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빠른 인증필자는 수능이 끝나고 2~3달만에 복귀해서 확팩 예구도 못하고 개털털이로 시작한 고3임.글을 개똥같이 못 써서 두서 없는 건 이해바람.신팩 지를 돈도 없고 메타도 몰라서 원턴킬 성기사, 주문냥, 알냥 등 별별거 다해보다가 주술사가 잘안보여서 주술사를 해보자라고 마음먹음.근데 신기하게 별것도 없는 이 덱이 냥꾼을 잡는데 상당히 특화되있음을 발견함.이 덱으로만 14급에서 전설까지 왔음.그래서 전설 막차 타고 싶은데 못타고 4,5급에서

하스스톤 - 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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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 스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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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전] [14→전설]짝수리 정성가이드 작성자 : 삐땃츄 | 작성/갱신일 : 2018-12-28 22:32:06 | 조회수 : 3620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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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빠른 인증


필자는 수능이 끝나고 2~3달만에 복귀해서 확팩 예구도 못하고 개털털이로 시작한 고3임.

글을 개똥같이 못 써서 두서 없는 건 이해바람.

신팩 지를 돈도 없고 메타도 몰라서

원턴킬 성기사, 주문냥, 알냥 등 별별거 다해보다가

주술사가 잘안보여서 주술사를 해보자라고 마음먹음.

근데 신기하게 별것도 없는 이 덱이 냥꾼을 잡는데 상당히 특화되있음을 발견함.

이 덱으로만 14급에서 전설까지 왔음.

그래서 전설 막차 타고 싶은데 못타고 4,5급에서 왔다갔다

하는 친구들에게 팁을 좀 주고 싶어서 글쓰게됨.



참고로 14급에서 전설까지

12월 25일 부터 28일 총 4일 소요됨

개인적인 팁인데 3판이상 연속으로 진다면 10분정도는 쉴것


우선 이 덱은 어그로 덱임.

그말은 즉슨 딱히 머리굴릴 필요가 없어서

나 같은 무뇌충도 쉽게 돌릴수 있다는 말임.

이 덱을 돌리면서

지킬 것은

1.서순

2.위치

이거 두개 뿐인데, 이게 전부인 이유가 요즘 거의 모든 덱들이

죽기같은거로 방어도 올리고 생흡으로 피채우는데

우린 꾸역꾸역 딜 넣어서 이겨야함

근데 늑대나 토템 위치 하나로 딜 1 모자라서 킬각 놓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음.

그리고 서순은   바다거인 땜에 제일 중요함

무의식적으로 상대 먼저 정리하고 바다거인 낼 생각하는데 바다거인 먼저 내고 정리하는게

중요함. 당연한 것같아도 막상 가끔씩 실수하는 것 때문에 질 수도 있음.




주요카드 설명


 가끔씩 가져오는 정령이 알아키르나 칼리모스임. 말다함.



애네는 불토랑 늑대이거랑 효율이 너무 좋음. 특히 알아키르는 이덱 메인 뒷심인데 알아키르내고 담턴에 칼리모스 킬각 볼수도 있고 너무 좋음. 알아키르 대체 물어보면 욕할거.




는 알아키르한테 바르면 무작위 정령을 가져오는데 위에 먹구름이랑 비슷함. 꼭 알아키르나 시체 수집가에 연계 해야 된다는 건 아님. 아껴두지말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하는게 중요.




역전의 카드. 이 덱에서 알아키르와 같이 유일하게 역전을 볼수 있는 카드임. 상대 한테 필드 먹히고 내 필드에 짤짤이 하수인밖에 없으면 상대 하수인에 다 꼴아박고 이거 내고 다음턴부터 사기 칠수 있음. 진짜 좋은 주문 많이 가져오는데 질판 10판을 역전으로 이긴다면 7판은 알아키르가 캐리하고 3판은 하가사 캐리임.

내 하수인한테도 딜을 넣어서 쓸타이밍을 잡는게 아직 나도 많이 어려움. (후술예정)



 이 덱에서 알아키르 하가사와 같이 키카드. 즉발 6뎀 또는 상대 필드 정리가능 그리고 필드를 짤짤이로 꽉채우는데 상황에 따라 잘써야하는 카드. 거의 6뎀 꽂아넣어서 겜 끝내거나 상대 필드 정리하는 데 쓰임. 개인적으로 칼리모스는 그냥 내는거 절대 비추. 무조건 전턴에 정령 냈을 때 사용하는게 좋음.



