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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새요끼의 크툰을 살려라 방송을 유투브로 시청한 후 급하게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승률이 높아서 공유해 봅니다. 수정을 통해 더 좋은 덱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기존에 비밀 법사를 하면서 초반 위니(1~2코)전 타이밍에 마차가 정말 강력하다는 걸 깨달았는데요.바닐라 스텟을 갖춘 졸개,비전학자.마차만 채용해서 초반 필드를 강력하게 잡고 적 하수인은 마법으로 정리하면서그대로 끝을 내거나, 헤멧을 통해 크툰을 찾아 피니쉬를 보는 덱 입니다.8급 별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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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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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5급주차] 위니크툰법사 (feat.헤멧) 정성글 주의 작성자 : 손가락이세개 | 작성/갱신일 : 2017-05-21 10:27:54 | 조회수 : 119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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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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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타새요끼의 크툰을 살려라 방송을 유투브로 시청한 후 급하게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승률이 높아서 공유해 봅니다. 수정을 통해 더 좋은 덱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에 비밀 법사를 하면서 초반 위니(1~2코)전 타이밍에 마차가 정말 강력하다는 걸 깨달았는데요.
바닐라 스텟을 갖춘 졸개,비전학자.마차만 채용해서 초반 필드를 강력하게 잡고 적 하수인은 마법으로 정리하면서
그대로 끝을 내거나, 헤멧을 통해 크툰을 찾아 피니쉬를 보는 덱 입니다.

8급 별0개부터 시작했고, 별다른 수정 없이 해당 덱 만으로 5급 별 4개까지 4판 지고 달성했습니다. 
(운이 좋았음은 인정합니다. 아 추종자,악의 신도가 하나씩 빠지고 신폭,탈로스가 들어왔네요.)
비주류덱을 100%직접 메이킹해서 전설을 달아본 적은 없어서 두근두근하네요. 전설 달면 수정인증 하겠습니다.

이번 운고로는 덱메이킹을 하기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이전부터 바라왔던 '저코의 오버바닐라 공용 도발'이 아주 예쁜
형태로 2장이나 출시되어 컨덱이 어그로를 상대할 여지가 조금 더 커졌죠(현재 이 덱에선 채용을 안하고 있지만 잿멍울은 언제나 고려 대상입니다.) 처음에는 퀘도판으로 컨덱의 숨통이 조여졌지만 그에 따라 컨덱으로'비벼볼만한 어그로'덱들이 1티어를 모두 먹으면서 꽤나 자유롭게 덱을 구상할 수 있어졌거든요. 법사의 컨덱은 마차의 재평가로 퀘도를 상대할 여지도 충분히 생겼으니 금상첨화죠.(물론 상대할 여지가 생겼을 뿐이지 본인이 이길수는 없습니다. 퀘도는 지가 알아서 이기고 알아서 지는 거지 우리가 이기는게 아니에요 ㅜ) 근래 들어 가장 잘 된 확장팩 같습니다.

그럼 판수가 많이 누적되진 않았지만, 본격적으로 덱 설명을 해볼게요.

1. 멀리건
덱구성은 3코 미만이 25장, 2장의 3코스트 비밀은 졸개와의 연계를 통해 줄일 것을 상정하기 때문에
사실상 20여장의 위니(2코이하)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꽤나 자유로운 멀리건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대충 갈아도 게임을 진행하기 문제없는 핸드가 된다는 뜻이고, 그건 멀리건에서 욕심을 부려도 된다는 뜻이 됩니다.
(막말로 후턴일 경우 핸드에 헤멧 베클로어 파멸의 사절 크툰이 다 잡혀도 어떻게 어떻게 오른쪽으로 뽑아서 진행은 할 수 있습니다.) 욕심을 부려서 실패해도 그만, 성공하면 대박이라는 건 덱 파워에 큰 영향을 주는 사항이니, 
대충 괜찮은 핸드에 만족하지말고 과감하게 멀리건을 돌려 적극적으로 이용합시다.


-공용멀리건
 공용 멀리건은 딱히 없지만 지룡을 가져갈 때면 얼화,태고를 같이 챙겨 가시고. 비밀삼남매는 같이 가져갑시다.
 위에서도 말했듯 멀리건에 욕심부렸다가 크게 낭패 볼 일은 별로 없으니 과감하게 욕심을 내세요.

2. 직업별 상성 및 플레이

-퀘도 : 어려움
퀘도를 이기는건 어그로 입니다. 어그로 빙의 해서 명치를 쳐주세요. 퀘도xx한텐 그래도 됩니다. 
후공이면 승률이 크게 오릅니다. 멀리건은 '무조건' 지룡입이다.
[ 지룡+마법을 잡고 가서 명치를 때려줍니다. ]
하지만 우리에겐 불작이 없습니다. ㅜ 심지어 염구도 없어요. 
퀘완된 퀘도는 크툰으로는 피니쉬를 낼수 없어서 태고를 통해 뽑아야 합니다. 태고짱짱맨
(선공이라면 적 코인을 피해) 적극적으로 마차를 걸어주세요. 흉깍이나 맘가를 막는것도 좋지만,
적 핸드에 마법이 없을 경우 마법이 나올 때까지 퀘스트 완료를 보류하게 해줍니다. 명치칠 시간을 버는거죠.
너덜너덜해진 명치에 못참고 수정핵 내버리면 차단과 동시에 나가는 상대를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만난다면 '파멸의 사절 -> 불작' 으로 바꿔주세요. 사실 딴덱 상대에도 저게 맞는데 전 2툰을 포기할 수가...


