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악흑과 위니 중간사이에 있는 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말가가 없어서 어쩔수 없이 덱 수정을 했습니다.
일반적인 악흑에서 말가->바거로 그러니 공허소환사 콤보가 약해서져서 공허소환사를 빼고 늑대하나 넣었습니다.
덱 수정에서 가장 만만한게 운파숫자 조절하는거고 그 다음은 늑대 빼고 다른것 넣는정도라고 봅니다.
위니덱이 대부분인 현메타에서는 화임2장은 필수라 봅니다.
5.30, 11:44
지금 감잡아서 그런지 전설달고 6연승해서 313등이네요. 밥먹고 더 돌려야겠습니다.
공통 : 가혹한 하사관은 1코 다른카드가 잡혔을때만 들고갑니다. 네루비안알은 압힘이 잡혔을때 들고 갑니다. 올빼미는 무조건 뺍니다.
선공 : 코스트 낮은 순서대로 차근차근 (3장중에 2코가 3장이면 다 돌리고 1코한장 2코한장 3코한장이면 다 잡고)
후공 : 두가지 방향인데 (1코하나 + 임프두목) or (네루비안알 + 압힘) 이런느낌으로 들고갑니다.
운영 :
위니 + 명치덱 (돌냥, 기계주술, 기법, 흑마, 위니성기사) <= 요즘 대부분의 덱
후공의 경우 아르거스 한장정도 가져가는것도 좋습니다.
교환은 최대한 이득 볼때만 하고 같이 명치 칩니다. 아르거스 나오면 어짜피 상대방이 우리 하수인을 뚫어야 합니다.
압힘 + 네루비안알은 상대방 체력 3이상가는 하수인 잡는데 씁시다.
대부분 덱이 큰 하수인 제압기가 없으므로 상황봐서 압힘+공허의괴물 콤보로 센하수인 빨리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돌냥한테과 위니흑마에게는 승률이 반반(아르거스)정도 나오고 기법한테는 거의 다 이긴다고 봅니다.
위니 성기사의 상대의 핵심은 상대방 필드에 2코 영능 하수인을 2마리 이상 놔두면 안됩니다. 한마리정도만 유지하고 있으면 무난히 이깁니다.
악흑한테는 템포가 우리가 조금 더 빨라 승률이 높습니다.
나머지 덱 (드루, 손님전사)
올라가면서 드루를 한번밖에 안만났는데 무난하게 필드잡고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체력 1하수인을 최소화 합니다.
1급에 가니까 대부분이 손님전사인데 거의 만나는 비율이 50%는 되는듯 합니다.
이기려면 상대방의 손패가 또 중요한대 4코 무기 5코 모두모여 나오면 지옥불길 없으면 그냥 진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손님전사가 위니흑마를 만나면 이득보려는 생각에 전쟁노래사령관이랑 손님같이 꺼내려 하는데
그 전에 끝내면 이깁니다. 제대로 운영하는 손님전사한테는 이길수 없어 보이는데 아직 대부분이 미숙해서(1급에 계신분들도 다 미숙해 보였습니다.)
승률 50%넘게 나오는듯 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