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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현 메타는 가위바위보 입니다. 어그로(미드레인지포함) < 컨트롤 < 콤보 < 어그로 싸움으로 물리고 물립니다. 유리한 상성은 확실히 잡고 불리한 상성은 비비기만 해도 1티어에 오를 수 있습니다. 비셔스에서는 박붐 최하위 직업이며 예능덱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더군요.하지만 메카툰 사제는 콤보덱으로 컨트롤은 확실하게 제압가능하며, 어그로 상대로도 풍부한 힐수단, 드로우와 필드 정리가 동시에 가능한 광기의 화염술사 콤보 및 최상위급 필드 디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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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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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정규] 비셔스는 틀렸다. 0티어 메카툰사제 작성자 : 인디펜던스 | 작성/갱신일 : 2018-08-24 14:08:42 | 조회수 : 823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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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ECAa0GBu0F0gqdxwLc9QLx+wKIggMM+wHlBPYH8gz7DNHBAtjBAp7OAvDPAujQAr3zAqH+A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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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개요]

현 메타는 가위바위보 입니다. 어그로(미드레인지포함) < 컨트롤 < 콤보 < 어그로 싸움으로 물리고 물립니다. 유리한 상성은 확실히 잡고 불리한 상성은 비비기만 해도 1티어에 오를 수 있습니다. 비셔스에서는 박붐 최하위 직업이며 예능덱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메카툰 사제는 콤보덱으로 컨트롤은 확실하게 제압가능하며, 어그로 상대로도 풍부한 힐수단, 드로우와 필드 정리가 동시에 가능한 광기의 화염술사 콤보 및 최상위급 필드 디나이 카드인영혼의 절규가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성상 이점으로인해 충분히 상위티어 덱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으며, 돌려본 결과 틀리지 않았습니다.

덱 난이도는 확실히 높은 편 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하는 카드는 거의 없고 카드간 연계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저도 4급에서 처음 돌릴 때에는 2승 5패로 시작했지만, 60%가량의 승률으로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재미있습니다. 보통 강력한 덱도 익숙해지기 위해 100판은 돌려야 하는데, 재미가 없으면 아무리 강력해도 100판이나 돌리기 쉽지 않습니다. 이 덱은 재미있어 꾸준히 돌리기 쉬우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불리한 매치 잡히면 그냥 이판은 진거다 생각하시고 묘수풀이 하는 느낌으로 불리하지만 어떻게 뒤집는 수 없나? 하는 식으로 생각해보고 지면 그냥 역시 졌네 생각하시고 이기면 짜릿합니다.



[카드별 설명]

1. 치유의 마법진 
오리지날부터 주구장창 울궈먹는 북광치 폭드로 콤보피스입니다. 0코로 가볍지만 적 하수인도 치료하고 더 좋은 천상의 찬가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1장만 넣었습니다.

2. 북녘골 성직자 (어그로일때 잡고감)
1코 1/3의 준수한 스탯에 좋은 효과를 갖고있는 OP카드 입니다. 어그로 상대시 1코부터 내주며 필드싸움을 하지만 컨트롤 상대시 적이 2공 이하의 하수인을 내지 않거나 하는 식으로 드로우를 주지 않고 쉽게 제압당할 수 있으므로 손에 들고있다가 드로우가 가능한 상황에 내서 드로우 봅니다. 손패가 많을때 1코로 가볍게 털어줄 수도 있습니다.

3. 신의권능 : 보호막 (어그로일때 광명이나 광기와 함께 잡혔을때 잡고 감)
광명의정령에 사용하면 2코 2/5로 어그로 상대로 필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광기의 화염술사 체력을 늘려 2회전 이상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1코스트로 광기와 연계하기 정말 좋습니다. 손패가 극히 안풀린 상황이 아니라면 광기와 함께 아껴주는게 좋습니다.

4. 광명의 정령 (어그로일때 잡고감)
그냥 내도 2코 2/3의 좋은 스탯과 높은 어그로, 살았을 경우 힘든 매치인 어그로 상대로 코스트 사기를 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컨트롤 매치에선 드로우가 더 중요하므로 갈아줍니다.

5. 듀금의 인도자
콤보피스 서치 카드이지만 이 덱은 무한염구나 말리고스 처럼 콤보피스를 모두 모은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덱과 손패를 모두 털어야 하므로 콤보피스가 초반에 잡혀버리면 폭드로 할 핸드 공간이 모자라므로 그리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멀리건에서 잡혀버렸다면 2코에 무난하게 던지기 좋고 전리품이나 탈노스를 가져온다면 덱압축 효과도 좋습니다.

