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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지난 달 그러니까 6월 11일에 처음으로 하스를 시작해서한달하고 열흘만에 첫 전설 달았습니다.주변 지인들도 그렇고 꽤 오랜시간동안 하스를 했으면서 전설을 못단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그런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하잘알은 아니여서 딱 잡아 말할 수는 없지만, 1달동안 거진 1000승 정도 찍으면서가장많이 보이는 가로쉬를 저격하면서 스랄, 위니흑마와반반으로 비비거나 혹은 이길 수 있는 덱을 위주로 돌리는 것이 등급향상 및 연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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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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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야생] (공략 有, 초심자 추천)7/21 전설달성 왕 크루쉬 미드냥 작성자 : 네리 | 작성/갱신일 : 2016-08-02 09:17:44 | 조회수 : 2399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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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지난 달 그러니까 6월 11일에 처음으로 하스를 시작해서

한달하고 열흘만에 첫 전설 달았습니다.

주변 지인들도 그렇고 꽤 오랜시간동안 하스를 했으면서 전설을 못단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그런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하잘알은 아니여서 딱 잡아 말할 수는 없지만, 1달동안 거진 1000승 정도 찍으면서

가장많이 보이는 가로쉬를 저격하면서 스랄, 위니흑마와

반반으로 비비거나 혹은 이길 수 있는 덱을 위주로 돌리는 것이 등급향상 및 연승의 지름길이라고 느꼈습니다.

미드냥은 위 조건을 충족하는 가장 완성적인 덱이라고 생각됩니다.





본론으로 넘어가기 전에 특징적인 덱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미드냥 덱과는 다르게 파멸의 예언자 한장과 왕 크루시를 기용하였는데요

파멸의 예언자는 아래에서 따로 설명하겠시지만 왕크루시의 경우

'엥? 저거 완전 예능카드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제가 돌려본 바로는 

야생의 부름은 코스트가 8이기 때문에 멀리건으로 잡고가기가 부담이 너무 되고

그렇다고 7턴 이전에 잡힌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왕크루시는 하수인 카드이기 때문에 왕의 엘레크가 물어올 수 있고 높은확률로 창시합을 이겨

가져오게 됩니다. 상대는 생각치도 못한 왕크루시가 패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엘레크로 구지 물어오지 않더라도

요즘 메타가 필드를 잡지 못하면 지는 메타이기 때문에

소모전으로 양쪽 플레이어 모두 카드를 전부 털어가면서 필드싸움을 하다가

왕크루시로 피니시를 보는 상황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실제로 후반에 왕 크루시로 이긴 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아무튼 바로 운영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운영 방법

'미드냥'이기 때문에 후반만 바라보는 덱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초반부터 후반 전부 강력합니다.


우선 모든직업 공용 멀리건으로는 선 후공 관계없이 ,을 잡아갑니다.





가로쉬만 보고 상대가 무슨덱인지 알 수 있으면 참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알 수 없기때문에 

상대가 크툰 방밀이기를 기도하면서 시작합니다.(늑조디아가 많이보여서 그런지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공용 멀리건인 이글박쥐와 야생의 벗 이외에

전사전일 경우에는 왕의 엘레크 독두꺼비같은 2코 하수인을 들고가고 독수리뿔 장궁이 손에 잡혀있다면 들고 가도록 합니다.

필드를 점령하면서 명치를 치고 가로쉬가 이글도끼로 정리를 하더라도 꾸준하게 데미지가 쌓일 수 있도록 합니다.

사바나 사자가 나오기전까지 필드가 클리어 당하지 않게 조심하시면서 

감염된 늑대와 구더기+조련사 콤보로 6턴까지 연결 시켜주시고

사바나 사자 나가고 필드정리 하시다가

그 후 8턴에 야생의 부름으로 깔끔하게 이기면 됩니다.

#크툰방밀

모든 직업 중 가장 상대하기 쉽습니다.

