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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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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ZICCF/+AbQDxQTkCJnTAuT7AsaGAwtA6QHTA4UIoM0Ch84CmNICntIC29MChOYC+eYCAA==
-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ㅁ 안녕하세요
ㅁ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솔래이유라고합니다.
ㅁ 저번 폭심만만 말기에 여교사 말리드루로 글이 한번 올라갔는데요
ㅁ 이번엔 한자리 까지 달아서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ㅁ 급속과 육성 너프 이후에 드루가 망할것 같았는데
ㅁ 가젯잔으로 싸이클을 돌리는 드루와
ㅁ 너프먹은 급속 육성을 그대로 다시 쓰는 덱이 다시금 보이더라구요
ㅁ 개인적으로도 현재 메타에 잘맞을꺼 같아서 다시 만져봤습니다.
ㅁ 몇 번의 커스텀을 통해서 단점을 보안하면서
ㅁ 기존의 미드레인지스러운 부분을 잃지 않는 쪽으로 커스텀 했습니다.
ㅁ 그리고 따악에 올렸던 댁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ㅁ 이 덱이 최신 버전입니다.
ㅁ 기존의 말리는 광역기가 적고 확실하게 필드를 스윙할수 있는 수단이 적었습니다.
ㅁ 뿐만 아니라, 파츠카드가 손에서 놀아서 패 순환을 못 시켜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ㅁ 여교사 말리는 여교사를 통해 필드를 먼저 잡아 상대필드를 정리할 수있고
ㅁ 이는 부족한 광역기를 어느정도 대체 할수 있습니다.
ㅁ 그리고 가지, 플룹과 얼배자, 리치왕 처럼 무겁거나 파츠 카드를 최소화 시켜
ㅁ 덱과 패를 빠르게 순환 시켜 말리 달섬 달섬을 빠르게 찾을수 있습니다.
ㅁ 다만, 최대딜이 낮기 때문에, 필드딜이 그만큼 중요해 진건 단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ㅁ 1.덱의 이해
ㅁ 덱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 말리드루와 비교를 하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ㅁ 덱 자체가 어렵고 한번의 실수를 복구하기 어려운 덱이니
ㅁ 하린이 분들에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ㅁ 다만, 하스를 어느정도 접했고 사냥꾼을 자주 만난다면 한번 돌려볼만 합니다.
ㅁ 너프전 말리드루 처럼 어떤 덱 상대로도 할만 할 정도의 덱은 아니지만
ㅁ 현재 메타의 어그로 3대장 미드냥, 홀수기사, 홀수 법사 를 모두 잘 잡습니다.
ㅁ 그리고 기존의 말리드루에 비해 노는 턴이 적습니다.
ㅁ 콤보를 위한 파츠 카드를 최소화 했고 (가지, 플룹)
ㅁ 알렉, 말리는 템포로 던져도 나쁜 플레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ㅁ 말리를 던지면 지는거 아니냐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ㅁ 안던지면 어처피 져요 던져서 이기는 가능성이라도 만들수 있습니다.
ㅁ 정리를 한다면 그 만큼 카드를 잡아먹는거고
ㅁ 못잡는다면 킬각이 나올수도 있으니까요.
ㅁ 드루의 3코스트 플레이를 생각했을때
1. 급속 2.흉포한 울음 소리 이 두개입니다.
ㅁ 1 급속의 경우는 다음 턴이 5코스트가 되는데 현재 말리 드루는 5코스트에 강한 플레이가 없습니다. 옛날에 급속성장의 리턴이 그만큼 줄어들었단 이야기 입니다.
옛날엔 3턴에 급속을 먹어도 5턴에 육성+폭군으로 템포를 가져갔는데 지금은 5코 육성이 불가능하니 3코 급속은 그렇게 까지 좋은 플레이가 아닙니다. 그래서 한장만 넣었습니다. 아예 약을 안먹는 것 보다야 나으니까요
2. 흉포한 울음 소리는 방어도 + 1드로우 효과라서 항상 1인분은 할수 있는 카드였습니다. 다만 3코에 필드 영향을 주지 못하죠. 요즘 미드냥은 1234를 잘 하는 덱이고, 가장 쌘 플레이 입니다. 갈림길이 있어도 어이없게 명치가 뚫리는 경우가 많죠.
3. 그래서 이덱에 요마를 채용했습니다. 마나 펌핑을 하면서, 필드에 영향을 주는 카드 입니다. 3이라는 공격력 상대 입장에서 요마를 잡지 않는다면 , 하이에나가 죽는다던가, 노루 주문석 + 요마로 다른 큰 하수인이 짤린다던가 더 큰 손해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잡아주어야 합니다.
ㅁ 덱압축 + 방어도+ 하수인 소환이라는 말도안되는 카드입니다.
