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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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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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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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f0ECE3FBO0E7Ae/CIGyAqG3As/HAgvAAbsCiwOVA6sElgWjtgLXtgKwvALBwQKYxAIA
-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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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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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얼마전에 팁게에 '운고로 메타 파헤치기' 1편과 2편이 추천을 많이 받아서 흐뭇한데,
또 좋은 덱을 발견해서 올릴 수 있게되서 기분이 좋네요
이 덱 저 덱, 똥맛 오줌맛 다 보다가
5000등까지 떨어졌던 등수를 이 덱만으로 다시 몇 시간만에 3자리로 올라왔습니다
마음같아선 최소 200등은 찍고 글을 올리고 싶었으나.. 학식충이라 아직 시험이 안끝나서 ㅠㅠ
템포얼방 ?
지금도 덱 시뮬에 심심찮게 올라오는 메디브 얼방법사의 일종이지만, 좀 다릅니다
일반적인 얼방법사는 굉장히 수비적이지만
이 덱은 물의정령 2장과 엘리스를 넣어 템포를 끌어올리고, 더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이런식으로 1,2,3,4 플레이가 종종 됩니다
즉 예전 템포법사와 얼방법사의 중간포지션에 있는 그런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리스 ?
딱 보면 욕심같겠지만, 덱을 연구하면서 가장 마지막에 넣은 카드구요
얼방법사가 덱 압축이 생각보다 빠른 편이라
운고로팩을 덱에 집어넣은 2판 중에 1판은 게임 끝나기전에 뽑습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가장 재미있는 카드가 엘리스고, 그 엘리스를 써보기 위해 이것저것 (특히 미라클사제)
많이해봤지만 이 덱만큼 엘리스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덱이 없습니다. 확신할 수 있어요
미라클사제는 덱이 온통 수비적인 카드라, 수비를 하다보면 상대 카드와 2:1 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고
그렇게 바닥난 손패를 보충하는 용도로 채용을 하는데
이 덱에서의 엘리스는 딜 카드 슈팅만으로 끝내기 힘든 매치업에서 플랜B를 만들어주는 카드입니다
얼음창과 타우릿산이 없어져 폭딜이 안나오는 현 얼방법사는 끝날때까지 필드를 유지해야합니다
암만 1234 해봤자 물정까지고. 그 이후로 슈팅카드로만 필드 컨트롤한다는건 너무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후반부에도 필드 전개를 할 수 있는 "메디브" 얼방이 떠오른 것인데,
"메디브와 동일한 역할"로서 엘리스를 넣은 것이기 때문에 선입견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운영법
랭크에서 자주 만나는 매치만 써볼게요
1. vs 멀록기사
6:4 정도로 불리합니다. 특히 후반부에도 힘이 남는 미드/컨트롤 멀록기사는
주문으로 정리하기 힘든 가시돋힌탈것과 "빛라그"때문에 더 불리합니다
그래서 템포덱이라는 말에 어울리지 않게 덱에 변이가 하나 들어가있는데, 성기사때문에 넣었습니다
나불책을 하나 빼고 넣었는데. 덱에 확정적으로 변이가 1장 있고 없고가 플레이를 다르게하기 때문입니다
이 매치의 관건은 1턴 마나지룡으로 상대보다 먼저 하수인을 까는것이 좋고 (안되면 최소 비전학자라도)
얼음화살로 전투대장을 바로 끊을 수 있냐 여부로 모든게 갈리구요.
