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까지 쉽게 올렸다가 한동안 제자리걸음만 계속해서 다른덱으로 갈아타봤지만 계속 5급 제자리라서 다시 몇개 수정하고 도전해서 선조말리로만 전설 찍었습니다. 이 덱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원래 한 덱만 하다보면 질려서 못할 경우가 많았는데 경우의 수가 많아서(약간 룰렛 같은 느낌) 계속 하고 싶어집니다. 간혹 상대분이 친추걸고 덱물어보기도  했습니다.  <패턴>1.4코까지는 주문으로 버틴다. 위니는 광역기,    미드나 빅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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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전] [아시아 전설 36등] 꿀잼 선조말리술사 작성자 : 사갈샤 | 작성/갱신일 : 2017-05-10 17:29:17 | 조회수 : 749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oIDLQD/gWyBuAGognWEairAsKuAs+xAoW4Aqa8AsfBAgn5A/UEzg/WD/ER0hO0FLwU9r0C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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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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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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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5급까지 쉽게 올렸다가 한동안 제자리걸음만 계속해서 다른덱으로 갈아타봤지만 계속 5급 제자리라서 다시 몇개 수정하고 도전해서 선조말리로만 전설 찍었습니다.

 

이 덱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원래 한 덱만 하다보면 질려서 못할 경우가 많았는데 경우의 수가 많아서(약간 룰렛 같은 느낌) 계속 하고 싶어집니다. 간혹 상대분이 친추걸고 덱물어보기도  했습니다.

 

 

<패턴>

1.4코까지는 주문으로 버틴다. 위니는 광역기,    미드나 빅덱은 드로우나 영능 사용한다

2.4코에서 필드상황 보면서  반즈--->이샤라즈, 이세라, 타우릿산

  손패에서  --->이샤라즈, 이세라, 소고스

 

                   xxx  ------>반즈, 할라질, 타우릿산, 백안이 손패에 있으면 코스트로 내는게 유리

 

3. 하수인은 전설하수인 9장뿐이다.(폭풍수호자포함) 카운팅이 가능하다.

 

4. 말리고스가 핵심카드  4코  +   1코8뎀 두장 +2코  7뎀두장

2코 8-11뎀 두장+ 3코 10뎀 한장  총 7장 중에서 4장만 모으면 최소 30뎀이 나온다.

즉, 타우릿산으로 주문 한두개 정도만 줄이고 10코를 맞추면 언제든 킬각을 낼수 있다.

 

5. 주문 피통으로 광역기 콤보로 한번에 30힐도 가능하다. 피 아주 작을때 좋은 카드

 

 

 

 

패턴을 보면 우선 4턴까지는 주문으로 버텨야하는데 버티기가 용이합니다.  초반에 강한 오토해적이랑 어그로드루 잡기에 편합니다.

위니덱 상대로는 광역기 하나는 무조건 챙기시고

힐도 하나 챙겨가면 무난합니다.

 

 

오토해적은   함포나 선장 나 약탈자 번개화살로 끊어주면 좋습니다. 초중반만 잘 버티면 5코 이후 부터는 피만 있으면 거의 이길수 있습니다. 광역기 과부하 타이밍이랑 힐 타이밍만 잘 계산해주면 주술사 피10이상은 남고 상대패는 마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상대패가 정말 잘 풀리면 답은 없습니다. 킬 타이밍에 로데브 ,박사붐, 라그 등등

 

어그로드루는 꿀카드가 퇴화입니다. 초반에 저코 하수인을 많이 깔고 버프 주고 명치때리는게 특징인데 광역기로 잘 정리 안되게   죽메나   이런 카드들을 광역기랑 주문으로 필드만 정리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답 없을때 퇴화가 꿀

 

 

 

미드성기사가 많은데  비밀성기사 또는 멀록성기사가 많습니다.하수인들 광역기로 정리해주고 죽메걸린 하수인이나 버프받은 하수인은 퇴화로 처리하면 편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타림 주의요망. 멀록은 사술이나 퇴화 걸어주면  킬각 피할 수 있습니다.

 

 

리노흑마는 상성상 유리합니다.

 

사제는 용사제, 퀘사제, 천정내열로 버프 걸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도 퇴화가 꿀입니다.

 

비밀마법사  , 퀘도적  두 직업에 불리합니다.

 

 

대부분 마법사가 얼방을 걸기 때문에 마법사 보다 템포를 더 빨리 잡아야 합니다. 킬각 내도 다시 힐하거나 얼보    얼방 걸어서 힘듬. 퀘스트 도적도 퀘스트 풀리기 전에 많은 이득을 봐야합니다.

 

비취드루, 퀘스트 전사는 서로 비슷한 것 같습니다. 누구 손패가 잘 풀리냐에 따라 달라지는 듯.

 

 

카드선택     vs    vs  vs vs vs

 

1.소용돌이 차원문 전체 1뎀 1코 하수인 소환인데 차라리 퇴화가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특히 후반에는 천토에 2뎀되는 경우가 많지 않고 그렇게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쓰다 보면 광역기가 남아 돕니다.

 

2. 퇴화는 처음에 한개만 넣다가 해적도 1코 낮추면 하수인들 서로 버프가 안되고 천정내열사제, 버프성기사, 드루나 죽메 +느조스 상대로도 좋았습니다

 

3. 사술은 광역기와 퇴화에 밀렸습니다. 상대 박사붐나와도 퇴화 걸고 광역기 걸면 되고 부담되는 적이라면 주문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4. 천리안 3코 감소되고 드로우 한장보는 좋은 카드지만 두장 넣기에는 부담.

 

5. 용암폭발 3코에 5데미지 두장은 많고 한장이 적당했습니다. 딜주문 카드만 7개인데 8개나 필요없다고 느꼈습니다. 3코라서 부담도 되구요.

 

6.화산   vs 파괴의 정기   처음엔 두장씩 4장 넣었지만 광역기가 너무 남아도는 느낌이었습니다. 화산은 5코이고 과부하2이고 파정은 3코에 과부하 5입니다. 덱 특성상 쉬어가는 턴이 많기 때문에 초반에 필요한 파정을 2장 넣는게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5코부터는 광역기 보다는 다른 카드가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7. 다른 하수인   둘 정도 써봤지만 하수인이 많아도 별로 더라구요 빨리 키카드 찾아서 킬각 내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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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쓰게 되었습니다. 야생전 바뀌고 처음 전설 달게 되서 기분이 좋네요. 매번 매일 퀘스트골드 쌓이는 것으로 투기장만 돌렸는데 이번에 선조말리덱은 재미있어서 계속했습니다. 매순간의 판단이 킬각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쫄깃했습니다. 모든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편하게 봐주세요. 아 글구 비밀법사 잡을 아이디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ㅎㅎ 비밀제거하는 하수인 넣어도 힘들어서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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