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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야생전설플레이어 유저 Nocturme입니다.헤멧천정내열하이랜더죽기사제 와 더불어 전설 가능 케해준 정말 좋은 덱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됩니다.이 덱의 이름은 헤멧타우릿(퀘x)원턴킬덱입니다.멀리건: 미치광이/2코하수인드로우계열카드/종말 위주로 잡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운영덱일경우 수습생/헤멧들고갈만함)우선 이 덱은 특이한 점은 헤멧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일반적으로 운영방식은 기존정규전에 자주 사용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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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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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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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야생] 헤멧타우릿원턴킬덱 9월15일 전설인증!! (이미지누락되서 다시올림) 작성자 : 붉은사막아님 | 작성/갱신일 : 2017-09-17 13:09:44 | 조회수 : 483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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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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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야생전설플레이어 유저 Nocturme입니다.

헤멧천정내열하이랜더죽기사제 와 더불어 전설 가능 케해준 정말 좋은 덱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됩니다.

이 덱의 이름은 헤멧타우릿(퀘x)원턴킬덱입니다.


멀리건: 미치광이/2코하수인드로우계열카드/종말 위주로 잡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운영덱일경우 수습생/헤멧들고갈만함)


우선 이 덱은 특이한 점은 헤멧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영방식은 기존정규전에 자주 사용되는 퀘스트법사덱과 취지는 같으나

야생에서만 쓸수잇는 타우릿산이 있기때문에 퀘스트를 깰필요없다는

엄청난 Merit 가졋기 때문에  퀘스트까지 껠 부담이 전혀없이 필수카드만 찾으면 바로 이길수 있습니다.

심지어

태고의문양(사용안하는 이유) :내덱없는주문하나 가져와서 구지 쓸필요가 전혀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우릿산덕분에 퀘 깰필요도없기때문에 이 카드에서나오는 무작위 마법카드 믿는 것 보다

 차라리 드로우 더 볼수있는 전리품수집가 2장 쓰는 것이 이덱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잇습니다.

왜냐하면 이덱의 메커니즘은 최대한 빠른드로우+얼회종말+눈보라 통해 최대한 빨리  필수카드 만 찾아서

 타우릿산을 이용하여 원턴킬을 할 수 있기 덱이기 떄문입니다. 

필수카드 무엇이 있는지 또 왜 필수카드인지 설명에 들어가기전에 이 덱의 특이한 점은


브란 사용: 풋내기랑 콤보를 쓸 경우 2장 드로우/시린빛 콤보 쓸경우 4장 드로우 즉 폭풍드로우 해주게 해주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추가적으로 비전학자랑 쓸경우 비밀2장드로우(이렇게잘안쓰지만)

          하지만 주의할사항 브란 시린빛을 썻을 때

         내 패를 최소 8장 9장이 남게 드로우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오히려 자연화+시린빛을 통해 내 자신의 카드 태울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게다가 브란이란 카드는 엄청난 어그로가 끌리는 효과까지있습니다.^^


모사1장사용: 모사는 수습생을 한장 대신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카드죠. 

                   밀고자나 수습생카드 타버렸을때 모사1장있으면 크게 필카모으는데 보험역할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이 카드 한장 꼭 채용하는 이유는 바로 헤멧에 잇습니다.

                  (필수카드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태고의문양(사용X): 퀘스트 법사가 꼭 2장 채용하는 이카드는 다른주문 2코 감소해서 퀘도깨주고

                     얼방+신비지능+얼회+불기둥 + 유성 같은 좋은 카드들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랜덤이라는 것은 언제나 덱 승률을 확실하게 올려주는데 크게 기여하지않습니다.

                    위에서 한번 설명햇지만 다시 한번 강조드리는 것은 이 덱은 퀘스트를 깨는게 아니라

                   필수카드(안토+수습생2장(모사)+녹아내린환영2장+타우릿산) 

           얼마나 빨리 찾아 타우릿산+얼방 한턴 버텨서 그 다음턴에 원턴킬로 끝내는데있습니다.          


전리품수집가2장사용: 죽음의 메아리 통한 확실한 1장 드로우 해줄수있는 카드.


헤멧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겟습니다.정말 중요한카드라서 따로 설명드리네요^^.