6. 암흑의 환영
드로우 콤보피스나 영혼의 절규를 상황에 맞게 골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7. 영혼채찍
정리와 힐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광기와 연계하여 필드 2뎀을 주거나 고수사와 연계하여 드로우 볼 때 쓰거나 급하면 단독으로 1체력 하수인 정리 용도로 사용합니다. 특히 위니흑마의 경우 2/1 스탯 카드가 많기 때문에 유효합니다.

8. 천상의 찬가
명치 6힐과 함께 북녘골과 사용하면 드로우를, 광기의 화염술사와 함께 사용하면 광역뎀 2회전 이상 줄 수 있는 카드입니다.

9. 광기의 화염술사 (어그로 상대로 잡고 감)
북녘골이나 고수사와 연계하여 드로우를 엄청나게 땡길 수도 있고, 저코스트 주문과 연계하여 필드에 끝없이 광역뎀을 넣을 수도 있는 키카드입니다. 찬가나 보호막과 연계하면 2회전 이상 돌릴 수 있으므로 정말 좋습니다.

10. 전리품 수집가
듀금의 인도자와 달리 드로우 콤보피스, 헤멧, 절규 등 모든 카드를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2코 드로 삼총사는 전리품수집가 < 듀금의 인도자 < 탈노스 순으로 아껴줍니다. (컨트롤 상대시 탈노스 < 듀금의인도자)

11. 혈법사 탈노스
어그로 상대 키카드입니다. 탈노스 + 영혼채찍으로 화산물약과 상치물 효과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어그로 상대시 탈노스 영채 콤보가 아직 안나왔는데 어떻게 다른식으로 풀어갈 수단만 있다면 꼭 아껴주시는게 좋습니다.

12. 고통의 수행사제 (모든 매치에서 잡고감)
광기+고수사 또다른 폭드로 콤보입니다. 고수사가 필드에 남거나 고수사에게 보호막을 거는 상황에선 상대가 내 손패를 터뜨릴 수 있지는 않은지 항상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13. 밀림사냥꾼 헤멧 (컨트롤 상대로 잡고감)
10턴안에 게임을 끝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헤멧이 드로우되면, 드로우를 최대한 자제하는 방향으로 선회합니다. 불어난 손패도 결국 다 털어줘야 메카툰이 발동하기 때문에 콤보에 필요한 턴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드로우 카드들은 영절과 함께 적에게 넘기거나, 2마나 드로우 카드는 무모한 실험가와 함께 던지는 것으로 계획을 짭니다. 헤멧 내기 전에 덱이 몇장 남는지 항상 카운팅 하셔서 불필요한 탈진데미지를 맞지 않도록 합니다. 어그로 상대시에는 헤멧을 낼지 말지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명치 압박이 심하다면 덱 속에 남은 힐카드를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명치가 조금 여유 있다면 헤멧 이후 영혼의 절규를 찾을 확률이 늘어나기 때문에 내주시는게 좋습니다.

14. 영혼의 절규
후반에 필드 중심 덱들을 손도 못쓰고 구경만 하게 만들어버립니다.

15. 메카툰 콤보피스
무모한 실험가 - 관짝파괴자 - 째깍이x2 순으로 내주셔야 메카툰이 이번턴에 죽으면서 바로 끝납니다. 이 콤보피스는 손에 잡힐수록 잉여손패가 늘어나고 드로우 할 자리도 부족해지기 때문에 안좋습니다. 어그로 상대하실때도 최대한 콤보를 성공시키는 방향으로 계획하는게 좋으며 핸드상황을 봤을때 정말 답이 없을때는 그냥 던져줍니다. 하지만 메카툰을 던지기 전에는 최대한 내 절규를 먼저 소모하고 던지시기 바랍니다. 손에 절규만 남아서 던진 메카툰을 죽이지도 살리지도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상대직업별 설명]

1. 흑마법사
-위니(불리)
광기의 화염술사를 최대한 살리도록 합시다. 광명이나 북녘골 고수사 던져서 시간 끌면서 광기+보호막+찬가 등으로 힐과 필드 정리를 같이 할수 있는 각을 봅니다. 탈노스+영채는 특효약 (물론 다른 카드 아무것도 낼게없다면 그냥 던집니다)