ㅁ 주문석을 강화 할 수도 있구요
ㅁ 3턴에 급속or요마로 펌핑 한후에
ㅁ 5마나에 참나무에서 나온 여교사+ 주문석은
ㅁ 초반에 필드를 스윙하고 템포를 확실하게 가져 올수 있는 플레이입니다.
ㅁ 사냥꾼 입장에서는 여교사를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는 징표가 빠져야하고,
ㅁ 징표가 없다면 살상을 빼거나,쌓아놓은 필드를 모두 교환해야합니다.
ㅁ 요마가 나온다 해도, 펌핑을 했기때문에 나쁜 플레이는 아닙니다.
ㅁ 여교사는 덱의 허리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ㅁ 기존의 말리드루는 미드하수인이 없고 대신에 펌핑을 빨리해서
ㅁ 리치왕 같은 무거운 카드를 내는 플레이 였다고 하면,
ㅁ 지금은 빠르게 펌핑할 수가 없기 때문에
ㅁ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채용하는게 중요해졌습니다.
ㅁ 주문석이나 자연화 암습 같은 저코 주문과 연계로
ㅁ 필드를 확실하게 잡을 수있고
ㅁ 연계하지 못 하더라도 어그로가 높은 카드이기 때문에
ㅁ 상대 입장에서는 반드시 잡아줘야할 카드입니다.
ㅁ 상대가 여교사를 잡기 위해 코스트를 사용한다면
ㅁ 템포 측면에서 확실하게 압설수 있고
ㅁ 나는 다음턴에 육성같은 플레이를 안전하게 할수 있습니다.
(상대가 정리를 해서 필드를 쌔게 못 잡았기 때문에)
ㅁ 기존의 말리 드루는 억지로 원예가를 내기위해
ㅁ 위험을 감수해야할 때도 있는데
ㅁ 저의 덱은 필드을 잡고 있을때가 많기 때문에
ㅁ 비교적 원예가를 안전하게 던질수가 있습니다.
ㅁ 말리를 줄이지 못하더라도
ㅁ 2코 8/8 알렉이 나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강한 플레이며
ㅁ 여교사가 줄어도 드루이드의 고코스트 주문과 연계하면
ㅁ 충분히 필드를 잡을수 있는 플레이 입니다.
ㅁ 요점은 "말리를 줄이기 위해 아낀다"가 아니라
ㅁ 그냥 낸다 입니다.
02. 멀리건
2순위. 참나무
3순위. 여교사
ㅁ 코스트별로 하나씩이 가장 좋긴 하지만
ㅁ 4코 두개도 괜찮습니다.
ㅁ 5코 플레이가 없기때문에
ㅁ 4코 플레이 두번도 나쁘진 않습니다.
ㅁ 홀수 전사, 홀수 법사 , 사냥꾼상대로
ㅁ 공통 멀리건 카드를 잡았다면
ㅁ 죽기도 들고 갑니다.
ㅁ 특시 홀수 법사는 죽기영능 방어도를 뚫기가 어렵기 때문에
ㅁ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ㅁ 홀수 전사 상대로는 딜이 부족한 상대이기때문에
ㅁ 영능 3뎀씩을 누적시키는게 중요합니다.
ㅁ 필드는 당연히 잡아야 하구요
ㅁ 사냥꾼 상대로 고통 멀리건이 잡혔다면
ㅁ 많이는 필요 없고 셋 중에 한장만 들고갑니다.
ㅁ 피 2인 하수인은 영능+ 달섬으로 잡을 수 있고
ㅁ 랩터, 하이에나같은 2코 하수인을 짤라줘서
ㅁ 초반 딜누적을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ㅁ 애초에 불리한 매치입니다.
ㅁ 알렉이라도 있어야 이길수 있습니다.
ㅁ 직업별 상대법
ㅁ 사냥꾼
ㅁ 사제
ㅁ 사제는 아키타입이 많습니다.
ㅁ 제레크, 용컨, 오크하트 천정내열가 대표적이네요.
ㅁ 공통점은 필드를 잡아야 된다는 점입니다.
ㅁ 이쯤되면 아시겠지만 필드를 잡아서 때리다가
ㅁ 말리 달섬달섬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ㅁ 제레크는 조금 다른데
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ㅁ 필드로 때려 잡을 수 있으면 아낄거 없이 템포 플레이를 해주는게 맞고
ㅁ 벨렌or말리 +영채로 한번에 피를 모두 회복 할수 있기 때문에
ㅁ 달섬을 아껴 30 딜을 한번에 줘야 할수도 있습니다.
ㅁ 하지만 제레크 사제는 매치업자체가 어렵습니다.
ㅁ 30딜을 모으기에도 상대가 훨신 빠르게 파츠를 모으고
ㅁ 오크하트 전청내열은 너무 어려운 매치업입니다.
