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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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안녕하세요ㅁ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솔래이유라고합니다.ㅁ 저번 폭심만만 말기에 여교사 말리드루로 글이 한번 올라갔는데요ㅁ 이번엔 한자리 까지 달아서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ㅁ 급속과 육성 너프 이후에 드루가 망할것 같았는데ㅁ 가젯잔으로 싸이클을 돌리는 드루와ㅁ 너프먹은 급속 육성을 그대로 다시 쓰는 덱이 다시금 보이더라구요ㅁ 개인적으로도 현재 메타에 잘맞을꺼 같아서 다시 만져봤습니다.ㅁ 몇 번의 커스텀을 통해서 단점을 보안하면서 ㅁ 기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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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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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7 / 비추천 : 3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아시아9등)솔선생의 돌아온 말리드루 작성자 : 솔래이유 | 작성/갱신일 : 2019-02-14 04:01:36 | 조회수 : 815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ZICCF/+AbQDxQTkCJnTAuT7AsaGAwtA6QHTA4UIoM0Ch84CmNICntIC29MChOYC+eYCAA==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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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ㅁ 안녕하세요
ㅁ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솔래이유라고합니다.
ㅁ 저번 폭심만만 말기에 여교사 말리드루로 글이 한번 올라갔는데요
ㅁ 이번엔 한자리 까지 달아서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ㅁ 급속과 육성 너프 이후에 드루가 망할것 같았는데
ㅁ 가젯잔으로 싸이클을 돌리는 드루와
ㅁ 너프먹은 급속 육성을 그대로 다시 쓰는 덱이 다시금 보이더라구요
ㅁ 개인적으로도 현재 메타에 잘맞을꺼 같아서 다시 만져봤습니다.
ㅁ 몇 번의 커스텀을 통해서 단점을 보안하면서 
ㅁ 기존의 미드레인지스러운 부분을 잃지 않는 쪽으로 커스텀 했습니다.
ㅁ 그리고 따악에 올렸던 댁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ㅁ 이 덱이 최신 버전입니다.

ㅁ 기존의 말리는 광역기가 적고 확실하게 필드를 스윙할수 있는 수단이 적었습니다.
ㅁ 뿐만 아니라, 파츠카드가 손에서 놀아서 패 순환을 못 시켜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ㅁ 여교사 말리는 여교사를 통해 필드를 먼저 잡아 상대필드를 정리할 수있고
ㅁ 이는 부족한 광역기를 어느정도 대체 할수 있습니다. 
ㅁ 그리고 가지, 플룹과 얼배자, 리치왕 처럼 무겁거나 파츠 카드를 최소화 시켜
ㅁ 덱과 패를 빠르게 순환 시켜 말리 달섬 달섬을 빠르게 찾을수 있습니다.
ㅁ 다만, 최대딜이 낮기 때문에, 필드딜이 그만큼 중요해 진건 단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ㅁ 1.덱의 이해 

ㅁ 덱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 말리드루와 비교를 하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ㅁ 덱 자체가 어렵고 한번의 실수를 복구하기 어려운 덱이니 
ㅁ 하린이 분들에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ㅁ 다만, 하스를 어느정도 접했고 사냥꾼을 자주 만난다면 한번 돌려볼만 합니다.
ㅁ 너프전 말리드루 처럼 어떤 덱 상대로도 할만 할 정도의 덱은 아니지만
ㅁ 현재 메타의 어그로 3대장 미드냥, 홀수기사, 홀수 법사 를 모두 잘 잡습니다.
ㅁ 그리고 기존의 말리드루에 비해 노는 턴이 적습니다.
ㅁ 콤보를 위한 파츠 카드를 최소화 했고 (가지, 플룹) 
ㅁ 알렉, 말리는 템포로 던져도 나쁜 플레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ㅁ 말리를 던지면 지는거 아니냐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ㅁ 안던지면 어처피 져요 던져서 이기는 가능성이라도 만들수 있습니다.
ㅁ 정리를 한다면 그 만큼 카드를 잡아먹는거고 
ㅁ 못잡는다면 킬각이 나올수도 있으니까요.