바거는랑 효율이 좋음 4턴에 내는 게 가능한데 4턴에 바거 나오면 70%는 정리못하거나 개무리해서 정리함.







*멀리건


이 덱은 2코가 15장임.

멀리건 688 이렇게 잡혀서 게임 졌다?

그럼 그날은 진짜 재수 없는 날인 줄 알고 다른겜하셈.


공통 멀리건으로

불토멀록토템곡예사 뱀자어

솔직히 2코짜리면 아무거나 들고가도 무방함.


후턴이고 나머지 패가 잘잡혔다 싶으면 시체수집가 들고가도 됨.




*직업별 상대법






 주문 사냥꾼: 그냥 밥임. 승률이 얼마나 되는지는 확실히 잘모르지만, 분명히 유리함

애는 초반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감함. 1,2코때 필드에 하수인 한두마리는 꼭 가지고 시작해야 상대가 그거 짜르느라 애먹고 아무것도 못함. 예로 내가 후턴이고 상대 렉사르가 1턴에 아무것도 안하고 넘겼다? 그럼 과감히 동전쓰고 뱀장어 내던가 멀록 토템 내는게 중요함. 체력이 2인 곡예사나 늑대는 안내는걸 추천함. 그럼 10중에 7은 상대는 2턴에 떠괴를 쓰고 턴을 넘기는데 때릴때 불토템이나 늑대를 공격하수인 옆에 높고 치면 떠괴에서 나온거 못잘라서 필드 말릴일 없음. 짝수리가 유리한 이유는 주문냥의 가장 개같은 카드인 를 카운터 칠 카드가 있다는 거임. 칼리모스하고 하가사임. 그래봤자 8코인데 5턴에 상대가 내면 어쩌냐고?

그래도 상관없는게 5턴쯤이고 상대가 비밀을 2개 이상 썼다면 내 필드에는 멀록이 가득차 있거나 바다거인이 나와있을 거니까.

주문냥 상대로 가장 중요한건 비밀 체크임. 어떤 비밀을 썼고 어떤 비밀을 찾아다 썼는지 대충이라도 파악해야

나중에 줄진 나왔을때 대비함. 솔직히 줄진이 나올때까지 못이겼다면 승률은 급격히 낮아짐. 줄진나오고 이길때도 있지만 하가사 나와서 주문캐리받는게 거의 대부분임.   





알냥, 미드냥: 사냥꾼 만나는 판 10판중 7판은 주문냥이고 2판은 알냥이고 1판은 미드냥인데 애네들은 주문냥보다 생각할게 적음. 이 경우에도 필드 먹는게 중요함. 필드에 멀록토템 불토템 곡예사 깔리면 상대는 정신 못차리다가 겜 끝나는 거임. 주의 할점은 알냥의 경우 알을 깨야할지 말아야할지 자기 필드를 보고 판단해야됨. 무리없이 알깨고 나온 데빌사우르스까지잡아서 내 필드에 하수인을 유지할수 있다!싶으면 무조건 잡아줘야됨. 간혹 알냥은 알만 안건드리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언젠가는 잡아야되고 안잡으면 2턴안에 상대 필드에 쥬라기 공원이 펼쳐진다고 보면됨.

미드냥의 경우 주의할점은 코뿔소 애 밖에 없음.애 나오면 무리해서라도 최대한 빨리 잡아야됨. 그리고 그냥 개극혐 그 자체인 스라소닌가 시라소닌가 뭔가하는거랑  애랑 연계해서 내 필드 다 정리하면 수능 국어 볼때보다 더 피가 거꾸로 솟음. 애도 마찬가지임. 이거 염두에 두고 게임해야됨. 언제든지 필드 다 정리 당할수 있음.



 원턴킬 우서: 솔직히 쉽다고 말 못하겠음. 누구 패가 더 잘풀렸냐인데  애를 잘쓰는게 중요함.