------------------------------------------------------------------

자 이제 가장 중요한 필수카드에 대한 설명에 들어가겟습니다.

 또한 이덱에서 핵심이라 할 수있는 헤멧을 쓰면 좋은 이유도 설명하겠습니다.

헤멧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적인 타우릿원턴킬덱은 얼마나 빨리 (아래의 필수카드)만 빨리 찾으면되지만 


원턴킬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장(or모사)/녹아내린환영2장


헤멧을 사용한 덱 같은 경우

헤멧: 덱의 3코스트 이하는 전부 파괴시키기때문에 헤멧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습생2장 )혹은 (수습생1장+모사) 만 있을 경우에만 사용 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소 얼방 걸린 상태에서 패 얼방1장 확보해놓은 상태에서 쓰는 것이 best핵심입니다.

왜냐하면 헤멧을 쓸경우에는 남은 얼방 타버릴수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비전학자1장을 채용한거기도하구요.

       

      또한  이 카드만 잇으면 (위의원턴킬필수카드6장)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장(모사)) 만 찾으면 헤멧사용후에 필수카드6장을 10턴째 되기도전에

          초스피드로 다 찾아 딱 10턴째에 충분히 끝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6장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장(모사) 3장만 찾으면 되니깐


또다른원턴킬필수카드: 헤멧/수습생2장(모사)  이라 할수있는 이유는


        헤멧덕분에  더빨리 이덱을 원턴킬위한6장을 다른 지름길로 빠르게 찾게 해주는 역할을합니다. 

       

        실제 헤멧을 사용하면 남을 수있는 카드는

        수습생을 제외한 위의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녹환영2장)+눈보라2장 이렇게 최대6장이 남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패에 이미 잡힌 타우릿이나 녹아내린환영이라든지 눈보라 이미 있는경우 따라 

        3장이 남을수도 2장 남을수도  심지어 1장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를 초스피드를 찾게 해주는 만큼 제가 탈진 상황까지 오는 risk가 생겨버립니다.

        다시말해서 얼방이 의미없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상대가 자연화/시린빛로 인한 탈진죽음이될수도 이쓴 risk도 있습니다.

        제 피가 얼회+눈보라 같은 카드로 이용해 충분히 버틸 수있는 피를 가지고 있으면 상관없지만

        피 거의 1의 근접 한 상황도 분명있기 때문에 헤멧아예 안써서 필수카드를 찾는 케이스도

        생각하셔서 플레이하는 경우도  꽤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수습생2장이 패 잡힌상태에서 헤멧을 나갔을때 남을 카드 몇개인지

       잘계산해서 헤멧을 나가는 것이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이 플레이하셔서 숙련도 기르는 것이 답입니다.

       

---------------------------------------------------------------------

마지막으로 원턴킬을 도대체 어떻게 할수있는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또 타우릿산은 언제 쓰는지 대해서

 설명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턴킬을 위한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장(or모사)/녹아내린환영2장


기본적으로 타우릿산을 위 나머지 5장을 통해 1코씩 감소 시킨후 5장을 안토>수습2장>환영2장 순서대로 내면

 0코 짜리 2장 만들어내서 무한 화염구를 날려서 적을 한방에 끝내버릴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6장이 있지만 타우릿을 반드시 안토니/수습생2장/녹아니랜환영2장 이 다 모였을 경우에만

쓸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영1장이 아직 안잡혔더라도  최소 (안토니+수습생2장+환영1장) 이 잡힌 상태에서 타우릿을 미리 사용해도 원턴킬을 10턴에 해낼 수잇습니다.

계산을 한번 해볼까요.

안토니7코+수습생2코+수습생2코+녹아내린4코 가

타우릿쓴경우: 안토니 6코+수습생1코+수습생1코+녹아내린3코 바뀝니다.

그담턴이나 다다음턴에 녹아내린환영4코 짜리 한게 잡히면

안토니6코+수습생1코+수습생1코+녹아내린3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코+녹아내린4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코=10코가 되게 됩니다.

 순서가 되게 중요한데 안토니 먼저 내고 수습생 낸후 녹아내린환영 쓰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게해야지만 안토니 있을때 녹아내린환영으로 0 ,1코짜리 화염구를 녹아내린환영 쓸때마다 1개씩 생기게됩니다.