ㅁ 드루의 3코스트 플레이를 생각했을때 
1. 급속 2.흉포한 울음 소리 이 두개입니다.

ㅁ 1 급속의 경우는 다음 턴이 5코스트가 되는데 현재 말리 드루는 5코스트에 강한 플레이가 없습니다. 옛날에 급속성장의 리턴이 그만큼 줄어들었단 이야기 입니다.
옛날엔 3턴에 급속을 먹어도 5턴에 육성+폭군으로 템포를 가져갔는데 지금은 5코 육성이 불가능하니 3코 급속은 그렇게 까지 좋은 플레이가 아닙니다. 그래서 한장만 넣었습니다. 아예 약을 안먹는 것 보다야 나으니까요

2. 흉포한 울음 소리는 방어도 + 1드로우 효과라서 항상 1인분은 할수 있는 카드였습니다. 다만 3코에 필드 영향을 주지 못하죠. 요즘 미드냥은 1234를 잘 하는 덱이고, 가장 쌘 플레이 입니다. 갈림길이 있어도 어이없게 명치가 뚫리는 경우가 많죠.

3. 그래서 이덱에 요마를 채용했습니다. 마나 펌핑을 하면서, 필드에 영향을 주는 카드 입니다. 3이라는 공격력 상대 입장에서 요마를 잡지 않는다면 , 하이에나가 죽는다던가, 노루 주문석 + 요마로 다른 큰 하수인이 짤린다던가 더 큰 손해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잡아주어야 합니다.



 

ㅁ 덱압축 + 방어도+ 하수인 소환이라는 말도안되는 카드입니다.
ㅁ 주문석을 강화 할 수도 있구요 
ㅁ 3턴에 급속or요마로 펌핑 한후에
ㅁ 5마나에 참나무에서 나온 여교사+ 주문석은
ㅁ 초반에 필드를 스윙하고 템포를 확실하게 가져 올수 있는 플레이입니다.
ㅁ 사냥꾼 입장에서는 여교사를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는 징표가 빠져야하고,
ㅁ 징표가 없다면 살상을 빼거나,쌓아놓은 필드를 모두 교환해야합니다.
ㅁ 요마가 나온다 해도, 펌핑을 했기때문에 나쁜 플레이는 아닙니다.






ㅁ 여교사는 덱의 허리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ㅁ 기존의 말리드루는 미드하수인이 없고 대신에 펌핑을 빨리해서
ㅁ 리치왕 같은 무거운 카드를 내는 플레이 였다고 하면,
ㅁ 지금은 빠르게 펌핑할 수가 없기 때문에
ㅁ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채용하는게 중요해졌습니다.
ㅁ 주문석이나 자연화 암습 같은 저코 주문과 연계로
ㅁ 필드를 확실하게 잡을 수있고
ㅁ 연계하지 못 하더라도 어그로가 높은 카드이기 때문에
ㅁ 상대 입장에서는 반드시 잡아줘야할 카드입니다.
ㅁ 상대가 여교사를 잡기 위해 코스트를 사용한다면
ㅁ 템포 측면에서 확실하게 압설수 있고
ㅁ 나는 다음턴에 육성같은 플레이를 안전하게 할수 있습니다.
   (상대가 정리를 해서 필드를 쌔게 못 잡았기 때문에)






ㅁ 기존의 말리 드루는 억지로 원예가를 내기위해
ㅁ 위험을 감수해야할 때도 있는데
ㅁ 저의 덱은 필드을 잡고 있을때가 많기 때문에 
ㅁ 비교적 원예가를 안전하게 던질수가 있습니다.
ㅁ 말리를 줄이지 못하더라도
ㅁ 2코 8/8 알렉이 나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강한 플레이며
ㅁ 여교사가 줄어도 드루이드의 고코스트 주문과 연계하면 
ㅁ 충분히 필드를 잡을수 있는 플레이 입니다.
ㅁ 요점은 "말리를 줄이기 위해 아낀다"가 아니라
ㅁ 그냥 낸다 입니다.