애가 필드에 있으면 상대가 광평써도 남아 있어서 상대 입장에서는 상당히 거슬림. 불토템이나 늑대 콤보로 8딜 10딜 넣어주면 상대 파츠는 모으지도 못하고 체력 수급하기 바쁨. 사술도 잘써야 되는게 애가 나오면 일단 7힐한다는 건데 애 처리하려면 또 힐을 주게됨. 사술은 거의 시르벨라한테 쓴다고 생각해야됨.

물론 우서가 패가 잘풀려서 필드 전개하지도 못하거나 상대가 광기 컨트롤을 디지게 잘한다면 그판은 그냥 진판임.

가끔 애한테 카드 쌥여오는 거 나오면 그거로 파츠하나 훔쳐서 이기는 경우도 가끔있음.







 홀수,짝수 성기사: 짝수 성기사한테 지면 과연 내가 온전한 정신으로 게임을 했는가 생각해봐야함.

홀수 성기사도 비슷한데 상대 패가 디지게 잘 풀려서 딱 한판 져봤음. 무조건 1,2코때 필드 잡고 가야함. 동시에 상대 필드에 이거나 애 안남게 해야됨. 솔직히 상대가 필드 먹어도 하가사나 칼리모스가 있어서 딱히 필드 먹혀도 질일이 거의 없음. 애네는 필드를 먹으려면 손을 털어내야하지만 이상하게 짝수리는 필드를 먹어도 손패가 어느정도 남아있음.





제레크 사제: 미친놈 그자체임. 애 나오면 거의 못이김. 상대가 패가 더럽게 안풀리길 빌어야함. 이기기 어려운 이유가 이건데 이거 하나만 쓰면 상관이 없음, 문제는 애랑 같이 쓰거나 애로 벨렌 꺼내서 쓸때가 있는데 그러면 후반이고 뭐고 없으니 나가시면됨.

이것까지 써서 더 힘듬.






 컨사제, 발라당사제: 변태새x들. 문제는 그냥 변태가 아니라 잘하는 변태라는 거임. 심지어 컨사제는

이 친구까지 쓰는데 애 대사들으면 그렇게 빡칠수가 없음. 베네딕투스는 덤임. 솔직히 말해서 애네는 잘보이지도 않고.... 만나면 어차피 그판은 지는판이라 뭐라 할지 잘 모르겠음. 특히 발라당 사제는 퀘스트랑 같이 쓰는 경우도 있음. 그말은 5턴이 넘어가면 난 이길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거임. 발라당 사제를 보면 염병할 공64짜리 멧돼지보다 짱구를 말리는게 더 쉬울거라는 생각이듬.






홀수법사: 의외로 쉬움. 영능이 2딜이라 필드 먹기 힘들 것같은데 의외로 애나 애를 한번에 못 끊고 영능을 쓴다고해도 자기 필드 먹으랴 아님 정리하랴 바빠서 필드 아주 쉽게 먹을 수 있음. 중요한건 4코나 5 코 이전에 최대한 명치를 많이 때려놓고 필드에 이거나 수집가를 깔아 놓으면 혹시 모를 광역기 맞아도 알아키르나 리치킹이 나올때까지 딜 누적이 가능함.

물론 죽기 제이나가 나올수 있는 9턴이상 가면 불리해지기 시작하는데 어그로 덱이 9턴까지가면 승률이 낮아지는건 어쩔 수 없음. 애가 나온다면 상대가 내 필드의 어떤 하수인을 자를까?라고 생각하면서 풀어가야됨. 이거 생각해서 를 같이 깔아두는게 생각보다 중요함.어차피 따로 따로 내면 짤리기때문임.필드에 같이 깔려 있으면 상대가 어떤걸 잡아야할지 고민하는게 딱 보이니까.





버리기 흑마: 웃긴게 짝흑이나 위니보다 버리기가 더 많이보임. 지면... 아시죠? 그냥 예능덱






짝흑: 승률 40% 정도라고 생각함. 분명히 불리함. 이거 두개면 말다함.

근데 간혹 필드 정리당하고도 이길때가 있는데 상대가 내 딜을 무시하고 체력관리를 잘 못할때임.