크툰방밀덱의 특성상 하수인 자체가 적고 필드에서의 교환이 스스로에게 불리하기 때문에 7턴이전에 겨우겨우

크툰의 공격력을 10찍어서 크툰 시너지 하수인을 내더라도 8코에 칼같이 나가는 야생의 부름을 막기 어렵습니다.

냥꾼 스스로가  멀리건이 말려서 크툰하수인으로 자유롭게 크툰 공격력을 10이상 찍고

트루하트가 나오고 방어도를 쌓기 시작하는 그림만 피하시면 쉽습니다.

난이도:

#용템포

용템포는 현 메타 1위 덱으로 상대법은 

2코에 3/3스텟에 돌진을 가진 정신나간 알렉스트라자의 용사가

이글박쥐를 때려서 그대로 증발해주기를 기도해야합니다.

용템포덱가 말도 안되게 멀리건으로 도끼, 알렉스트라자의 용사+용족 하수인 잡고오면 상당히 불리합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필드 싸움에서 주도권을 잡아야하는 냥꾼으로써는 상당히 불리한 매치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명치가 조금 아프더라도 독수리뿔 장궁이 잡힌경우엔 하수인을 계속 잘라주셔야됩니다.

거품무는 광전사는 생으로 나오면 코도로 바로 지워주셔야됩니다.

속사와 살상명령을 아끼지 않고 초중반 텀만 버텨내시면 후반 뒷심은 야생의 부름이 책임지기 때문에+왕크루시

이기실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사격은 조금 무거운 하수인(그롬, 용기병, 라그)를 위해 아껴놓으시면 좋겠지만

명치가 터져서 죽을거 같으시면 그냥 빠르게 상대 위험한 하수인들 잘라주시면 됩니다.

용템포의 뒷심은 결국 그롬 라그 뿐입니다. 버티시다가 야생의 부름쓰시면 이깁니다.

난이도:

#늑조디아

때때로 보입니다.  

늑조디아 덱은 후반까지 버티고 패를 모으면서 타우릿산으로 코스트를 줄여서 

한번에 '펑' 폭발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미드냥의 템포가 한 템포 두 템포 정도 빠릅니다.

광기의 화염술사와 날뛰는 구울로 초반 필드를 강력하게 클리어 하기 때문에 6턴 이전에는 반반싸움 하시다가

6턴에 사바나 사자가 바로 나가면서 8턴에 야생의 부름까지 연결하시면

상대에게 늑대를 낼 타이밍 전에 명치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상대가 원하는대로 드로우를 마음대로 보지 못하도록

고통의 수행사제같은 경우에는 치명적인 사격이나 날뛰는 코도가 손에 잡혀있으면 바로바로 잘라 줍시다.

중후반에 타우릿산이 나오면 그 나온 턴으로부터 1턴, 2턴안에 게임을 끝내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광기의 화염술사+지휘의 외침으로 필드가 썰려나가더라도 바로 복구 시킬 수 있도록 

필드에 내놓는 하수인을 컨트롤 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수월합니다.

난이도:








스랄이 후공일 때 1턴에 코인을 내고 튀어나오는 토템골렘은 장기전으로 게임을 끌고가려는 

미드냥에게 상당히 위협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파멸의 예언자를 내서 참교육을 시켜주도록 합시다.

파멸의 예언자로 토템골렘을 칼같이 자른 경우에는 게임을 진적이 없습니다!

못찾았더라도 실망하지마시고,

 '제발 상대의 패가 초반에 둠빠따 두장이 다잡혀서 영능 누르고 턴을 마치게 해주세요' ,

 '치명적인 사격으로 상대의 많은 하수인을 뚫고 77맨을 잘라주세요' 라고 기도합니다.

물론 농담입니다.

사실 멀리건이 씹랄 미드냥 양쪽에게 전부 최상이라고 가정한다면 6:4 정도로 불리합니다.