즉 서순이 되지 않게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처음에 하시는 분들은 분명 이런 순서 고려하지않는 서순 플레이

발생할수있기때문에 많이 플레이하시다면 충분히 숙련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가 복잡하게 설명감이 있는 같은데 실제플레이 많이 해보시는 게 답일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모사로 통해 패에 수습생3장+안토니 있는 상태에서 타우릿산을 써도 환영1장을 찾아 무한염구를 날릴 수 잇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겟습니다.


궁금사항은 아래댓글이나 Nocturme 친추 걸어주셔서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야생전설플레이어 유저 Nocturme입니다.

헤멧천정내열하이랜더죽기사제 와 더불어 전설 가능 케해준 정말 좋은 덱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됩니다.

이 덱의 이름은 헤멧타우릿(퀘x)원턴킬덱입니다.


멀리건: 미치광이/2코하수인드로우계열카드/종말 위주로 잡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운영덱일경우 수습생/헤멧들고갈만함)


우선 이 덱은 특이한 점은 헤멧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영방식은 기존정규전에 자주 사용되는 퀘스트법사덱과 취지는 같으나

야생에서만 쓸수잇는 타우릿산이 있기때문에 퀘스트를 깰필요없다는

엄청난 Merit 가졋기 때문에  퀘스트까지 껠 부담이 전혀없이 필수카드만 찾으면 바로 이길수 있습니다.

심지어

태고의문양(사용안하는 이유) :내덱없는주문하나 가져와서 구지 쓸필요가 전혀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우릿산덕분에 퀘 깰필요도없기때문에 이 카드에서나오는 무작위 마법카드 믿는 것 보다

 차라리 드로우 더 볼수있는 전리품수집가 2장 쓰는 것이 이덱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잇습니다.

왜냐하면 이덱의 메커니즘은 최대한 빠른드로우+얼회종말+눈보라 통해 최대한 빨리  필수카드 만 찾아서

 타우릿산을 이용하여 원턴킬을 할 수 있기 덱이기 떄문입니다. 

필수카드 무엇이 있는지 또 왜 필수카드인지 설명에 들어가기전에 이 덱의 특이한 점은


브란 사용: 풋내기랑 콤보를 쓸 경우 2장 드로우/시린빛 콤보 쓸경우 4장 드로우 즉 폭풍드로우 해주게 해주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추가적으로 비전학자랑 쓸경우 비밀2장드로우(이렇게잘안쓰지만)

          하지만 주의할사항 브란 시린빛을 썻을 때

         내 패를 최소 8장 9장이 남게 드로우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오히려 자연화+시린빛을 통해 내 자신의 카드 태울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게다가 브란이란 카드는 엄청난 어그로가 끌리는 효과까지있습니다.^^


모사1장사용: 모사는 수습생을 한장 대신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카드죠. 

                   밀고자나 수습생카드 타버렸을때 모사1장있으면 크게 필카모으는데 보험역할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이 카드 한장 꼭 채용하는 이유는 바로 헤멧에 잇습니다.

                  (필수카드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태고의문양(사용X): 퀘스트 법사가 꼭 2장 채용하는 이카드는 다른주문 2코 감소해서 퀘도깨주고

                     얼방+신비지능+얼회+불기둥 + 유성 같은 좋은 카드들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랜덤이라는 것은 언제나 덱 승률을 확실하게 올려주는데 크게 기여하지않습니다.

                    위에서 한번 설명햇지만 다시 한번 강조드리는 것은 이 덱은 퀘스트를 깨는게 아니라

                   필수카드(안토+수습생2장(모사)+녹아내린환영2장+타우릿산) 

           얼마나 빨리 찾아 타우릿산+얼방 한턴 버텨서 그 다음턴에 원턴킬로 끝내는데있습니다.          


전리품수집가2장사용: 죽음의 메아리 통한 확실한 1장 드로우 해줄수있는 카드.


헤멧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겟습니다.정말 중요한카드라서 따로 설명드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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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가장 중요한 필수카드에 대한 설명에 들어가겟습니다.

 또한 이덱에서 핵심이라 할 수있는 헤멧을 쓰면 좋은 이유도 설명하겠습니다.

