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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글 쓰네요 ㅎㅎ 이번 확장팩 개봉되면서 무조건 하이렌더만을 할 생각으로 연구 했습니다 특히 하렌법을요초점은 상성을 없애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이 제일 싫어서요. 이제는 어그로 상대로도 승률이 나오네요 느끼기에 어그로는 6:4 정도로 유리하고, 컨덱 특히 전사는 9:1 정도 되는거 같아요기존 하렌법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는데, 이거랑 비밀 좀 넣고, 이런거 빼고 아예 가볍게 가는 덱이거나이런 것도 넣고 법사, 전사 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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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하랜법사 - 어그로와 컨덱 모두 잡아보자 작성자 : 이성결핍 | 작성/갱신일 : 2019-08-15 18:24:22 | 조회수 : 710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EHk2KAbsCyQOrBMUEywSWBeEH7Aem8AK38QLF8wLu9gLG+AKggAPnlQODlgPTmAO9mQOfmwOKngPYoAOhoQPCoQP8owOLpAOSpAPypQOEpwMAA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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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간만에 글 쓰네요 ㅎㅎ 이번 확장팩 개봉되면서 무조건 하이렌더만을 할 생각으로 연구 했습니다 특히 하렌법을요


초점은 상성을 없애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이 제일 싫어서요. 이제는 어그로 상대로도 승률이 나오네요 느끼기에 어그로는 6:4 정도로 유리하고, 컨덱 특히 전사는 9:1 정도 되는거 같아요


기존 하렌법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는데, 이거랑 비밀 좀 넣고, 이런거 빼고 아예 가볍게 가는 덱이거나




이런 것도 넣고 법사, 전사 매치업 대비하는 컨셉인 것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되면 전사, 법사를 이기기 매우 힘들어지거나, 어그로를 거의 못이기는 상황이 발생해서 고민 끝에 지금의 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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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어그로 상대로 어떤 카드들을 생각했는지 부터 쓸께요(위니, 멀록기사 뿐만 아니라 무기도적, 퀘술사, 기계냥꾼 등 약간 미드레인지 계열도 모두 포괄합니다)


 이 정도 입니다. 종말이와 부두인형은 많이 쓰니 설명 생략할께요

여기에 8코까지 버틴다면 얘로 광역기도 여러번 쓸수 있을거에요. 또 8턴정도까지 버텼다면 손패를 어느 정도 소모했어도이 콤보로 도발벽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친구와 경합했던게얘 에요. 돌려본 결과 어그로 상대로 제피로스가 매우 좋기 때문에 모래결속사는 제피로스를 찾아줄 확률이 33%라(시아마트, 산거, 제피로스)  사티로스는 채택 했습니다. 또 체력이 4인거 보다 공격이 3이라 상대 체력 3짜리 교환이 된다는게 주요했어요. 생각보다 이 스노우볼이 큽니다


이 덱은를 채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거만 단일로 쓰기에는 효율이 너무 안좋은거 같아요. 등급이 올라갈수록 상대들도 잘하기 때문에 비밀 걸리면 안 때리거나, 그냥 쉽게 빼더라구요

대신 들어간게 이겁니다. 10번에 9번 이상은 노란불 들어와 있어요. 생각보다 효과는 잘 발동합니다. 그리고 4피해면 거의 대부분 1개는 자르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카드를 채용한 이유는 바로 이 카드와의 연계 때문입니다. 등등 좋은 도발 하수인들이 많아요. 방금 어그로 전사 상대로 피 2남았는데 불곰 나와서 이겼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 친구는 도발 벽 + 질리악스, 카르투트로 부족한 힐을 충당합니다. 이렇게 채용한 후 어그로전도 체력 10 언저리에서 필드 잡고 이기는 그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어그로전 플랜은 딱 하나 입니다. 버티고 버티고 버티다 상대 힘 빠졌을 때 천천히 필드 잡고 이기면 됩니다

멀리건으로는 , , , , ,  , 이 정도에, 상대 따라서 이나 도 들고 갈만 한거 같아요

는 갈아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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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컨덱 상대입니다(법사, 특히 전사 전사)


모두 공통으로 이게 핵심입니다. 4~6턴에 쓸수만 있으면 그 판은 매우 유리해집니다. 컨덱전은 사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얼마나 빨리 루나는 쓰냐에 달려 있거든요

 

다만, 전사전은 10코 이전에 난투를 하나 빼야 합니다 그래야 전사에게 정비할 틈을 안주고 몰아 붙일 수 있거든요


그러니 너무 카드를 아끼지 말고 한 번 정도는 필드를 확 불려야 합니다. 

  이 콤보로 드로우 쭉 보면서 풀필드 구성하시거나 

 이걸로 풀필드 or 이걸로 고코스트 쪼개서 강한 필드 만들어 주세요


그 후에는 적당히 필드 정리하면서 깔아주면 컨전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폭전은 더 쉬워요. 정리기가 훨씬 적거든요. 제피로스, 리노 안쓰고도 이깁니다.


만약 상대법사가 먼저 를 썼다 그러면 이제 비상인 겁니다. 그 때의 승리플랜은 필드를 먼저 쭉 깔아야 한다는 것, 광역기 걱정보단 필드를 깔아야 이길 수 있어요.


일단은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다들 하랜법사 즐겁게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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