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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안녕하세요 아시아서버 전설 Citrus#31519 입니다.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등급전의 핵심은,'얼마나 빠르게 얼마나 많이 게임을 진행할수 있고, 5할이상의 승률을 가질수있는가?' 라고 생각합니다.그러한 생각끝에, 최근 등급전 대세인, 쓰랄, 미드레인지 사냥꾼, 템포전사, 죽메 성기사중 쓰랄을 제외한 대세덱들에게 상성상 유리한 해적덱을, 이번시즌에는 사용하였습니다.실제로 플레이한시간은 15급->전설 18일-20일 새벽2일걸렸습니다.(직장인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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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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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전설][감귤나무] 친절한 명치해적전사 가이드 작성자 : 참피 | 작성/갱신일 : 2016-06-19 02:59:16 | 조회수 : 5493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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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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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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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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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안녕하세요 아시아서버 전설 Citrus#31519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등급전의 핵심은,

'얼마나 빠르게 얼마나 많이 게임을 진행할수 있고, 5할이상의 승률을 가질수있는가?'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생각끝에, 최근 등급전 

대세인, 쓰랄, 미드레인지 사냥꾼, 템포전사, 죽메 성기사

중 쓰랄을 제외한 대세덱들에게 상성상 유리한 해적덱을, 이번시즌에는 사용하였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한시간은 

15급->전설 
18일-20일 새벽
2일걸렸습니다.(직장인이라 게임할시간이 별로 없네요..)

제 덱은, 널리 보편적으로 쓰이는 해적덱에서 제생각에 필요한 카드를 약간 커스텀하여 

부족하지만 최대한 매끄럽게 돌아갈수 있도록 최적화하려 노력했습니다.

제 덱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카드별 설명입니다.

기본적인 덱구성은, 여느 해적전사덱과 비슷하나,

과감히 저는 남쪽바다 선장을 제외하고 아라시 무기 제작자를 넣었습니다.

3코에 3/3, 해적 버프라는 준수한 스탯가지지만, 실제로 몇판 진행해보니 핸드에서 

사용못되고 머무르는 경우가 적지 않아, 아라시 무기 제작자를 넣었습니다.

남쪽바다 선장을 제외하고 얻는 장점과 단점을 나열하자면,

우선 4코카드이며, 상황을 고려하지않아도 바로바로 핸드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있고,

만약 멀리건이나 드로우를통해 무기를 보유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기가 기초가되는 해적덱의

2%모자른부분을 채워줄수 있었습니다.

해적덱에서 무기와 함께 하수인이 나가줄수 있다는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생각합니다.

반면에 잃는점은,

남쪽바다 선장을 채택하지 않음으로써 소소한 하수인 2:1교환등의 이점이 사라진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해적덱은 필드 힘싸움으로 찍어누르기도 해야하지만,

무기를 통해 핵심적 하수인만 제거해주면서, 얼만큼 효율적으로 딜누적을 할수있느냐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단점보다 장점이 크다 생각하여 아라시무기제작자를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전투격노를 한장 채용했는데요, 전투격노각을 해적덱이 보기란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장 채용한 이유는, 해적덱은 보통 핸드가 잘 풀리면, 3코에 필드를 전개해

게임을 터뜨릴수있습니다.(후공일경우) 하지만 핸드가 잘 풀리지 않을 경우에는

7코이상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적덱같은경우는 딜도 딜이지만 고코스트로 넘어가기 시작하면

핸드를 수급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대게 한두장 차이로 아쉽게 지는판도 여럿 있구요.

그렇기에 채용했습니다.

2코 1드로우로도 충분히 해적덱은 딜카드를 찾을수 있고,

장기전이되거나

혹은 필드를 전개하고 무기를 착용했는데 핸드에서 코스트가 돌때 한장만 드로우해도 괜찮았던 판이

많았습니다.

그외의 카드는 여타 해적덱과는 비슷하니 취향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상대별 전략

필수적인 멀리건 설명과, 대표적인 상대들에대한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공통적으로 가져가면 반이상 먹고들어가는 멀리건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공포의해적이 되겠습니다.

하수인 제거에도 용이하고, 필드전개에도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이글거리는 도끼와 공포의 해적이 같이 잡힌다면 반드시 가져가주세요.

2. 상대별 전략

- 쓰랄

쓰랄은 상성상 해적전사가 3:7정도로 불리합니다.