헤멧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적인 타우릿원턴킬덱은 얼마나 빨리 (아래의 필수카드)만 빨리 찾으면되지만 


원턴킬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장(or모사)/녹아내린환영2장


헤멧을 사용한 덱 같은 경우

헤멧: 덱의 3코스트 이하는 전부 파괴시키기때문에 헤멧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습생2장 )혹은 (수습생1장+모사) 만 있을 경우에만 사용 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소 얼방 걸린 상태에서 패 얼방1장 확보해놓은 상태에서 쓰는 것이 best핵심입니다.

왜냐하면 헤멧을 쓸경우에는 남은 얼방 타버릴수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비전학자1장을 채용한거기도하구요.

       

      또한  이 카드만 잇으면 (위의원턴킬필수카드6장)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장(모사)) 만 찾으면 헤멧사용후에 필수카드6장을 10턴째 되기도전에

          초스피드로 다 찾아 딱 10턴째에 충분히 끝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6장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장(모사) 3장만 찾으면 되니깐


또다른원턴킬필수카드: 헤멧/수습생2장(모사)  이라 할수있는 이유는


        헤멧덕분에  더빨리 이덱을 원턴킬위한6장을 다른 지름길로 빠르게 찾게 해주는 역할을합니다. 

       

        실제 헤멧을 사용하면 남을 수있는 카드는

        수습생을 제외한 위의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녹환영2장)+눈보라2장 이렇게 최대6장이 남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패에 이미 잡힌 타우릿이나 녹아내린환영이라든지 눈보라 이미 있는경우 따라 

        3장이 남을수도 2장 남을수도  심지어 1장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를 초스피드를 찾게 해주는 만큼 제가 탈진 상황까지 오는 risk가 생겨버립니다.

        다시말해서 얼방이 의미없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상대가 자연화/시린빛로 인한 탈진죽음이될수도 이쓴 risk도 있습니다.

        제 피가 얼회+눈보라 같은 카드로 이용해 충분히 버틸 수있는 피를 가지고 있으면 상관없지만

        피 거의 1의 근접 한 상황도 분명있기 때문에 헤멧아예 안써서 필수카드를 찾는 케이스도

        생각하셔서 플레이하는 경우도  꽤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수습생2장이 패 잡힌상태에서 헤멧을 나갔을때 남을 카드 몇개인지

       잘계산해서 헤멧을 나가는 것이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이 플레이하셔서 숙련도 기르는 것이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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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원턴킬을 도대체 어떻게 할수있는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또 타우릿산은 언제 쓰는지 대해서

 설명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턴킬을 위한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장(or모사)/녹아내린환영2장


기본적으로 타우릿산을 위 나머지 5장을 통해 1코씩 감소 시킨후 5장을 안토>수습2장>환영2장 순서대로 내면

 0코 짜리 2장 만들어내서 무한 화염구를 날려서 적을 한방에 끝내버릴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6장이 있지만 타우릿을 반드시 안토니/수습생2장/녹아니랜환영2장 이 다 모였을 경우에만

쓸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영1장이 아직 안잡혔더라도  최소 (안토니+수습생2장+환영1장) 이 잡힌 상태에서 타우릿을 미리 사용해도 원턴킬을 10턴에 해낼 수잇습니다.

계산을 한번 해볼까요.

안토니7코+수습생2코+수습생2코+녹아내린4코 가

타우릿쓴경우: 안토니 6코+수습생1코+수습생1코+녹아내린3코 바뀝니다.

그담턴이나 다다음턴에 녹아내린환영4코 짜리 한게 잡히면

안토니6코+수습생1코+수습생1코+녹아내린3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코+녹아내린4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코=10코가 되게 됩니다.

 순서가 되게 중요한데 안토니 먼저 내고 수습생 낸후 녹아내린환영 쓰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게해야지만 안토니 있을때 녹아내린환영으로 0 ,1코짜리 화염구를 녹아내린환영 쓸때마다 1개씩 생기게됩니다.

즉 서순이 되지 않게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처음에 하시는 분들은 분명 이런 순서 고려하지않는 서순 플레이

발생할수있기때문에 많이 플레이하시다면 충분히 숙련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가 복잡하게 설명감이 있는 같은데 실제플레이 많이 해보시는 게 답일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모사로 통해 패에 수습생3장+안토니 있는 상태에서 타우릿산을 써도 환영1장을 찾아 무한염구를 날릴 수 잇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겟습니다.


