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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 냥꾼, 알 도적? 노노알 흑마가 왔다재미와 성능을 모두 잡은알 흑마!알 흑마란알 흑마란 코스트 대비 스탯이 형편없지만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뛰어난 하수인들을 사용하여 쉽게 죽메를 터트리며 상대를 박살내는 덱입니다.이 덱의 장점, 단점이 덱의 장점1. 강력한 중반 파괴력2. 광역기에 강함3. 아군을 죽이면서 메리트를 얻는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 한장 한장 파워가 막강함4. 보통 게임 주도권을 쥐게 됨이 덱의 단점1. 약한 극초반2. 죽음의 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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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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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정성글) 비주류 덱 연구소 3) 계란으로 머리깨기. 알 흑마 작성자 : 쿠마가와 | 작성/갱신일 : 2019-01-13 17:06:13 | 조회수 : 85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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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EBAf0GBK8E+w7JwgL96gIN+wXOBvUN+g2JtALnwQKrwgKXywKL4QLR4QKJ4gLchgPEiQ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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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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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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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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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알 냥꾼, 알 도적? 노노

알 흑마가 왔다

재미와 성능을 모두 잡은
알 흑마!

알 흑마란
알 흑마란 코스트 대비 스탯이 형편없지만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뛰어난 하수인들을 사용하여 쉽게 죽메를 터트리며 상대를 박살내는 덱입니다.

이 덱의 장점, 단점

이 덱의 장점
1. 강력한 중반 파괴력
2. 광역기에 강함
3. 아군을 죽이면서 메리트를 얻는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 한장 한장 파워가 막강함
4. 보통 게임 주도권을 쥐게 됨

이 덱의 단점
1. 약한 극초반
2. 죽음의 메아리도 깔끔하게 처리가능한 덱에 취약
3. 알을 살리면서 죽메발동이 불가능 (알냥과 알돚과의 가장 큰 차이점)


냉혹한 집결
아군 하수인을 1코로 부수면서 나머지 알들에게 공격력을 부여해주는 없어선 안될 카드입니다. 유령거미와 딱정벌레 토큰에 발라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집결을 죽메하수인에 쓰면 버프가 먼저 발리고 죽메가 발동되기에 죽메로 나오는 하수인에 버프가 안발립니다.


빛 하
알 흑마덱의 윤활류
1코로 가볍게 알을 터트리면서 3/3이라는 적당한 스탯의 하수인을 꺼낼 수 있습니다. 초반에 잡힐 수록 활약하는 친구이며 리븐데어와의 연계도 끝내줍니다.


강제된 희생
알을 까면서 적 하수인을 썰어낼 수 있습니다만 무작위란게 많이 걸리기 때문에 영혼착취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희생은 저도 아직 영착과 뭐가 더 좋은지 비교하고 있습니다.


굶주린 테러닥스
알 흑마의 에이스 카드이자 피니셔
알 흑마가 4턴에 게임을 폭발시키는 원동력입니다.
알을 하나 먹으면서 나오는 적응 2번발린 테러닥스는 매우 위협적이며 적응의 은신을 이용하면 상대의 명치에 안정적으로 딜을 꼿을 수 있으며 흑마의 압도적인 힘이 있기에 질풍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4턴에 칼로 테러닥스가 튀어나오면 그 게임은 대부분 7턴전에 박살납니다.


여러 알들
이 덱의 중심카드들
멀리건에 적어도 1개는 집으셔야 합니다.


공허학살자
이 덱의 변수
이 카드는 알을 한번에 다 깨려고 넣은 카드가 아닙니다.
알을 다 까면광역기에 너무 취약하기 때문이죠. 이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1. 잘없긴 하지만 드루이드의 역병도발벽 제거 그리고 주용도인 2. 피니시 입니다. 알들은 기본 스탯이 낮아서 버프를 발라도 공격력이 1,2여서 위협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이 카드가 공격력 1,2의 알들을 공격력 5,6의 강력한 어태커로 바꾸어주는 변수 역할을 해줍니다.


남작 리븐데어
알 흑마의 폭발력
알 흑마는 앞에서 말한 단점인 알을 살리면서 죽메발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게 무얼 뜻하냐면 상대 입장에선 "강하긴 한데 패가 괜찮으면 막을 만한 정도다" 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리븐데어가 막기힘들게 만드는 폭탄 역할을 합니다. 흑마에게는 1코로 알을 깰수있는 카드가 많기에 빠르면 4코에 동전을 써서 필드를 폭탄 처럼 불릴 수 있습니다.


움브라
알을 살리면서 전개가능한 유일한 방법
알 흑마에게 알을 살리며 전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니다. 연계에는 높은 코스트가 소요되지만 연계하면 볼 수 있는 이득도 많고 육식상자와 연계하면 순식간에 풀필드를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버프요원들
알들에게 전투력을 주는 고마운 친구들입니다.


