얼화가 베스트고, 나가서 필드싸움이 가능한 2코진을 잡으시는게 중요합니다.

- 역시 영능을 동원하여 시간 끌면서 잘 막아준다면, 드로가 없는 기술은 비트기사보다는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 꽁승. 감사합니다.

- 2코진은 당연히 좋고, 신지나 고통이 잡히면 부담없이 들고갈 수 있는 직업이 사제입니다. 최대한 카드뽑으세요.

- 적절히 패모으고 적절히 얼리고 적절히 피니시 내시면 됩니다.

- 요즘 고통 쓰긴하는데 1장만 씁니다. 두번째 종말이로 필드클린하세요.

 

 

- 기법은 쉽습니다. 퍄퍄법은 라그랑 퍄퍄딜 때문에 기법보다는 빡셉니다.

- 기법은 비밀 거울상 때 종말이 내주시고, 광역으로 쓸고 하다보면 카드말라서 얼법이 쉽게 이깁니다.

- 퍄퍄법은 일단 퍄퍄를 최대한 빨리 끊어주는게 포인트구요. 라그가 나왔을시 탈노스 염구 영능 등으로 깔끔하게 끊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설령 라그가 나왔다고 해도 이쪽에서도 라그를 정리했을 시 영원히 답이 없는 상황이라 판단된다면, 걸려있는 얼방이나 하수인에게 라그 불덩이가 날라올 것을 믿고 이쪽에서도 다음턴 킬각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 같은 얼방이라면 먼저 알렉 내놓고 얼방 깨는 쪽이 유리합니다. 아니면 먼저 안토니 꺼내고 염구만든 쪽이거나요. 어쨌든 뭔가 먼저 꺼내는 쪽이 유리하고, 그걸 정리해야되는 쪽이 불리해집니다.

- 대부분 알렉이 예상되는 8턴에 종말이 던져놓는 플레이를 많이 합니다.

 

 

 

직업별 멀리건 및 간단 대처법도 끝이 났네요.

 

 

< 대체 가능한 전설 카드 > 8.13

 

ps. 이왕이면 대체 없이 모든 카드를 저 구성으로 하시는게 덱이 가장 잘 굴러갑니다.

 

1. 탈노스 -> 힐봇

힐봇을 쓰실거라면 제일 추천하는 조합은 전리품 1 탈노스 1 힐봇 1 조합입니다만, 탈노스가 없으니 전리품2 힐봇1 도 무난하니 좋습니다.

현재는 손님덱 때문에 탈노스 눈보라를 써야해서 탈노스를 반 필수로 생각하고 있지만, 마상시합 열리고 손님덱이 혹시 사라진다면 힐봇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2. 안토니 -> 불작

불작을 쓰시면 되구요. 그렇다면 피니시는 알렉, 말리, 불작 셋이 담당하는 겁니다.

단점이라면 안토니 + 얼회 기타주문 등으로 추가 염구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번카드를 필드정리에 막 쓰는게 좀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덱 유동성이 떨어진다는 말이고, 조금 빡빡한 운영을 하더라도 한정된 번카드를 최대한 빨리 찾아 끝을 내셔야 합니다.

 

3. 말리 -> 불작

이쪽은 기존 냉법덱이랑 구성이 같아지기 때문에, 안토니 얼화 얼창 등으로 염구 2개를 만드는게 기본이고, 타우릿이 줄여줬다면 말리처럼, 안토니 얼화 얼창 얼창 으로 딜을 넣고 3염구를 만들수 있습니다.

말리가 없는 제일 큰 단점은 한턴 26뎀 폭딜이 불가능하다는 점이고, 총 데미지는 손패에 많은데 상대에게 꾸준이 10마나 턴을 제공해준다는 게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4. 알렉 -> X

대체 힘듭니다. 어그로 상대로는 자힐 15로 쓰이고, 무엇보다 상대가 풀체력이든 뭐든 일단 15로 강제로 깎아버리면서 8/8 하수인을 소환하는건 알렉밖에 없습니다. 상대 체력을 깎는 용도로 굳이 찾아면 불작 밖에 없긴 한데, 효율이 당연히 떨어지겠죠. 힐도 안되고, 딜로써도 5뎀 부족.

 

5. 타우릿산 -> X

 

 

대체 가능한 카드 소개도 끝이 났습니다.

 

이 덱은 방밀 전사전만 제외하고는 모든 덱 상대로 승리가 가능한 덱이구요.

알렉으로 피 15 만든 이후로는 전사를 제외하고는 말리고스 피니시를 버틸 수 있는 영웅이 거의 없기 때문에 승리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오늘 전설 등급의 손님덱 유저를 3판 만나서 3판 다 승리하였기 때문에, 덱에 익숙해지시기만 한다면 남은 기간동안 충분히 전설 다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덱이 특히 강한 덱은 돌냥, 흑마 덱 및 어그로 덱들이기 때문에, 자기 구간에 어그로덱이나 흑마가 많다 싶으시면 좋은 승률로 상위등급 진입 하실 수 있습니다.

 

잘 보이진 않지만 각종 사제덱과 미드 성기사 덱에도 강하구요, 드로우가 좋은 비트성기사나 손님 같은 경우에는 서로의 손패 및 판단 싸움입니다.

 

마지막으로 어그로덱 상대로 꿀팁이 있는데, 어그로덱 상대로는 무조건 영능을 많이 쓰는 방향으로 플레이 하세요.

1턴에 노움이 나왔다면 후공일시 동전 하수인을 내는게 아니라 동전 영능으로 끊고 가시는게 맞구요. 단검 같은 경우 바로 정리가 안된다 하더라도 2턴에 걸친 영능으로 어떻게든 잡아내는게 중요합니다. 즉 2코 영능 3코 영능 이런 식으로 해주시고, 손패에 3코 플레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마나 아깝다는 생각 하지 마시고, 무조건 많은 영능으로 하수인 끊어주세요. 4코에도 2코하수인 영능, 5코에 비밀걸고 영능, 이런식으로 영능을 누적시켜서 상대 하수인의 누적딜을 막으면서 시간을 버시는게 어그로덱 상대 고승률의 비결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친추는 CzarW#3586 인데, 친창이 몇개 안남아서.. 자리 나는대로 받아드리겠습니다.

 

 친창이 다 차서 더이상 추가가 어렵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덧글로 물어보시면 답변 해드려요~

 

가끔 관전 와주셔서 같이 게임 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모두 즐하스 하세영~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