궁금사항은 아래댓글이나 Nocturme 친추 걸어주셔서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야생전설플레이어 유저 Nocturme입니다.


제가 글을 올렸는데  이미지가 첨부가 누락되어 있어 새 글로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헤멧천정내열하이랜더죽기사제 와 더불어 전설 가능 케해준 정말 좋은 덱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됩니다.

이 덱의 이름은 헤멧타우릿(x)원턴킬덱입니다.

 

멀리건: 미치광이/2코하수인드로우계열카드/종말 위주로 잡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운영덱일경우 수습생/헤멧들고갈만함)

 

우선 이 덱은 특이한 점은 헤멧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영방식은 기존정규전에 자주 사용되는 퀘스트법사덱과 취지는 같으나

야생에서만 쓸수잇는 타우릿산이 있기때문에 퀘스트를 깰필요없다는

엄청난 Merit 가졋기 때문에  퀘스트까지 껠 부담이 전혀없이 필수카드만 찾으면 바로 이길수 있습니다.

심지어

태고의문양(사용안하는 이유) :내덱없는주문하나 가져와서 구지 쓸필요가 전혀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우릿산덕분에 퀘 깰필요도없기때문에 이 카드에서나오는 무작위 마법카드 믿는 것 보다

 차라리 드로우 더 볼수있는 전리품수집가 2장 쓰는 것이 이덱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잇습니다.

왜냐하면 이덱의 메커니즘은 최대한 빠른드로우+얼회종말+눈보라 통해 최대한 빨리  필수카드 만 찾아서

 타우릿산을 이용하여 원턴킬을 할 수 있기 덱이기 떄문입니다

필수카드 무엇이 있는지 또 왜 필수카드인지 설명에 들어가기전에 이 덱의 특이한 점은

 

브란 사용: 풋내기랑 콤보를 쓸 경우 2장 드로우/시린빛 콤보 쓸경우 4장 드로우 즉 폭풍드로우 해주게 해주는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추가적으로 비전학자랑 쓸경우 비밀2장드로우(이렇게잘안쓰지만)

          하지만 주의할사항 브란 시린빛을 썻을 때

         내 패를 최소 89장이 남게 드로우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오히려 자연화+시린빛을 통해 내 자신의 카드 태울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게다가 브란이란 카드는 엄청난 어그로가 끌리는 효과까지있습니다.^^

 

모사1사용: 모사는 수습생을 한장 대신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카드죠. 

                   밀고자나 수습생카드 타버렸을때 모사1장있으면 크게 필카모으는데 보험역할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이 카드 한장 꼭 채용하는 이유는 바로 헤멧 잇습니다.

                  (필수카드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태고의문양(사용X): 퀘스트 법사가 꼭 2장 채용하는 이카드는 다른주문 2코 감소해서 퀘도깨주고

                     얼방+신비지능+얼회+불기둥 + 유성 같은 좋은 카드들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랜덤이라는 것은 언제나 덱 승률을 확실하게 올려주는데 크게 기여하지않습니다.

                    위에서 한번 설명햇지만 다시 한번 강조드리는 것은 이 덱은 퀘스트를 깨는게 아니라

                   필수카드(안토+수습생2(모사)+녹아내린환영2+타우릿산

           얼마나 빨리 찾아 타우릿산+얼방 한턴 버텨서 그 다음턴에 원턴킬로 끝내는데있습니다.          

 

전리품수집가2사용: 죽음의 메아리 통한 확실한 1장 드로우 해줄수있는 카드.

 

헤멧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겟습니다.정말 중요한카드라서 따로 설명드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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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가장 중요한 필수카드에 대한 설명에 들어가겟습니다.

 또한 이덱에서 핵심이라 할 수있는 헤멧을 쓰면 좋은 이유도 설명하겠습니다.

헤멧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적인 타우릿원턴킬덱은 얼마나 빨리 (아래의 필수카드)만 빨리 찾으면되지만 

 

원턴킬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or모사)/녹아내린환영2

 

헤멧을 사용한 덱 같은 경우

헤멧: 덱의 3코스트 이하는 전부 파괴시키기때문에 헤멧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습생2 )혹은 (수습생1+모사) 만 있을 경우에만 사용 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최소 얼방 걸린 상태에서 패 얼방1장 확보해놓은 상태에서 쓰는 것이 best핵심입니다.

