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꾸역꾸역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시즌 정규전을 늦게 시작해서...일단 동전 갖고 후공 시작 시 사기 핸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승률이 높은 핸드죠.+or 이렇게 4장과 동전을 갖고 시작하게 되시면,① 아무 것도 안하고 턴 넘기기② 영웅 능력 사용 ③ 신비한 지능or 바나나 장사꾼을 통해 패 수급④ 정령술 연마-산악거인-동전 한닢-창조술사의 부름이 순서대로 4턴만에 산거 창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게임의 승기가

하스스톤 - 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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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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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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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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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전] #500 마나회오리법사덱을 하며 느낀 점 및 공략 작성자 : Decky | 작성/갱신일 : 2019-07-01 08:06:24 | 조회수 : 637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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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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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아직 꾸역꾸역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시즌 정규전을 늦게 시작해서...

일단 동전 갖고 후공 시작 시 사기 핸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승률이 높은 핸드죠.

 이렇게 4장과 동전을 갖고 시작하게 되시면,

① 아무 것도 안하고 턴 넘기기
② 영웅 능력 사용 
③ 신비한 지능or 바나나 장사꾼을 통해 패 수급
④ 정령술 연마-산악거인-동전 한닢-창조술사의 부름

이 순서대로 4턴만에 산거 창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게임의 승기가 넘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저 멀리건 조합에서 주문 한 두장이 모자랄 때 콤보를 포기하기 보단
 콤보가 가능합니다.







 그 이외의 상황에 대한 멀리건 팁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네 종류 카드는 선,후공에 상관 없이 거의 모든 상황에서 가져가는 편입니다. 


꼭 잘라야 하는 저코스트 하수인이 있다고 판단 될 경우엔 


5턴에 아무것도 안하고 넘긴다는 것은 필드싸움에서 크게 밀리거나 명치손상의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 전에 한 턴을 비빌 수 있는 아군 필드를 만들어 두거나 상대 필드를 위협적이지 않게 해두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상대 필드가 별로 위협적이지 않다면 초반에 명치를 열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나 그 적정선을 본인이 플레이하면서 감을 익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의 덱을 파악하고 상대가 한번에 줄수 있는 깜짝 데미지보다 항상 체력을 높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생각을 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특히 도적을 상대할 때엔 8코부턴 리로이 젠킨스-그림자 밟기- 리로이 젠킨스의 12데미지, 왜글곡괭이를 이용한 콤보라면 16데미지가 될 것이고, 더 나아가 마음가짐-절개까지 사용한다면 총 20데미지를 한턴에 입을 수도 있다...
라고 항상 인지를 해두셔야합니다. 그리고 도적 상대로는 바다거인보단 산악거인에 창조술사의 부름을 사용하는 것이 혼절시키기와 소멸등으로 손패로 돌아왔을 때 다시 내기 수월할 뿐더러 10코스트 하수인중에는 도발 하수인이 없지만 산악거인-창조술사의 부름으로는 1/2의 확률로 8체력의 도발 하수인을 낼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저는 전사를 상대할 때에는 반대로 산악거인보다 바다거인에 창조술사의 부름을 쓰는 편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물론 산거-창조가 훨씬 쉽습니다, 둘 다 가능할 경우에는 바다거인에) 
폭탄전사등을 상대 시에 너덜너덜해진 명치를

메카툰전사 상대시 
그 이후 게임이 극후반부로 들어섰고 내 패,필드가 풍족하다면 패를 10장 가득 채우고 학카르로 생성된
오염된 피를 태워버리는 것도 하나의 묘수이기도 합니다.

메카툰전사인지 알아내는 방법은 감이 중요하지만

 전형적인 컨트롤 전사와 게임을 할 때는 상대 제거카드와 내 전개카드중에 뭐가 더 빨리 떨어지냐 싸움이며,
최대한  이런거에는 거인이 죽지 않도록 합시다.
 
 추가적으로 방어도는 꾸준히 깎아주시되 적 질리악스가 빠진 후에 알렉스트라자를 통해 반피로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정리정리 장악장악 이런 마인드로 후반 킬각 바라보시면 됩니다.