-퀘전 : naga
한번도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정말 다행인거 같아요. 그냥 대충 짱구만 굴려봐도 답이 없는게 느껴집니다. 다행히 요새는 많이 안보이는군요. 방밀까지 쓰는 퀘전이라 생각하면,,,으으 그냥 나가요. 해적이 차라리 편함

-해적 전사 : 쉬움~어려움(?)
짧은 시간 덱을 돌리면서 느낀건 해적이 생각보다 쉽다.였습니다. 다이겼어요.
차라리 운고로 이전의 해적을 만났다면 훨씬 어려웠겠으나, 해적을 카운터 치는 직업에 대응하기 위해, 
해적 미러전에서 카운터를 치기 위해 수정된 해적들은 꽤나 멀리건이 말리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해적의 강력함은 무대포식의 명치 달림이 아니라, 무기를 통해 필드를 먹으면서 명치를 빠르게 달릴 수 있다는
점이므로, 메디브의 하인을 통해 상대를 끊으면서 필드전개를 하는 플레이가 주효합니다. 
멀리건은 '비밀3남매' 크툰의 사도에 미련 갖지 마시고 가세요. 해적에 체력 2짜리 없습니다.
(사실 해적은 10턴을 상정하지 않기 때문에 황장로가 어그로 끌릴 일은 없어야 맞는데 이상하게 이걸 안잡으면
못견디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꿀.마찬데 이글에 강화 바르고 황장로찍더니 부끄사 하신분에겐 애도)
근데 어차피 1턴 추랑이다 이젠 내가 두목이다 하하! 노답3형제 나오고 4턴안에 명치 박살내면 뭔덱도 못이겨요.

-발견법사 : 보통
발견법사와는 1:1 인 것 같습니다. 패가 더 잘 풀린 사람이 필드를 먹을 것이고, 사기를 잘 친 사람이 이기겠죠.
초반 필드를 먹는 것은 아무래도 멀리건이 자유로운 저희가 유리하겠지만 초반 어그로로 끝을 내기는 힘들고 중후반 뒷심에서 태고,메디브가 무슨 사기를 치는 가가 관건이겠죠. 개인적으로 발견법사전이 제일 재밌습니다. 언제 어떤 태고를 뽑아야 하는지, 정리를 해야할지 달려야 할지, 초반에 승부를 볼 지 크툰을 생각하며 플레이를 할 지, 적은 어떤 카드를 쥐고 있을지 등등 생각할 것도 판단이 필요한 상황도 많고 그게 직접적으로 결과에 영향을 주니까요. 가장 중요한건 마차 타이밍을 잡는 것. 초반에 달리면서 하수인 보호에 사용할 지 후반에 큼직큼직한 마법을 막는데 사용할 지 판단하셔야 겠죠.
멀리건은 '자유롭게' 가져가도 될 거 같습니다. 저는 가능하다면 지룡과 비전학자를 가져갈 거 같네요.

-멀록성기사 : 쉬움
멀록성기사는 어그로 덱 주제에 필드 전개력이 형편없습니다. 1턴에 지룡내고 마법으로 짤라주면서 패면 울어요.
뒷 일 생각하지마시고 멀록 나오는 족족 짤라내면서 명치 칩니다. 태고도 광역기 잡을 생각하지말고 이왕이면 명치에도 날릴 수 있는 단일 주문 위주로 잡고 하나 하나 짤라내면서 필드하수인으로 찍어누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턴 이전에 승부를 보면 좋고, 멀록을 한번에 깔 수 있어지는 후반에는 광역기도 생각해 봅시다.
멀리건은 '지룡'

-냥꾼 : 보통
냥꾼은 2페이즈로 나뉘죠. 1234 야수 사기 플레이와 돌진사바나, 하이에나 
초반 필드 싸움은 왠만하면 안져요. 2/3 하수인이 많아서 교환이 유리한 경우가 많고.3딜 넣을 방법도 많죠.
모든 직업이 마찬가지겠지만, 냥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야수새끼를 한마리도 남기지 마라' 입니다. 
다소 손해보는 교환을 하더라도 모든 하수인을 다 잘라내면서 크툰을 기다립시다. 냥꾼새끼는 침묵,변이가 없어요.
헤멧까지 나오면 이긴겁니다. 중반부로 들면 마법은 아끼고 필드로 하수인을 끊어 냅시다. 하수인 많이 유지하고 
있어봤자 개풀맞아요.뿔카노랑 하이에나를 잡을 마법을 항상 킵해두고 게임을 풀어 나갑시다.
(6급 만별에서 다이긴 게임 히도라 내서 크툰에 뚝베기 30딜 먹고 잘싸웠네 해주신 냥분께 감사.)

냥꾼을 자주 만난다면 촥맨이랑 화산물약을 고려해봅시다.

-어그로드루 : 쉬움
발견법사가 1티어에 자리매김한 이유도 마차와 어그로 드루와의 상성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저어어어얼말 왠만하면 질 수가 없겠더라구요.실제로도 다 이겼고. 2/3하수인의 이익교환, 얼화, 메디브하인의 3딜 컷, 크툰의 사도 2딜 컷, 탈로스 , 이교도 마법사 +신폭, 태고에서 나오는 값싼 광역기, 촵촵이든 연꽃이든 살움마든 일단 짜르면 개이득인 마차까지. 그리고 후반을 봐도 저희는 크툰이 있죠.편하게 하세요 편하게. 

으어 글이 굉장히 길어지고 있네요. 3줄 밖에 안읽겠지 ㅜㅜ 무튼 저는 밥을 먹으러 가야하기 때문에 일단 여기까지 씁니다. 누군가 글을 읽고 댓글을 주시거나 추천을 많이 주시면 힘내서 완성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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