왜냐하면 헤멧을 쓸경우에는 남은 얼방 타버릴수있기때문입니다.그래서 비전학자1장을 채용한거기도하구요.

       

      또한  이 카드만 잇으면 (위의원턴킬필수카드6)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모사)) 만 찾으면 헤멧사용후에 필수카드6장을 10턴째 되기도전에

          초스피드로 다 찾아 10턴째에 충분히 끝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6장 찾는 것보다 헤멧+수습생2(모사) 3장만 찾으면 되니깐

 

또다른원턴킬필수카드: 헤멧/수습생2(모사)  이라 할수있는 이유는

 

        헤멧덕분에  더빨리 이덱을 원턴킬위한6장을 다른 지름길로 빠르게 찾게 해주는 역할을합니다

       

        실제 헤멧을 사용하면 남을 수있는 카드는

        수습생을 제외한 위의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녹환영2)+눈보라2장 이렇게 최대6장이 남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패에 이미 잡힌 타우릿이나 녹아내린환영이라든지 눈보라 이미 있는경우 따라 

        3장이 남을수도 2 남을수도  심지어 1장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말은 즉 필수카드를 초스피드를 찾게 해주는 만큼 제가 탈진 상황까지 오는 risk가 생겨버립니다.

        다시말해서 얼방이 의미없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상대가 자연화/시린빛로 인한 탈진죽음이될수도 이쓴 risk도 있습니다.

        제 피가 얼회+눈보라 같은 카드로 이용해 충분히 버틸 수있는 피를 가지고 있으면 상관없지만

        피 거의 1의 근접 한 상황도 분명있기 때문에 헤멧아예 안써서 필수카드를 찾는 케이스도

        생각하셔서 플레이하는 경우도  꽤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수습생2장이 패 잡힌상태에서 헤멧을 나갔을때 남을 카드 몇개인지

       잘계산해서 헤멧을 나가는 것이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이 플레이하셔서 숙련도 기르는 것이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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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원턴킬을 도대체 어떻게 할수있는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또 타우릿산은 언제 쓰는지 대해서

 설명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턴킬을 위한 필수카드:타우릿산/안토니/수습생2(or모사)/녹아내린환영2

 

기본적으로 타우릿산을 위 나머지 5장을 통해 1코씩 감소 시킨후 5장을 안토>수습2>환영2장 순서대로 내면

 0코 짜리 2장 만들어내서 무한 화염구를 날려서 적을 한방에 끝내버릴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6장이 있지만 타우릿을 반드시 안토니/수습생2/녹아니랜환영2장 이 다 모였을 경우에만

쓸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영1장이 아직 안잡혔더라도  최소 (안토니+수습생2+환영1) 이 잡힌 상태에서 타우릿을 미리 사용해도 원턴킬을 10턴에 해낼 수잇습니다.

계산을 한번 해볼까요.

안토니7+수습생2+수습생2+녹아내린4코 가

타우릿쓴경우: 안토니 6+수습생1+수습생1+녹아내린3 바뀝니다.

그담턴이나 다다음턴에 녹아내린환영4코 짜리 한게 잡히면

안토니6+수습생1+수습생1+녹아내린3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녹아내린4코는 수습효과의 의해 1=10코가 되게 됩니다.

 순서가 되게 중요한데 안토니 먼저 내고 수습생 낸후 녹아내린환영 쓰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게해야지만 안토니 있을때 녹아내린환영으로 0 ,1코짜리 화염구를 녹아내린환영 쓸때마다 1개씩 생기게됩니다.

즉 서순이 되지 않게 플레이하는게 중요합니다.처음에 하시는 분들은 분명 이런 순서 고려하지않는 서순 플레이

발생할수있기때문에 많이 플레이하시다면 충분히 숙련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가 복잡하게 설명감이 있는 같은데 실제플레이 많이 해보시는 게 답일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모사로 통해 패에 수습생3+안토니 있는 상태에서 타우릿산을 써도 환영1장을 찾아 무한염구를 날릴 수 잇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겟습니다.

 

궁금사항은 아래댓글이나 Nocturme 친추 걸어주셔서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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