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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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샷입니다.) (덱리스트 입니다.)   처음엔 사제 승수나 올려보자 시작했던 것이 오기가 생겨서 17급부터 다른 직업 단 1초도 안하고 사제 한 직업만 해서 야생 전설 달성하였습니다. 빛폭탄, 죽군, 간좀이 있는 야생 사제는 정말 강력합니다. 초반 필드 전개, 훌륭한 광역기, 막강한 뒷심까지 정말 좋은 티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안좋은 상성이라면 냥꾼이 좀 힘들고 리노흑마 정도 되겠네요.초반 멀리건으로는을 집고 가는게 좋습니다.후공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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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전설 35등][사제로만 야생 전설 달성]:(사제의 답은 야생) 작성자 : 노련함 | 작성/갱신일 : 2016-09-25 09:13:22 | 조회수 : 1585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0GCJAC0wq5DY8PnhCwFeCsAoivAgvtAeUE9gfSCtcK8gzZDf4NgQ6SD8cX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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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인증 샷입니다.)


 (덱리스트 입니다.)

 
  처음엔 사제 승수나 올려보자 시작했던 것이 오기가 생겨서 17급부터 다른 직업 단 1초도 안하고 사제 한 직업만 해서 야생 전설 달성하였습니다. 빛폭탄, 죽군, 간좀이 있는 야생 사제는 정말 강력합니다. 초반 필드 전개, 훌륭한 광역기, 막강한 뒷심까지 정말 좋은 티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안좋은 상성이라면 냥꾼이 좀 힘들고 리노흑마 정도 되겠네요.

초반 멀리건으로는

전설달면서 뺀 카드들을 설명해드리자면

(순간치유) : 아키나이와 같이쓰면 1코 5뎀이라는 고효율을 보여주지만 연계로 써야되기 때문에 패에서 놀때가 너무많아서 빼게 되었습니다.
(죽음) : 2장 넣으니까 생각보다 각이 잘안나오고 한장은 빼게 되었습니다. 고통이 훨씬 좋은것 같아요.
(박물관 관리인) : 너무 느린카드입니다. 초반에 내도 스탯도 구려서 필드도 못잡고 죽메도 꼭 좋은거 준다는 보장이 없어서 빼게 되었네요.
(신폭) : 각이 잘나올때는 좋은 카드이긴한데 야생같은 템포메타에서 2뎀은 쓰기에 애매해서 빼게 되었습니다.

넣은 카드들을 설명해드리자면


(광기의 화염술사) : 북녁골과 연계로 폭풍 드로우를 볼수도 잇고, 광기->동전->보호막 등으로 어그로덱상대로도 적은 코스트로 광역기의 효과를볼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비삼자) : 파마, 냥꾼, 법사의 카운터라고 볼수 있죠. 제가 상황타는 카드를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넣었다는것은 그만큼 위 3개 직업들이 많음을 보여줍니다. 매칭이 계속 비삼자와 안맞는다 싶으면 벌목기를 넣어도 좋습니다.
(박사붐) : 하스스톤은 박사붐과 29장의 카드로 구성되는 게임입니다..


    흔히 파마기사라고 불리는 비밀기사가 야생에 가장 많은데요, 보통 초반 필드를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승패에 결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북녁골, 간좀, 죽군등을 잘살려주면서 드로우를 최대한 봐주세요. 성기사가 초반에 나오는 간좀, 북녁골을 잡기 힘들기 때문에 이득보기 쉬워요. 다만 죽군이 울다만 같은거에 터질때는 게임이 좀 많이 힘들어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북녁골과 광기를 연계로 써서 드로우를 쫙 땡기는 것도좋아요. 패가 많은 사제는 그 누구도 이기기 힘듭니다. 첫패에 비삼자가 잡혀도 빼는게 좋아요. 최대한 123 코스트 플레이하면서 같이 필드 따라가줘야 이깁니다. 비삼자는 무조건 수수께끼만 기다리지 마시고 내가 확정적으로 필드를 먹을수 있는 상황이라면 비밀 2개정도 먹어도 나가는게 좋습니다. 생매장은 무조건 티리온에 써주려고 하는게 좋아요. 상성은 6:4정도로 보고있습니다. 