리로이 젠킨스
언제나 고마운 흑마의 피니셔
알 흑마의 3번째 피니셔입니다. 흑마에겐 압도가 있기에 14뎀도 순식간에 꼿을 수 있고 움브라가 살아있으면 리로이 상자로 18뎀 콤보도 가능합니다.
운영법
초반 2,3턴에는 알을 던지다가 보통 4코부터 버프와 알까기 등으로 밀어붙여 명치를 부수는 덱입니다. 일단 이 덱은 후반으로 갈수록 불리하기 때문에 상대의 명치를 깨부수는 플레이로 가주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필드 정리에만 신경쓰면 못 이깁니다.
멀리건

멀리건은 보통 알1,2개와 알을 깔 수 있는 카드와 알에 버프를 바르는 카드를 집고 가는 게 좋습니다.


이 친구들은 잡히면 무조건 들고 가는 게 좋습니다.

직업 상성


     전사

해적전사 보통
해적이 패가 잘풀리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러나 해적이 패가 잘풀리지 않는 다면 알 흑마가 충분히 상대 명치를 먼저 부술 수 있어서 해적 전사 매치는 서로의 패가 승리의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방밀전사 쉬움
방밀전사가 이거 못 막습니다. 진짜로 패가 잘풀리지 않는 이상 광역기를 돌려도 살아남는 알들 때문에 명치가 빠르게 박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홀수방밀 어려움
홀수방밀은 까다롭습니다. 영능으로 올리는 4방어도는 뚫기 힘들며 무모한 난동이라는 저코스트 고효율 광역기 때문에 알들 죽메까지도 금방 밀어냅니다.


   주술사

짝수리 어려움
야생 짝수리 너무 쌥니다 진짜. 이기기 많이 힘들어요. 그러나 야생 짝수리는 광역기가 약하기 때문에 퇴화만 치명적으로 맞지않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이 매치업도 서로 멀리건 싸움입니다. 그러나 해적보다 훨씬 힘들긴합니다.

두억시니 쉬움
못 막습니다. 주요 광역기가 화산 번폭에 힐카드는 치비인데 화산 번폭으로는 알흑마를 정리하기 힘들고 치비도 필드를 잡고 있는 알 흑마 상대로는 1턴 벌기 용도도 못됩니다.


     도적

홀수돚거 보통
홀수도적이 개사기만 안치면 이깁니다. 폭력배로 미친 사기만 치지않는 다면 알흑마가 더 무섭게 필드를 먹고 명치를 부수기때문에 보통은 알흑마가 명치를 먼저 부숩니다.

핸파도적 쉬움
뭔짓해도 못이겨요 도적이. 그냥 맞다가 죽습니다.


    성기사

홀수기사 려움
쉬우면서 어렵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알흑마가 유리합니다. 전개력도 크게 안 밀리고 밀려도 파워는 알흑마가 더 쌔지만 병참장교 타이밍에 따라 내가 먼저 죽을 수 있습니다. 전 보통 만나면 병참 없을 거라 생각하고 명치 달리는 편입니다.

짝수기사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원턴킬기사 어려움
정말 짜증납니다. 너무 잘버텨요. 신성화 광평 축소광선 광기 연계 잠깐만...    빛의 정의는 허상일 뿐이다... 우왁 너무 잘버텨서 뚫기 힘듭니다.


    냥꾼

박스냥꾼 보통
서로 알까는 매치인데 반반인거 같습니다. 서로 명치를 무겁게 부수기 때문에 누가 먼저 빠르게 사기치나 싸움입니다.

비밀냥꾼 짜증남
어렵진 않은데 짜증나는 매치입니다. 비밀때문에 킬각을 못보거나 늑대를 전개해서 방해하면 정말 짜증납니다. 그러나 짜증날 뿐이지 보통은 어렵지 않게 이깁니다.


    드루이드...

만나보질 못 했습니다. 멸종됬다지만 이 정도일줄은...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흑마

컨트롤 계열 흑마 어려움
알 죽메까지 무시하게 밀어버릴 카드가 있고 광역기도 차고 넘칩니다.


자비로운 죽음을 선사해주지!! 아아... 시X넘


    마법사

컨트롤 법사 쉬움
컨법의 광역기 강하지만 무거워서 알흑마에게 유리합니다. 얼음 방패가 변수인데 보통은 얼방도 다 빼고 죽입니다. 죽기까지만 안끌고 가면 됩니다.


    사 제

대부분의 사제와의 라인업에서 불리합니다.
대규모 무효화로 알을 다 바보로 만들고 절규로 다 넣어버리고..... 그래도 초반엔 알흑마의 필드를 확실히 정리할 수단이 없기에 7턴 절규만 의식하면서 하면 이길수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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