02. 멀리건



 



2순위. 참나무
3순위. 여교사

ㅁ 코스트별로 하나씩이 가장 좋긴 하지만
ㅁ 4코 두개도 괜찮습니다.
ㅁ 5코 플레이가 없기때문에
ㅁ 4코 플레이 두번도 나쁘진 않습니다. 


ㅁ 홀수 전사, 홀수 법사 , 사냥꾼상대로 
ㅁ 공통 멀리건 카드를 잡았다면
ㅁ 죽기도 들고 갑니다.
ㅁ 특시 홀수 법사는 죽기영능 방어도를 뚫기가 어렵기 때문에
ㅁ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ㅁ  홀수 전사 상대로는 딜이 부족한 상대이기때문에
ㅁ 영능 3뎀씩을 누적시키는게 중요합니다.
ㅁ 필드는 당연히 잡아야 하구요 





 

ㅁ 사제, 전사, 드루이드상대로는 
ㅁ 공통멀리건이 잡혔다면
ㅁ 궁역도 들고 갑니다.
ㅁ 육성이 한장이고 흉포한 울음소리가 없기때문에 
ㅁ 패가 마르는 그림이 종종 나옵니다. 



 

ㅁ 사냥꾼 상대로 고통 멀리건이 잡혔다면
ㅁ 많이는 필요 없고 셋 중에 한장만 들고갑니다.
ㅁ 피 2인 하수인은 영능+ 달섬으로 잡을 수 있고
ㅁ 랩터, 하이에나같은 2코 하수인을 짤라줘서
ㅁ 초반 딜누적을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ㅁ 애초에 불리한 매치입니다.
ㅁ 알렉이라도 있어야 이길수 있습니다.








ㅁ 직업별 상대법



ㅁ 사냥꾼 


ㅁ 사제

ㅁ 사제는 아키타입이 많습니다.
ㅁ 제레크, 용컨, 오크하트 천정내열가 대표적이네요.
ㅁ 공통점은 필드를 잡아야 된다는 점입니다.
ㅁ 이쯤되면 아시겠지만 필드를 잡아서 때리다가
ㅁ 말리 달섬달섬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ㅁ 제레크는 조금 다른데 
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ㅁ 필드로 때려 잡을 수 있으면 아낄거 없이 템포 플레이를 해주는게 맞고
ㅁ 벨렌or말리 +영채로 한번에 피를 모두 회복 할수 있기 때문에 
ㅁ 달섬을 아껴 30 딜을 한번에 줘야 할수도 있습니다.
ㅁ 하지만 제레크 사제는 매치업자체가 어렵습니다.
ㅁ 30딜을 모으기에도 상대가 훨신 빠르게 파츠를 모으고
ㅁ 오크하트 전청내열은 너무 어려운 매치업입니다. 



ㅁ 전사


ㅁ 전사는 내손패가 유독 중요한 매치입니다.
ㅁ 필요한 카드가 제 때 손에 있어야 이길수 있습니다.
ㅁ 기본적인 멀리건은 동일하고
ㅁ 알렉을 들고가는데
ㅁ 알렉이 없어서 지는 판이 많기 때문입니다.
ㅁ 알렉 전에 여교사가 방밀같은 제압기를 빼주거나,
ㅁ 방어도를 얼마나 깎느냐도 중요 합니다.
ㅁ 거듭 말씀 드리지만 필드 잡는게 중요 합니다. 
ㅁ 전사에게 꾸준히 필드 압박을 해주어야 합니다.