핸드에 이글거리는 전쟁도끼와, 공포의 해적이 같이 잡힌다면 정말 편할수도있으나,

동시에 잡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또한 쓰랄은 코스트대비 스탯이 우수한 하수인들(대표적으로 심연의괴수.트로그,토템골렘등)

강화나 이교도를 통해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지않는다면 하수인 교환도 불리할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능력인 토템소환을 통해 연속적으로 돌발톱 토템을 상대가 뽑는다면,

정말 힘겹습니다.

최대한 무기를 적 하수인 제거하는데 사용하도록하고, 필드를 잡았더라도 무기가 핸드에 남지않는이상

신중히 사용한다면 이기지 못할 상대는 아닙니다. 다만 쓰랄이 운빨이 넘쳐난다면 그판은 마음편히먹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미드레인지 사냥꾼

냥꾼은 상성상 해적전사가 7:3 혹은 8:2정도로 유리한거같습니다.

냥꾼이 사기치거지 않는이상 진적이 거의없는거같네요.
(박쥐나 두꺼비 죽메가 내하수인에맞아 죽는경우..
혹은 치명적인 사격으로 핵심하수인을 끊었을경우 혹은 존스를 넣은 정신나간 덱)

멀리건은 느조스 일등항해사나 강화 카드, 혹은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정도가 되겠습니다.

박쥐와 두꺼비만 바로 컷한다면 매우 유리해집니다.

냥꾼전의 핵심은 '2-3코라인때 상대 필드를 정리할수 있는가' 입니다.

2-3코라인만 정리한다면, 무난히 이길수 있는 상대가 바로 냥꾼전입니다.

템포전사를 잡기위한 냥꾼을 잡으려하는덱이 바로 해적전사입니다.

냥꾼을 만난다면 신나게 요리해줍시다.

-템포 전사

상성은 5.5:4.5 살짝 유리한거같습니다.

핵심은 템포전사의 격노각을 얼마나 컷할수있느냐 라고 할수있습니다.

템포전사가 1234 플레이를 하더라도 해적전사또한 1234플레이를 하거나 혹은

무기를 통해 사기를 칠수있기에 얼마나 운영을 잘하고, 격노각을 안주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고 볼수있습니다.

-죽메 성기사

상성은 6:4 정도라고 봅니다.

멀리건에 이글도끼 혹은 느조스 일등항해사와 핀리가 잡히면 베스트입니다.

영능도 쉽게 끊을수있고 해적덱은 위니처럼 필드수로 밀어붙이는 덱이 아니기때문에

광평을 무시하는 과감함을 가지고 조여죽입시다.


-주문도적

상성은 7:3 정도라고봅니다. 가젯잔 은폐할 생각도 못하게 명치를 때려주면

포기하겠다며 나가줍니다. 냥꾼에이은 밥 2

-템포법사

템포는 덱 자체가 자신의 운을 시험하는거기때문에 1:9가될수도있고 5:5가될수도있고 9:1이될수도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상대.

물딩딩이를 제거 못하고 묶인다면 이길수 없습니다.

물딩딩이는 보이자마자 칼같이 짤라줍시다.

만약 템포가 후공라면 그판은 마음을 편히 먹고 다음게임을 준비하는게 편할수도 있습니다.

-기타 리노덱

상성은 5:5라고봅니다. 상대 핸드에 리노가 잡혀있다면, 조금 힘든 싸움이 될수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딜 배분을 해서 말려 죽여야 합니다. 무기를 쓰랄전과 같이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더있는 상대이니, 상대의 흐름을 읽고, 핸드에 리노가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하는것이 좋습니다.

5턴에 킬각을 잡을수 있지 않다면, 핸드를 아껴가며 플레이 하는것이 좋은 상대.

마치며

개인적으로 해적덱은 정말 쉬우면서도 어려운 덱인거같습니다.

딜을 얼마나 코스트에 대비해 효율적으로 넣을수 있는가가 승패를 결정하기 때문이죠.

영능을 누르는것도, 다음턴의 상대의 딜계산을 하고, 누르거나 누르지않고 필격각을 보는등

조금의 생각도 해야하고요.

쉽지만 어려운, 강한 해적전사덱! 명치따리 조져따 한번 해봅시다^-^

궁금하신점은 Citrus#31519 친추거시면 자리에 있을때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전살 되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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