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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전설찍고 인증글 올립니다.우선 덱은 다들 아시는 용램프구요. 출처는 따악에서 가져온 카피덱입니다. 마지막 모험카드가 풀리고 현재 사냥꾼, 노루, 도적, 성기사, 흑마, 법사 정도가 가장 많이 보입니다.5등급에선 사제가 꽤 많은데(아마 즐겜러라고 추정) 이 노루덱은 방첩탑 컨사제에 약한 편입니다.따라서 비교적 사제가 많은 5급아래 구간은 다른 덱으로 등반하시고 4급 이상부터 돌리시는걸 권합니다.이 덱의 장점은 극한의 어그로 형태인 기계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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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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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정규] 전설가는 틈새시장은 약한 노루로 공략하자 작성자 : 엎드려 | 작성/갱신일 : 2020-02-13 17:12:40 | 조회수 : 4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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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전설찍고 인증글 올립니다.

우선 덱은 다들 아시는 용램프구요. 출처는 따악에서 가져온 카피덱입니다. 


마지막 모험카드가 풀리고 현재 사냥꾼, 노루, 도적, 성기사, 흑마, 법사 정도가 가장 많이 보입니다.

5등급에선 사제가 꽤 많은데(아마 즐겜러라고 추정) 이 노루덱은 방첩탑 컨사제에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사제가 많은 5급아래 구간은 다른 덱으로 등반하시고 4급 이상부터 돌리시는걸 권합니다.


이 덱의 장점은 극한의 어그로 형태인 기계기사, 방첨탑부활사제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덱 상대로 반반 싸움 이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주문으로 하수인을 정리하는 법사, 도적에 매우 강한편입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사냥꾼부터 대응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리건은 위주로 잡습니다. 나머지는 다 갈아버립니다.






멀리건은 돌냥 상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 모든 상황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덱입니다. 사냥꾼이라면 거의 이 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용어그로냥꾼은 을 쓰기 때문에, 코스트를 늘리고 스텟보정을 받는 거대화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차라리 하수인을 2개까는 것이 필드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하랜형태의 경우는 템포가 아주 빠르긴 힘든데, 재수없게 적이 12345템포를 맞춘다면 질 가능성이 큽니다. 퀘스트를 통해 도발을 깔면서 필드 일발역전을 노리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베라누스 때문에 역전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와 연계를 하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3. 퀘스트냥꾼

셋중 상대하기 가장 쉽습니다. 퀘냥은 하수인 자체 스펙이 좋질 않기 때문에, 초반 압박도 덜하고 충분히 내 주력 하수인이 나올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 퀘스트가 깨질 무렵이면 묵직한 하수인 2~3마리로 유지하되, 도발은 최소 한개 이상 깔아줘야 합니다.

개풀역킬각만 조심하면 어지간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날개달린 수호자가 한번 깔리면 도적은 플릭이 아니면 제거할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제피+황천콤보를 맞아도 6/1로 살아남기 때문에 결국 명치를 털 수 있습니다.


중반까지 압도적으로 필드를 이기다가 역전당하는 스토리가 딱 3개 있습니다. 

1. 갈라변신+0코다수+밴클리프
2. 주문발견 배신
3. 용알렉과 0코 용들


따라서 항상 필드주도권을 잡고 명치 압박을 줘서 제대로 저 두가지를 할 수 없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주문발견에서 배신에 당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하수인 배치에 항상 유의하도록 합시다.













램프미러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퀘스트입니다. 펌핑이 아무리 잘 되도 퀘스트한방에 겜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퀘스트는 10코를 어떻게 빨리 소모할지를 잘 계산해서 동전을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한턴이라도 먼저 퀘스트를 발동시킨쪽이 유리합니다.(물론 나오는 하수인은 운빨)




상대가 내 하수인을 이득보며 정리하기 어렵다면 명치가 좋고, 그게 아니라면 최대한 하수인 필드이득을 보도록 합니다.







1. 기계성기사

이 덱이 자주 보이면서 가장 상성이 안좋은 덱입니다. 만나면 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체감상 7대3) 어떤짓을 해도 힘들지만, 거의 유일한 승리플랜은 퀘스트로 큰 도발을 불러오는 방법 뿐입니다.



















반면 보다 까다로운 어그로흑마의 경우 피니쉬가 영불과 리로이인데, 사실 안전하게 킬각을 피하기만 해서는 이기기 어려운 상대이긴 합니다. 질 가능성이 높다면 어느정도 킬각을 배제하고 역전을 노리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항상 바다거인 각을 안주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주문위주라 당연히 요정용시리즈가 많은 램프노루에겐 주요 밥줄입니다.

다만 더 중요한게 거대화인데, 아무리 마나펌핑과 퀘스트가 잘 풀렸어도 거대화를 못 쓰면 지는 게임이 나옵니다.

그만큼 광역주문의 데미지를 무시할 수가 없고, 상대도 하이랜더의 특수성으로 한번씩 크게 사기를 치기 때문에, 얕잡아보다간 지는 수가 있습니다.































용갈라전사는 거의 보이지 않으므로 생략합니다. 애초에 도발이 많은 램프드루라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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