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카드 설명뻔한 카드를 제외하고 보자면굶주린 게성기사가 판을 쳐서 박쥐대신 넣은 1코입니다다른 직업상대로는 버프받아서 사람구실하거나 코뿔소 탄환으로 씁니다트로그 야수조련사상대가 선턴에 1/3 하수인을 냈을때 후턴에 동전으로 낼수있는 가장 좋은 카드입니다겁먹은 조직원무난히 던질수 있는 하수인입니다2/2버프가 강력해서 6개나 되는 1코카드가 후반에도 쓸수있어지고 코도나 코뿔소에 버프가 발리면 특히 강력합니다공포비늘 추적자(흙후란)2턴에 낸 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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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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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정규전] 개풀야벗없는 죽메미드냥 작성자 : ElcTrouble | 작성/갱신일 : 2017-04-21 23:46:00 | 조회수 : 78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사냥꾼 
  • 카드 없음
험악한 떡대들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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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카드 설명

뻔한 카드를 제외하고 보자면

굶주린 게

트로그 야수조련사
상대가 선턴에 1/3 하수인을 냈을때 후턴에 동전으로 낼수있는 가장 좋은 카드입니다

겁먹은 조직원
무난히 던질수 있는 하수인입니다
2/2버프가 강력해서 6개나 되는 1코카드가 후반에도 쓸수있어지고 코도나 코뿔소에 버프가 발리면 특히 강력합니다

공포비늘 추적자(흙후란)
2턴에 낸 할머니 죽메가 안깨졌다면 바로 연계해서 33 32를 뽑을수 있습니다
죽메하수인 개체불리기에 사용해서 광역후 필드 복구를 빠르게 할수있습니다

독수리뿔 장궁
원래 안넣을랬는데 이거 없으면 선턴에 낸 지룡한테 너무 털려서 넣었습니다

치명적인 사격
밴클날빌, 얼회종말, 각종 떡도발상대로 슈퍼캐리합니다

습격용 코도
그냥 써도 (구)숲수처럼 2/4에 전함2댐이고
핸드버프 4개나 되는걸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현재 티어덱에서는 버프없이 전함2댐 던지기엔 애매한 경우가 많아 1장만 씁니다


안넣은 카드

개풀
현재 주요 티어덱은 냉법, 비밀법, 퀘돚, 주돚, 멀록기사, 힐기사, 해적, 도발전사 정도인데
얘들 상대로 개풀 다 필요없습니다
성기사상대로는 어차피 굶주린게 두개가 있습니다

하이애나
1턴 고양이 2턴 하이애나는 분명강력한데
그콤보 하나보고 넣기는 그렇고
1/3하수인 쓰는경우가 많아서 3/2하수인이 필요해서 안넣습니다
개풀안넣으면서 덩달아 같이 빠졌습니다

야벗
주문이라 핸드버프 못받고
랜덤운빨 스트레스 심해서 안넣습니다

히드라
성기사 법사상대로 너무 무쓸모고
전사상대로도 5턴에 얘내면 바로 난투라서 안씁니다


주요덱 매치업

법사
냉법이건 비법이건 유리합니다
죽메하수인이라 정리가 힘들고 얼려도 코뿔소 돌진이나 영능으로 야금야금 체력압박이 가능해서 얼방으로 이득보기 힘듭니다
후턴이면 1턴 지룡을 2턴에 동전 장궁으로 잘라야해서 장궁들고가고
냉법느낌나면 치사들고갑니다(사실 웬만하면 들고갑니다)

돚거
퀘돚은 어차피 자기손패에 달린거라 전부 배제하고 달리고
123 하수인 잡힌게 괜찮으면 막타용 살상이나 장궁도 들고갑니다
주돚은 더쉬운편인데 밴클사기만 치사로 막고 훔치기로 이상한거만 안훔쳐지면 역시 정리못하고 도적이 맞아죽습니다

기사
멀록기사는 멀록게를 실력으로 잡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멀록게 없이 싸우면 어차피 손패빨로 필드싸움합니다
하수인은 충분하기때문에 치사도 들고가는 편입니다
보통 핀자나 타림, 티리온한테 각이 나옵니다
미드기사나 힐기사도 마찬가지로 수문학자한테 멀록게쓰는 실력이 중요하고 상대법은 똑같습니다
다만 미드기사 힐기사 많이 만난다면 아예 흑기사나 둘리 넣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전사
전사는 상대가 해적이라는 상정하에 손패를 잡는게 좋습니다
다만 치사는 역시 들고갑니다(도발이면 도발, 해적이면 거무광 자르려고)
해적상대로는 매우 불리한데 해적게가 없으면 적당히 필드자르다가 아케이나이트도끼 타이밍에 개판맨 발라야됩니다
근데 힘드니까 그냥 해적게를 넣읍시다
도발전사는 상대광역과 코스트에 맞는 도발을 계산하면서 플레이합니다
3코 3/5도발 4코 2/6도발 5코 2/7도발(혹은난투)라고 상정하면서 내 필드하수인이 다음도발을 어떻게 정리할수 있을까 생각하고 각 광역타이밍 고려하면서 필드개체 유지합니다
보통 필드대미지 8넘으면 하수인은 죽메만 내면서 영능누릅니다
반반가는데 정힘들면 흑기사나 코도 넣습니다

자꾸 치사들고간다고 하는데 왜 두개안넣냐면 사실 지금상황에선 두개넣어도됩니다..
근데 그러면 미드냥은 매턴 하수인내는게 제일 중요한데 하수인없을 가능성이 생겨서 
그냥 한개만넣고 첫손패에 잡히면 들고갑니다

사제, 술사한테는 불리합니다(술사는 차원문, 사제는 광기때문에)
근데 개체자체가 적으니 그냥 져도 그러려니 합시다
불리한 덱한테 져도 유리한덱만 잘잡아먹으면 전설갑니다

드루나 흑마는 거의 보기힘든데
드루는 해적게 멀록게로 잘 잡아먹으면 유리하고 정자 버프 사기당하면 못이깁니다
흑마는 개개하수인질은 이쪽이 더 좋은데 버리기 사기당하면 집니다
기본적으로 극한의 이득충이 되어 정리만 하는게 좋습니다
가끔보이는 컨트롤흑마는 죽메깔고 영능만 누르면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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