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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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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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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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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간만에 전설찍고 인증글 올립니다.
우선 덱은 다들 아시는 용램프구요. 출처는 따악에서 가져온 카피덱입니다.
마지막 모험카드가 풀리고 현재 사냥꾼, 노루, 도적, 성기사, 흑마, 법사 정도가 가장 많이 보입니다.
5등급에선 사제가 꽤 많은데(아마 즐겜러라고 추정) 이 노루덱은 방첩탑 컨사제에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사제가 많은 5급아래 구간은 다른 덱으로 등반하시고 4급 이상부터 돌리시는걸 권합니다.
이 덱의 장점은 극한의 어그로 형태인 기계기사, 방첨탑부활사제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덱 상대로 반반 싸움 이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주문으로 하수인을 정리하는 법사, 도적에 매우 강한편입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사냥꾼부터 대응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리건은 돌냥 상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 모든 상황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덱입니다. 사냥꾼이라면 거의 이 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랜형태의 경우는 템포가 아주 빠르긴 힘든데, 재수없게 적이 12345템포를 맞춘다면 질 가능성이 큽니다. 퀘스트를 통해 도발을 깔면서 필드 일발역전을 노리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3. 퀘스트냥꾼
셋중 상대하기 가장 쉽습니다. 퀘냥은 하수인 자체 스펙이 좋질 않기 때문에, 초반 압박도 덜하고 충분히 내 주력 하수인이 나올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 퀘스트가 깨질 무렵이면 묵직한 하수인 2~3마리로 유지하되, 도발은 최소 한개 이상 깔아줘야 합니다.
개풀역킬각만 조심하면 어지간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초반 하수인은 요정용, 톨비르, 요정날개로 깔아주면서 상대가 정리주문을 쓰지 못하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즉, 킨들루스트와 요정날개가 있다면 요정날개로 먼저 필드를 잡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6코시점엔 이 나오지 못하도록 졸개를 정리해주는 것을 잊지 마셔야합니다. 당연히 명치압박을 줘서 아예 토크왜글이 나올생각을 못하게 하는게 더 좋습니다. 속공하수인은 상대하수인 저격용으로 아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날개달린 수호자가 한번 깔리면 도적은 플릭이 아니면 제거할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제피+황천콤보를 맞아도 6/1로 살아남기 때문에 결국 명치를 털 수 있습니다.
중반까지 압도적으로 필드를 이기다가 역전당하는 스토리가 딱 3개 있습니다.
1. 갈라변신+0코다수+밴클리프
2. 주문발견 배신
3. 용알렉과 0코 용들
따라서 항상 필드주도권을 잡고 명치 압박을 줘서 제대로 저 두가지를 할 수 없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주문발견에서 배신에 당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하수인 배치에 항상 유의하도록 합시다.
가끔이지만 토큰혼종도 보입니다. 드루 미러전이면 퀘드루인 경우가 더 많은데, 일반적으로는 용램프가 더 유리합니다. 초반 펌핑이 자유롭고, 주문면역 하수인은 드루가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유일하게 필드 역전을 당하는 경우는 로티+플룹+주문인데, 면역하수인 위주로 깔아서 별똥별을 제대로 못 쓰게 하는게 포인트입니다.로티를 뜻깊은 원정으로 만들어 쓸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도록 합니다.
램프미러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퀘스트입니다. 펌핑이 아무리 잘 되도 퀘스트한방에 겜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퀘스트는 10코를 어떻게 빨리 소모할지를 잘 계산해서 동전을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한턴이라도 먼저 퀘스트를 발동시킨쪽이 유리합니다.(물론 나오는 하수인은 운빨)
상대가 내 하수인을 이득보며 정리하기 어렵다면 명치가 좋고, 그게 아니라면 최대한 하수인 필드이득을 보도록 합니다.
1. 기계성기사
이 덱이 자주 보이면서 가장 상성이 안좋은 덱입니다. 만나면 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체감상 7대3) 어떤짓을 해도 힘들지만, 거의 유일한 승리플랜은 퀘스트로 큰 도발을 불러오는 방법 뿐입니다.
반면 보다 까다로운 어그로흑마의 경우 피니쉬가 영불과 리로이인데, 사실 안전하게 킬각을 피하기만 해서는 이기기 어려운 상대이긴 합니다. 질 가능성이 높다면 어느정도 킬각을 배제하고 역전을 노리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항상 바다거인 각을 안주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주문위주라 당연히 요정용시리즈가 많은 램프노루에겐 주요 밥줄입니다.
다만 더 중요한게 거대화인데, 아무리 마나펌핑과 퀘스트가 잘 풀렸어도 거대화를 못 쓰면 지는 게임이 나옵니다.
그만큼 광역주문의 데미지를 무시할 수가 없고, 상대도 하이랜더의 특수성으로 한번씩 크게 사기를 치기 때문에, 얕잡아보다간 지는 수가 있습니다.
술사는 정리주문이 강력하므로 와 각을 잘 재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일단 명치딜을 누적하는데 성공했다면, 보통 술사는 회복과 정리를 동시에 하지 못하므로, 휘둘이나 리로이로 피니쉬를 내는게 가능합니다.
주문면역이 아닌 은 사술의 1타겟이므로 사용시 유의가 필요하며, 역시 주문으로 정리가 힘든가 키카드이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필드에 깔아주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최소한 광역기를 맞고도 환생 6/1 하수인이라도 남게끔 필드를 조절해서 킬각을 노리도록 합시다.
보통 5급내외 구간에 많이 보입니다. 방첨탑 부활컨사제와, 극히 일부긴 하지만 천정내열 사제가 있습니다. 부활컨사제의 경우 램프노루로 상대하기 매우 어려운 덱으로 일반적으로 가면 기계성기사보다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제가 자주 보인다면 다른덱으로 등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멀리건은 역시 를 가장 최우선으로 가져갑니다. 또한 도 최대한 찾습니다. 리로이가 잡혔다면 칼같이 던지고 새끼용을 죽여 부활스텍을 망치는데 사용합니다. 사실상 이게 승리 플랜입니다. 일반적으로 펌핑 잘하고 거대화 잘 시켜도 광역기에 정리당하고 상대가 키우는 하수인에 다 정리당하며 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리로이를 찾는 도박적인 멀리건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제의 광역기 또한 강한 편이기 때문에, 을 얼마나 저렴하게 뺄 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후에 사제가 하수인을 하나 던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의 경우엔 이후 사제 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크게 아프진 않고, 다시 필드전개를 하면 그만입니다.
보통 전사의 필드역전 시나리오는 을 통한 교환 우위와 용알렉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둘다 고코스트 이므로 그 전에 명치압박을 해서 용알렉이 공격적으로 나오지 못하게끔 하는게 좋습니다.
용갈라전사는 거의 보이지 않으므로 생략합니다. 애초에 도발이 많은 램프드루라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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