  멀록기사같은 경우도 초반에 필드 내면서 마찬가지로 운영하되 키포인트는 생매장을 무조건 멀록전투대장, 거먹눈멀록에 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심지어 티리온이 나와도 생매장은 쓰면 안됩니다. 무가옳을 5마리 풀로 맞앗을때 절대 이길수가 없습니다. 무가옳 각 안주면서 후반 탈진까지 끌고가는게 좋아요. 상성은 5:5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야생의 술사는 어그로 술사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세요. 초반 멀리건을 123으로 집되 술사도 아키치마가 잡히면 들고 가는게 좋아요. 오히려 빛폭각보다 아키치마 각이 훨씬 잘나오고 교환각도 좋습니다. 토템골렘 같은게 자르기 힘들기때문에 고통이 집히면 플레이 하기 쉽고 죽군, 위액등 도발이 많이 때문에 생각보다 잘버틸 수 있어요. 초반을 못막아서 질때는 있지만 후반까지 가면 이기기 쉽습니다. 그래도 잘풀린 씹랄은 확실히 힘들긴 합니다.. 저는 상성을6:4 정도로 봅니다. 


   야생의 냥꾼은 느조스 미드냥이 전부 입니다. 냥꾼상대로도 초반 필드 전개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치명적인 사격, 징표 같은건 쓰지 않기 때문에 죽군에 버프걸어주면서 아케이드하는것도 좋을 수 있겟네요. 문제는 냥꾼이 코스트플레이하면 정말 이기기힘듭니다..3코 야벗 4코 벌목기 5코 위액 6코 사바나 7코 박사붐 8코 야벤져스..사실 파마보다 더 상대하기 힘든 것 같네요. 빛폭도 생각보다 각이 잘 안나오고 야벤져스도 막기 굉장히 힘듭니다. 그래도 필드 한번 꽉 잡으면 광역기가 없어서 필드역전하기 힘든게 냥꾼이기 때문에 본체피도 중요하지만 필드 이득을 우선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상성은 5:5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문제는 리노흑마인데요. 리노흑마 같은 경우는 4턴에 황혼의 비룡만 나오더라도 숨이 턱턱 막힙니다..초반필드 잡다가 명치각 나온다 싶으면 리노 튀어나오고 무엇보다 자락서스가 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느조스를 낸다고해도 황천으로 한방에 정리도 가능하고..그나마 이기는 방법으로는 죽군이나 광기 등에 벨렌같은것 바르면서 초반에 빠르게 압박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네요. 리노흑마 같은 경우는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불리합니다. 생매장을 어느 대상에 쓸건가가 중요할수도 있어요. 느조스를 쓰는 리노흑마도 있기 때문에 생매장을 쓸때 정말 고려해서 쓰는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실바, 느조스, 위액 등에 쓰는게 좋을것 같네요. 상성은 2:8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얼방 법사의 경우 필드가 쓸리지 않게 그것들을 계속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북녁골로 드로우볼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전리품, 고통의 수행사제등은 잡지말고 명치달리시는게 더 좋아요. 얼방법사가 드로우 잔뜩땡기다가 얼회 종말이로 정리하려고 할때가 있는데 이때 생매장, 고통등으로 그것을 정리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필드 한번 쓸리면 절대 이길수 없어요. 알렉을 빨리 맞아도 본체 힐이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힙듭니다. 그러나 박사붐이 있어서 명치 압박이 비교적 쉽고 비삼자도 있어서 아키나이와 함께 깜짝 킬각 보는것도 좋은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잘하는 얼방은 어렵지만 해볼만은 합니다. 그나마 상성은 55:45 정도로 봅니다.


   야생사제는 99%가 느조스 컨트롤 사제, 즉 미러전입니다. 사제전에서 게임을 아주 유리하게 가져갈수 잇는 경우는  1. 간좀이나 죽군에 벨렌을 발라 정리 못하는 필드를 만든다. 2. 상대가 죽음의 군주를 낼때 고통을 써서 죽메로 게임을 아주 유리하게 이끈다. 정도가 되겟네요. 초반멀리건을 잡을때 간좀, 벨렌, 죽군, 북녁골, 고통을 집고 플레이 해주는게 좋습니다. 생매장은 실바, 느조스 정도에 쓰는게 가장 좋고, 고통은 위액, 죽음의 군주에 써주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결국 누가 느조스가 빨리 나오느냐가 관건이 됩니다. 상대 느조스가 나올거를 생각해서 빛폭+아키치마를 아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후반에 북녁골은 되도록이면 내지마세요. 무조건 탈진전으로 가기 때문에 안내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치마 한방으로 35딜..후반의 북녁골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습니다.)


 

  드루이드와 도적 같은 경우는 야생에서 정말 보기 힘듭니다.그래서 도적과 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컨셉을 정확히 알수 없어서 무슨 카드를 쓰는지 알수 없기 때문에 드로우 보면서 무난하게 내 플레이 할거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그나마 요그토큰드루이드가 좀 보이는것 같은데 필드가 많이 유리하다 싶으면 요그각도 적당히 봐주시면서 플레이 하시는게 좋아요. 


이상으로 허접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아카이로#3227 친추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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