이게 다 실패하면 초반 멀록 러쉬 - 메가사우르스 때문에 명치가 빠르게 거덜납니다
초반 템포가 빠른 멀록기사면 빛라그나 나이트를 안쓸 확률이 높아서 명치에 염구 박으면서 달리면됩니다
2. vs 퀘스트도적
7:3 정도로 유리합니다. 이 매치때문에 덱을 템포식으로 짰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얼방, 요즘 유행하는 메디브얼방이면 초중반 하수인 전개가 어렵기때문에
도적에게 퀘스트를 깰 수 있는 여유를 주게되고 아무것도 못하고 지기 일쑤입니다
최대한 1234에 가깝게 하수인을 전개하면서 초반부터 필드를 먹다가 도적이 퀘스트를 깰때쯤 되면
얼방 걸고 슈팅하면 무리없이 이길 수 있는 매치입니다
3. vs 일반얼방 or 메디브 얼방
일반적인 얼방(얼회,종말이를 쓰는)은 7:3 정도 유리하고, 메디브 얼방은 6:4 로 봅니다
일반적인 얼방과의 매치에선 역시 하수인 전개가 가능하다는 덱 구성의 차이로 인해서
내가 먼저 하수인 깔고 공격하고, 상대방이 수비하는 포지션에 설 수 있습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얼방 미러전은 먼저 12시 얼방을 깨는 쪽이 99%확률로 이깁니다
그리고 얼방을 먼저 깬다는건 먼저 알렉을 쏴서 깨는 케이스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일반 얼방은 이 덱 상대로 먼저 알렉을 쏘기 힘들고(쏘더라도 효율이 떨어짐)
이런 점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vs 메디브얼방전은, 이 덱은 물의정령을 2장 쓰고
물의정령이 얼방법사에 들어가는 1~3코 하수인을 다 잡아먹기때문에
물정이 나오는 시점이면 필드를 가져갈 수 있어서 물정 하나 때문에 조금 더 유리합니다
얼방 미러전은 상대방이 비밀을 걸었을 때, 나불책이나 태고의문양으로 획득한 비밀인지 꼭 확인하셔야되요
(태고의문양 비밀은 1코스트라 바로 눈에 띄지만. 나불책 비밀은 손패 위치로 확인하셔야함)
4. vs 토큰 쓰랄(피의욕망 2장 쓰는)
5:5 정도. 얼회종말이가 없다보니 필드 클리어가 안되고,
한 장 있는 불기둥이나 태고의문양으로 광역기를 뽑아도 다시 필드를 채우는게 이 덱의 핵심이라 어렵네요.
다만 본체 힐 수단이 없기 때문에 슈팅 타이밍만 잘 가져가시면 할만합니다
5. vs 비취드루
좆취좆루.. 이겨본적이 손에 꼽습니다. 1:9 정도 불리합니다
드루이드 만나면 제발 어그로이길 비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최대한 초반에 신비한지능 이런거 쓰지말고 하수인 낼 수 있으면 무조건 내주면서 필드 가져가야합니다
(메디브의하인 전함없이 내더라도)
손에 이미 알렉이 있으면 9턴에 알렉을 쏘기 전 상대방 명치를 때리는건 의미 없으므로 최대한 정리쪽으로..
9턴 알렉이 아니라면 많이 힘들지만, 9턴 알렉 이후 딜 카드가 덱에서 쏙쏙 뽑히면 이길 수는 있습니다
6. vs 해적전사, 퀘스트전사
해적전사는 정말 쉽습니다. 9:1 이라 생각합니다
퀘스트전사 역시 8:2 정도 쉽습니다. 사실상 전사 만나면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오늘 랭크에서 퀘스트전사를 하고 계시던 Ryu 님을 만났는데,
설퍼라스를 끼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퀘스트를 멀리건에서 버리고 매턴 영능+도발하수인을 까시더라구요
하지만 이 덱의 승리 플랜은 딜카드 슈팅에 몰려있지 않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습니다
7. vs 미드 사냥꾼
7:3 유리합니다. 어쨋거나 본체 힐 수단이 없기 때문이구요.
필드 컨트롤 할 때, 최대한 상대 필드에 야수 토큰이 안남게 신경써주시구요 (적응, 하이에나 때문)
상대 체력은 전혀 신경 쓸 필요 없고. 계속 필드 반반싸움 하다가
상대 손패가 마르고, 내 필드가 더 강할때쯤 되면 그때부터 슈팅하면서 달리면 됩니다
모든건 필드를 마법사쪽이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정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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