이 덱에는 보다시피 등 딜을 창출해낼 카드가 한두장이 아님. 그래서 흑마 만나면 끝까지 해보는걸 추천함. 특히 알아키르 불토 대지의힘 연계하면 즉발 14딜임. 말로 쉽지 그게 가능하냐고? 은근히 그런 그림이 자주 나옴.

이 덱 돌리는데 체감상 승률 10% 이상이 알아키르에 달려있음. 어그로 정리 딜 다 가능한 만능 카드임. 알아키르 대체 없냐고 물어보면 이 덱 하지말라고 할거임. 





위니 흑마: 잘 만나지 않는데 유리함. 위니흑 하수인들은 체력이 높아서 연계 잘해야함. 위니흑 만나면 거의 필수 적으로 멀록 토템 잡고가면 좋은데 종종 이거에 영불 쓰는데 이거 빨리 뺄수록 시체수집가가 캐리하기 쉬움. 멀록 토템이 안잘린다면 4턴쯤에나 5턴쯤엔 바다거인이 필드 위에 있을 테니까 영불 못빼도 딱히 손해가 아님. 주의할점은 이거임. 이거 제거 1순위로 해야됨. 무리가 아니다 싶으면 상대 하수인 꼭 잘라 주는게 좋음.이 새끼 때문에.





유감: 어떤 덱이든 애한테 지면 진짜 농담 아니고 반성해야됨. 5공드루는 그냥 생각없이 해도 이기고 토큰 드루도 있긴한데 꽁승임.





 홀수도적: 초반에 불리함. 홀수법사처럼 뎀지만 주면 내가 유리하겠지만 한번 무기하면 2번이나 때릴수 있고, 내 하수인을 짜르면서 동시에 필드 전개가 가능해서 더 힘듬. 1,2코때 필드에 하수인을 채워 놓는게 중요한데 상대 발리라가 모자른 친구가 아니라면 상당히 어려울거임. 냥꾼이랑 비슷하게 3체력 하수인 이걸로 필드 먹는게 좋음. 상대가 3코때 동전   하거나 이걸 내는데 이때 판단이 제일 중요함. 이때 데미지를 거의 안받고 상대 필드를 정리한다? 그러면 십중팔구 이김. 홀도적 상대로는 체력이 20이하로 안내려가고 8턴 이상 가는게 승리 플랜임. 드로우 카드도 이거 한장이고 후반 유닛이 없어서 이거를 당해도 안죽는 체력이라면 후반에 절대적으로 이김.





죽메말리도적: 희대의 썅년임. 3코때 이거 차면 진짜 피가 거꾸로 솟는게 느껴짐. 이거때문에 2코 카드 한장빼고 수액이 넣을까 고민했을 정도. 진짜 귀신 같이 코스트 딱되면 말리 2마리가 필드 위에 깔려서 순식간에 맞고 죽음. 진짜 애는 이기는게 불가능한게, 공3짜리 무기 있고 소멸에 혼절에 이것까지 한판안에 3개를 다 볼수 있어서 절대 못이김. 3판정도 만난 걸로 기억하는데 딱 1판 명치 오지게 달려서 이김.




홀수퀘스트,컨트롤 전사 : 홀수 퀘스트 전사는 케바케임. 내가 필드를 엄청깔고 그걸 다 정리 하려할때가 있고 아님 퀘스트를 먼저 깰려할때가 있음. 유일하게 이기는 방법은 5코 이전에 최대한 명치 딜누적을 해서 퀘스트를 깰 틈을 안주는 거나 퀘스트 깨고 영능이 바꼈을때 딜을 넣어서 이기는 거임. 문제는 이거나 인데 이거 당하고도 이기려면 불토알아키르 하거나 상대가 퀘스트 깨고 무기차서 영능만 누를때 그때 운빨 싸움해서 이겨야한다는거임. 상대가 체력없는데 멍청하게 영능바꿔서 딜넣을려한다? 그럼 그판이 예외적으로 이기는 경우임. 컨 전사는 못이김 진짜로 못이김.  왜인지는 말안해도 되겠죠?






피드백 환영

상대법 추가 요청 환영



나름 처음으로 정성 들여서 썼는데 닥 비추는 말아주세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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