ㅁ 전사
ㅁ 전사는 내손패가 유독 중요한 매치입니다.
ㅁ 필요한 카드가 제 때 손에 있어야 이길수 있습니다.
ㅁ 기본적인 멀리건은 동일하고
ㅁ 알렉을 들고가는데
ㅁ 알렉이 없어서 지는 판이 많기 때문입니다.
ㅁ 알렉 전에 여교사가 방밀같은 제압기를 빼주거나,
ㅁ 방어도를 얼마나 깎느냐도 중요 합니다.
ㅁ 거듭 말씀 드리지만 필드 잡는게 중요 합니다.
ㅁ 전사에게 꾸준히 필드 압박을 해주어야 합니다.
ㅁ 홀법
ㅁ 홀법은 엄청 쉬운 매치업입니다.
ㅁ 딜을 많이 넣는 직업도 아니고
ㅁ 필드가 엄청 쌘 덱도 아니라
ㅁ 그냥 만나면 절 두번하고 별드시면되요
ㅁ 죽기를 들고가는게 좀 특이한데
ㅁ 죽기 영능 방어도 3도 크고
ㅁ 1/5 도발 두개도 못뚫어서 빌빌 대야하는게 홀수 법사입니다.
ㅁ 컨트롤법사도 간간히 보이지만
ㅁ 컨법 자체가 안좋은덱 입니다.
ㅁ 필드를 잡아도 이기고
ㅁ 30딜을 모아도 이기는 매치입니다.
ㅁ 다만 일관성있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ㅁ 30딜을 모을꺼면 빠르게 모으고
ㅁ 필드를 잡아서 이기려면 아끼지말고 잡아서 이기면됩니다.
ㅁ 흑마
ㅁ 흑마는 위니흑마도 가끔 보이지만
ㅁ 큐브나 짝흑이 많습니다.
ㅁ 큐브, 짝 모두 산거를 사용하고
ㅁ 산거를 잡을 방법이 자연화 밖에 없습니다.
ㅁ 자연화로 산거를 깔끔하게 처리 하는게 중요합니다.
ㅁ 산거를 필드 하수인으로 정리하게 되면
ㅁ 필드템포가 밀리고 그러면 게임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ㅁ 큐브흑과 짝흑 모두 에매한 힐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래서
ㅁ 말리 달섬달섬 킬각을 묘하게 피해가는 경우가 있어서
ㅁ 꽤 까다로운 매치업입니다.
ㅁ 필드를 잡아도 모독, 지불 같은 좋은 광역기가 있어서 필드를
ㅁ 다시 밀리는 경우도 있구요.
ㅁ 묵직한 하수인도 많기때문에
ㅁ 하나하나 짜르자면 끝도 없는 매치업입니다.
ㅁ 요약하자면 필드 잡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필드를 잡아야하는 매치업입니다.
ㅁ 말리 달섬도 필드 정리를 위해 과감하게 써줘도 괜찮습니다.
ㅁ 제압기를 많이 안쓰거든요
ㅁ 성기사
ㅁ 홀기사는 퍼역과 휘둘을 잡고 갑니다.
ㅁ 휘둘로 쌓인필드를 한번 정리하고
ㅁ 퍼역으로 필드 스윙해주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ㅁ 공허학살자가 빠지고 가마솥이 들어가는게 유행이기때문에
ㅁ 크게 의식하지 않아도 됩니다.
ㅁ 여교사가 특히 활약할수 있는 매치업이기도 합니다.
ㅁ 3코에 펌핑하고 5마나에 참나무+주문석으로 필드 한번 잡는다면
ㅁ 광역기가 없는 홀수기사는 필드 못잡고 나갑니다.
ㅁ 술사
ㅁ x를눌러 조의를 표하십쇼
ㅁ 도적
ㅁ 말리 도적은 빨리 때려서 이겨야합니다.
ㅁ 갈림길은 여교사가 필드에 있다면 공격력으로 딜누적을하고
ㅁ 없다면 방어도를 쌓아 주세요.
ㅁ 파츠를 모으는게 도적보다 느리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때려주세요.
ㅁ 홀수 도적은
ㅁ 휘둘이랑 주무석을 통해서 패러닥스와 폭력배를 잡느냐 못잡느냐로
ㅁ 게임 승패가 달라집니다. 냉혈도 없는 놈이라
ㅁ 그냥 저 두마리만 깔끔하게 잡아주면되고
ㅁ 곰팡이각도 봐주세요
ㅁ 냉혈이 없어져서 냉혈쇼부도 안되서 쉬운 매치업입니다.
ㅁ 인벤에 공략글을 간간히 썼는데
ㅁ 한자리 인증한건 처음이네요.
ㅁ 특히 제가 처음만든 여교사 말리드루라서
ㅁ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ㅁ 트위치에서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ㅁ 궁금한건 방송오셔서 질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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