 전설러닝을 하면서 여러 전사들을 셀 수 없이 만나본 결과,
난투&방패 밀쳐내기&출정의 길&마무리 일격 이 네가지 주문을 항상 카운팅 하며,

그리고 웬만하면 창조술사의 부름없이 거인류를 혼자 던져놓지 않는 것이 패배로 가지 않는 길이라고 느꼈습니다.
예전엔 난투때문에 무거운 하수인 하나로 계속 두드리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무기프로젝트+방패밀쳐내기, 마무리 일격 등 생각보다 거인한장은 쉽게 정리되기 때문에 차라리 나가서
광역기라도 빼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난투각인데? 하고 거인-창조를 안하는 것보다, 과투자를 안하면서
난투를 하나씩 빼가는 플레이를 중요시합니다. 그리고 마나회오리,신기한마술등으로 창조술사의부름, 창조의힘등을 추가적으로 만들어내는것 또한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전사는 정규전을 하면서 지겹도록 만날 상대이므로 계속 상대해가면서 파훼법을 익혀가는 편이 좋습니다.


 
 다음으론 냥꾼을 상대할때의 마음가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계냥꾼의 경우

기계냥꾼이나 미드냥꾼이나 서로 전개해놓은 상태에서 얼려두고 일방적으로 패는 그림이 나와야 이기기 쉬웠습니다.

미드&비밀 냥꾼 상대시에는 
2장모두 사용했다고해서 방심하면 안된다고 느꼈습니다. 비밀을 최대한 손해를 보지않으며 열어가는 것이 중요하며
기계냥꾼에 비해 훨씬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엔 주술사에 대해서 말씀드릴건데요, 요즘은 어그로식의 주술사가 유행이죠.
이기적인 카드교환을 최대한 저지하면서 투닥투닥거리다보면 얼음회오리로 계속 얼리면서 일방적으로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주술사 상대로는 처음 말한 개사기패가 아닌 이상 얼음화살을 꼭 챙겨가는 편입니다.
개구리의 혼과 멀록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주술사같은경우에는 전사와 마찬가지로 광역기,제압기가 참으로 많기 때문에 과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신기한 마술등으로 추가적인 창조술사의부름을 챙겨가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종류는 참 다양하나 기본적으로 패를 불리는 형식이기 때문에




 성기사는 크게 두 종류로 신격성기사(OTK)와 기계성기사로 나뉘는데 신격성기사의 경우
수많은 힐링기와 잠깐!을 통해 버티는 플레이를 해서 상당히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알렉스트라자를 활용해 깜짝 킬각을 노리는 것이 최고의 해법입니다.
필드나 패에 15데미지를 줄 수 있는 수단을 쌓아놓고 알렉스트라자를 낸 후 끝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최후의 수단으로는 1코인 알렉스트라자를 카드가를 활용하여 창조술사의 부름으로 갈라


기계성기사의 경우 초반에 기게들이 귀염귀염할때 한두마리 죽여놓는것이
이것저것 우겨넣다보니 광역기 제압기가 부족한 덱들이 참 많으므로 필드장악 후 얼려가면서 명치를 두들기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토큰 드루이드같은 경우엔 덱리스트들이 거의 비슷하다시피해서 패턴을 잘 파악하면서 플레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니,어그로상대로는 필드 장악 후 얼리면서 패는 게 답입니다. 심지어 얘네는 광역제압기도 없기 때문에 빙결카드들을 잘 모으면서 정리 할 건 정리하되 같이 필드전개를 해나가면서 플레이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힐 드루이드는 만나본 적이 없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위니,어그로는 얼리면서 패면 됩니다. 
융단을 얼마나 빨리 잘라내냐도 관건이며
얘네는 자기 필드가 꽉차서 얼면 할 것도 없어서 필드락 걸기 괴애애애애애ㅐㅇ장히 쉽습니다.



미러전이라고 무시하고 거인을 그냥 툭 내놓는 상대도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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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멀리건 및 직업 별 상대법만 우선적으로 적어보았고 보다 상세한 내용은 더 추가하겠습니다.
회오리법사 자체가 변수가 참 많은덱이라 상황별로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참 많은 것 같아 좋습니다.
 제가 4월 확장팩 출시에 맞춰 하스스톤을 시작하였는데 마법사덱을 통해 
4월 1급,5월 전설2000등, 이번 달 500위권을 달성하였을 정도로 정말 재밌고 강력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트위치티비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으니 위 글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플레이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크와 배틀태그 남겨두겠습니다. https://www.twitch.tv/deckyhs     
Decky#3851 궁금하신 점 여쭤봐주시면 제 능력이 닿는 데까지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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