ㅁ 홀법 

ㅁ 홀법은 엄청 쉬운 매치업입니다.
ㅁ 딜을 많이 넣는 직업도 아니고 
ㅁ 필드가 엄청 쌘 덱도 아니라
ㅁ 그냥 만나면 절 두번하고 별드시면되요
ㅁ 죽기를 들고가는게 좀 특이한데
ㅁ 죽기 영능 방어도 3도 크고
ㅁ 1/5 도발 두개도 못뚫어서 빌빌 대야하는게 홀수 법사입니다.

ㅁ 컨트롤법사도 간간히 보이지만
ㅁ 컨법 자체가 안좋은덱 입니다.
ㅁ 필드를 잡아도 이기고
ㅁ 30딜을 모아도 이기는 매치입니다.
ㅁ 다만 일관성있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ㅁ 30딜을 모을꺼면 빠르게 모으고
ㅁ 필드를 잡아서 이기려면 아끼지말고 잡아서 이기면됩니다.



ㅁ 흑마

ㅁ 흑마는 위니흑마도 가끔 보이지만
ㅁ 큐브나 짝흑이 많습니다.
ㅁ 큐브, 짝 모두 산거를 사용하고
ㅁ 산거를 잡을 방법이 자연화 밖에 없습니다.
ㅁ 자연화로 산거를 깔끔하게 처리 하는게 중요합니다.
ㅁ 산거를 필드 하수인으로 정리하게 되면
ㅁ 필드템포가 밀리고 그러면 게임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ㅁ 큐브흑과 짝흑 모두 에매한 힐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래서 
ㅁ 말리 달섬달섬 킬각을 묘하게 피해가는 경우가 있어서
ㅁ 꽤 까다로운 매치업입니다.
ㅁ 필드를 잡아도 모독, 지불 같은 좋은 광역기가 있어서 필드를 
ㅁ 다시 밀리는 경우도 있구요.
ㅁ 묵직한 하수인도 많기때문에 
ㅁ 하나하나 짜르자면 끝도 없는 매치업입니다.
ㅁ 요약하자면 필드 잡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필드를 잡아야하는 매치업입니다.
ㅁ 말리 달섬도 필드 정리를 위해 과감하게 써줘도 괜찮습니다.
ㅁ 제압기를 많이 안쓰거든요 


ㅁ 성기사 

ㅁ 홀기사는  퍼역과 휘둘을 잡고 갑니다.
ㅁ 휘둘로 쌓인필드를 한번 정리하고
ㅁ 퍼역으로 필드 스윙해주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ㅁ 공허학살자가 빠지고 가마솥이 들어가는게 유행이기때문에
ㅁ 크게 의식하지 않아도 됩니다. 
ㅁ 여교사가 특히 활약할수 있는 매치업이기도 합니다.
ㅁ 3코에 펌핑하고 5마나에 참나무+주문석으로 필드 한번 잡는다면
ㅁ 광역기가 없는 홀수기사는 필드 못잡고 나갑니다.

ㅁ 술사
ㅁ x를눌러 조의를 표하십쇼



ㅁ 도적


ㅁ 말리 도적은 빨리 때려서 이겨야합니다.
ㅁ 갈림길은 여교사가 필드에 있다면 공격력으로 딜누적을하고
ㅁ 없다면 방어도를 쌓아 주세요.
ㅁ 파츠를 모으는게 도적보다 느리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때려주세요.

ㅁ 홀수 도적은 
ㅁ 휘둘이랑 주무석을 통해서 패러닥스와 폭력배를 잡느냐 못잡느냐로
ㅁ 게임 승패가 달라집니다. 냉혈도 없는 놈이라
ㅁ 그냥 저 두마리만 깔끔하게 잡아주면되고
ㅁ 곰팡이각도 봐주세요
ㅁ 냉혈이 없어져서 냉혈쇼부도 안되서 쉬운 매치업입니다.












ㅁ 인벤에 공략글을 간간히 썼는데
ㅁ 한자리 인증한건 처음이네요.
ㅁ 특히 제가 처음만든 여교사 말리드루라서
ㅁ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ㅁ 트위치에서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ㅁ 궁금한건 방송오셔서 질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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