하지만 항상 최상으로 멀리건이 잡히지 않을뿐더러 제 전적은 씹랄전 승률이 50퍼 정도 되기 때문에

씹랄을 만나면 마음을 비우고 필드싸움하시면서 버티기만 연구하시면 됩니다. 버티다가 야생의 부름깔면 이겨요!

난이도: 





첫턴에 대부분 구별 가능한데 리노흑마는 첫턴에 아무것도 하지않고 턴을 넘깁니다...!

상대가 리노흑인지 위니흑인지 멀리건을 잡을 때 구별할 수 없으므로

공용 멀리건+청소부 구더기에 후공일때는 사냥개조련사정도까지 들고 가줍니다. 개를 풀어라는 들고가지 않습니다.


#위니흑마

위니흑일 경우에는 초반 필드싸움이 게임의 승패에 100퍼센트 영향을 끼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글박쥐와 독두꺼비의 죽음의 메아리를 컨트롤 하셔서 상대 하수인을 잘라주셔야됩니다.

항상 기도하는 습관을 몸에 달고 계셔야되요

사냥개조련사로 스텟깡패인 청소부 구더기에 버프를 줄 수있으면

완벽한 그림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상대가 꼭 2장 이상을 소모해야 잡을 수 있는 체력을 가진 하수인에게 

버프를 주도록 합시다. 

초반에 상대가 원로원or단검곡예사를 소환하면 

그턴에 바로 제압기를 꽂아주셔서 잡아주세요.

금단의 의식 연계는 같은턴에 연계가 이루어지면 어쩔 수 없지만

원로원or단검곡예사가 나간 다음턴에 연계되면 상당히 골치아파 집니다,

덱특성상 이렇다할 필드클리어기가 없기때문에 구더기에게 조련사버프를 주어서 강제적으로

1대 다수의 교환이 이루어지게 하거나 개를풀어라로 하나하나..끊어주셔야됩니다.

잘 버티시다가 중반에 파멸의 수호병이 나오면 치사같은 제압기로 끊어주도록 합시다.

난이도:


#리노흑마

리노흑마는 리노가 나오기전에 그냥 명치를 터트려서 죽이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주문카드에 상대의 명치에 데미지를 꽂을 수 있는 카드가 무려 4장있는데요.

킬각을 상대에게 대놓고 알려주지말고 딜계산을 정확하게 하셔서 

'이 딜로는 널 죽일 수 없어'라고 속이신 다음에 걍 죽여버리십시다. 

절대로 상대 피가 찔끔남게 주문카드를 사용하시면 안되요. 카드 손해가 엄청 납니다.

리노가 나와서 후반까지 가도 야생의 부름 때문에

전혀 불리하지는 않지만 리노로 피를 체우면 상당히 멘탈에 손상이 갑니다.
(흑마 피가 1남았는데 30으로 체워지면 저절로 육두문자가 튀어나와요)

난이도:


(흑마전에서 개풀을 멀리건에서 잡고가느냐 마느냐는 상당히 고민을 했는데요,

만약 리노흑마인 경우에는 개풀이 게임이 끝날때까지 손에서 노는 현상이 발생하고

위니흑의 경우에도 항상 수동적으로 밖에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그냥 드로우로 잡혔을 때 상황을 봐가면서

쓰는것이 맞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이상 대충 1티어덱 상대법을 적어보았습니다.

'무.적.권 이 덱만 돌리시오' 라는게 아닙니다.ㅎㅎ

정규전 돌리실 때 같은덱으로 2연패 이상 하신다면 잠깐 쉬시다가 돌리시는 걸 추천드리고

같은 직업만 몇 번 만나서 진다 싶으시면 잠깐 다른 덱 돌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쓰는 공략글이라 제가 봐도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나름 열심히 썼습니다. 질문 받습니다~

전설 인증: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9&l=1139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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