-짝수(유리) 
초반에 나오는 큰 하수인을 제압할 수단이 없습니다. 북녘골이든 광기든 고수사든 최대한 깔아서 '너 이거 88로 정리안하고 명치치면 드로우 엄청 땡길거야' 라는 분위기를 풍겨주신 뒤 무시하면 드로우 보시고 명치치면 2/1 3/2 등 비교적 교환에 유리한 스탯을 이용해 최대한 교환 + 광기콤보로 정리하는 각 보세요. 드로우를 마구 땡기다보면 명치치던 흑마들도 '아 이거 드로우를 이렇게 줘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정리하기 시작할 겁니다. 절규 턴까지만 버티시면 짝흑은 필드 외에 명치 압박을 넣을 수단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맞을만 하다면 명치로 버텨주시고 (지불은은 항상 염두) 절규 2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시던가 환영으로 불려서 쓰시던가 하면 됩니다. 딱 1번 악마학 프로젝트 커스텀한 짝흑을 본 적 있는데 대개는 안 넣으므로 매우 유리한 상황에서나 악마학 프로젝트 신경 쓰시고 아니면 없다고 생각하고 하시길 바랍니다.

-컨흑(반반)
필드압박은 호구지만 노움페라투와 악마학프로젝트가 문제입니다. 치유의 마법진이나 듀금, 전리품, 탈노스 등을 최대한 핸드에 가지고 있으면서 악마학 프로젝트를 방어하는 동시에 '나 아직 핸드 털어서 메카툰 콤보 쓸려면 멀었다' 라는 분위기를 풍겨주면서 무모한 실험가와 함께 한번에 털어주시면 됩니다. 최대 3장까지 함께 털 수 있습니다. 

2. 도적
-홀수(불리)
광기콤보 되면 이기고 안되면 짐.

-퀘돚(반반)
콤보덱과의 싸움은 헤멧을 찾냐 못찾냐로 갈리는 거 같습니다. 헤멧찾으세요

3. 드루이드
-말리고스(반반)
주문딜은 여러턴에 걸쳐 누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드루가 좀 더 빠릅니다. 하지만 헤멧이 나온다면 명치 압박 하기 전에 끝낼 수 있습니다. 헤멧 찾으세요.

4. 사냥꾼
-주문(유리)
적 비밀을 뺄 일이 없으므로 적 비밀들이 없는 카드가 되어 꽤 유리합니다. 주문석은 광기콤보로 정리하시고 죽사르 후 큰 하수인들은 명치+영절로 버티시면 됩니다.

-알(유리)
알내면 나오는 5/5 두려워 하지마시고 바로바로 깨시기 바랍니다. 그냥 두면 3/3 0/3 5/5 5/5 되는 수 있습니다. 데빌사우르스는 광기콤보로 정리하시고 큐브나 사바나, 카트레나는 절규로 넣으시면 됩니다. 제 필드를 유지하는게 크게 의미는 없으므로 쇼는 무리해서까지 정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 왕크루쉬 채용하는데, 유리한 상황이라면 카트레나에서 둘리나 피카츄 나왔을 경우도 한번 고려해서 체력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5. 전사
-방밀(매우유리)
밥줄. 어그로들 막으려 요즘 방밀, 홀수방밀 많이들 하는데 내 명치를 쳐서 끝낼 수단도, 콤보를 방해할 수단도 전혀 없습니다. 거의 꽁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가지 유의점은 리치왕>죽손으로 콤보피스 뺏기는건데 뺏기면 그냥 원래 이런게임이다.. 생각하시고 헤멧으로 내가 쳤던 사기를 반성해 봅시다. 가끔 아잘리나로 뺏어간 절규로 방해시도 하므로 유의합시다. 결국 다 털면 되기때문에 크게 위협이 되진 않습니다. 메카툰 콤보 뺏어가도 덱을 못비워서 사용하지도 못합니다.

6. 마법사
-템포법사(불리)
딱 1번 만나봄. 필드 먼저 까시고 찬가 최대한 찾아서 명치보호하세요.

-컨트롤법사(매우유리)
밥줄2. 

7. 성기사
-홀수기사(유리)
광기에 너무 약합니다. 요즘 신총을 잘 안쓰는 추세이기 때문에 핸드가 한번 마르면 뒷심이 없습니다.

-기계기사(유리)
기계알에 막 뭐 붙히기 시작하면 절규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깔려있던 기계에 합체하여 갑자기 10딜이상 낼 수도 있으므로 체력은 넉넉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8. 사제
안보임. 절규로 콤보 방해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9. 주술사
-짝수(반반)
광기에 약함. 하지만 바거가 빠르게 나오면 제압수단이 없습니다. 최대한 바거각을 안주도록 필드를 거의 다 정리하지 못할거면 차라리 카드를 아끼는게 낫습니다.



[인증]

중간에 트래커 오류나서 기록을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4급 후반부터 이 덱만 돌려서 최소 15승 차이가 나야되는데 안나네요. 최종 승률은 58~60% 정도로 추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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